제가 달라스 캐롤튼 H마트 근처에 있는 Tealatte 라는 버블티집을 엄청 좋아합니다.
여기서 에스프레소 스타일로 티 잎을 착즙해서 버블티를 만들어 주거든요.
그런데!! 얼마전에 오스틴에도 그런 에스프레소 기계를 이용해서 버블티를 만들어주는 가게가 있다고 해서 가게 됩니다.
검색해보니 올 2월에 오픈한 따끈따근한 맛집이라고 하네요.
https://austin.eater.com/2023/3/29/23662076/teaspoon-austin-boba-drinks-open-texas
캘리포니아에서 온 버블티 체인이에요.
Teaspoon - Austin
10515 N Mopac Expy Suite B215, Austin, TX 78759
매장 찾기가 좀 어려웠는데 쇼핑 플라자 안 중간쯤 따로 떨어져 있는 빌딩이 있더라구요.
도메인 근처에 있는 큰 쇼핑 플라자 입니다.
가게 내부가 생각보다 작은데 사람들이 바글바글해서 15분 이상 기다렸던것 같아요.
이게 그 에스프레소 머신이에요.
여기 차잎사귀를 넣고 티를 뽑습니다.
요렇게 진하게 에스프레소같이 나와요.
저는 우베 + 커피를 시켰고 남편은 밀크티를 시켰어요.
확실히 티를 파우더를 안쓰고 저렇게 바로 에스프레소 기계로 착즙해서 만들어주니까 티 맛이 훨씬 은은하고 맛있어요!!!
그리고 안에 Lychee 젤리 넣었는데 젤리도 탱글탱글하니 맛나더라구요. ㅎㅎ
단거 너무 싫어하시면 50% 미만 당도로 주문하시는걸 추천해드려요. 젤리도 달아서 저희는 25% 당도로 마셔도 꽤 달더라구요.
참, 저희는 얼음을 적게 넣어달라고 주문했어요.
저는 더티 우베라고 우베+커피 음료수 시켰는데 구수하게 맛 괜찮았어요!
약간 다방 커피 + 군고구마 섞은 맛????? ㅎㅎㅎ
단거 좋아하시면 100% 당도로 오더하시는 것도 괜찮을것 같아요.
안에 아무 토핑도 안넣어서 마시기 때문에 당도 100%도 마실만했어요.
남편은 맛이 없는건 아닌데 밀크티가 더 맛있다고 했어요.
다방 커피맛 좋아하시면 더티 우베 괜찮으실텐데 살짝 호불호 갈릴수도요 ㅎㅎ.
저는 맛있게 잘 마신 버블티집이라 추천합니다. ^_^
메뉴도 특이하고 내부도 깔끔하고 무엇보다 오스틴에서 찾기 힘든 에스프레소 티 맛집이라 자주 갈것 같아요.
다만 앉을 자리가 많지는 않고 사람들이 많이 몰려와서... 앉아서 수다떨면서 즐길 수 있는 그런 곳은 아닙니다.
도메인 갈때마다 한번씩 들려서 버블티 살 것 같아요.
리뷰 올리고 그 후에 한번 더 갔는데 타로 밀크티도 맛있었어요!
저는 50% 당도에 얼음 적게+에그 푸딩 추가했는데 75%이상 당도로 해도 괜찮을것 같다 생각들었어요.
오리지널 밀크티를 제일 추천하고 그다음 타로 추천할것 같아요.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더티우베는 다방 커피 맛이 납니다 ㅎㅎㅎ. 남편은 호불호 갈릴거라고 밀크티 최고를 외치네요.
첫댓글 처음보는 기계라 신기해서 조금 찾아보니~ 사진 찍어주신 기계는 "Teapresso machine" 이라고 부르네요.
Teapresso machine 은 대만태생 회사(Klub Tech)에서 세계최초로 만들었다네요.
이렇게 구글맵의 가고싶은장소에 한 곳이 추가됩니다. ㅎㅎ
한번 꼭 가보세요! :) 안에 들어가는 마멀레이드 잼같은것도 인하우스로 많이 만들고 우유도 유기농 우유를 많이 쓰는것 같아요. 타로 밀크티도 좋아하는데 파우더가 아니고 직접 만든다고 해서 다음에 가서 주문해보려구요.
그나저나 기계까지 검색해보시다니 대단하세요 ㅎㅎㅎ 진짜 오스틴에도 이런 에스프레소 티 가게가 생겨서 너무 기뻐요.
새로운 티네요!
도메인 베이커리 로레인의 퀸아망과 아보카도 토스트가 아른거려 갈까 하는데
저기도 들려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