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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학교] Q&A 게시판 한 학기 동안 출석인정결석생의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 작성
두루마리 추천 0 조회 228 23.07.07 14:14 댓글 2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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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3.10.31 12:15

    첫댓글 안녕하세요, 선생님. 선생님의 질의 내용은 ‘한 학기동안 출석인정 결석한 학생의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 기재 방법’에 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은 학기를 구분하여 입력할 수 있으며, 학기별로 입력하는 경우 교육정보시스템에 '(1학기)', '(2학기)'와 같이 직접 입력함으로 1학기 출석인정결석으로 등교일수가 0일인 학생으로 모든 항목의 입력 자료가 없는 경우(교사의 관찰ㆍ평가가 불가능한 경우)라면 창의적 체험활동상황의 특기사항, 교과학습발달상황의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등의 입력 방법을 참고하여 '(1학기) 장기결석으로 관찰 내용이 없음.'과 같은 <예시>를 참고하여 학교에서 정한 특기사항을 입력할 수 있음을 안내하여 드립니다.
    다만, 2학기 등교일수가 0일이 아닌 경우에는 행동특성을 포함한 각 항목에 기록된 자료를 종합하여 학생을 총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학급담임교사가 문장으로 입력하여 학생에 대한 일종의 추천서 또는 지도 자료가 되도록 반드시 작성해야 합니다. 이때 학생의 학습, 행동 및 인성 등 학교생활에 대한 상시 관찰ㆍ평가한 누가기록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의 구체적인 변화와 성장 등을 종합적으로 기재해야 합니다.

  • 23.10.31 12:09

    [관련 근거 및 참고자료]
    *2023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중 118쪽)
    ①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은 수시로 관찰하여 누가 기록된 행동특성을 바탕으로 총체적으로 학생을 이해할 수 있는 종합의견을 담임교사가 문장으로 입력한다.
    1. 가.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란에는 행동특성을 포함한 각 항목에 기록된 자료를 종합하여 학생을 총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학급담임교사가 문장으로 입력하여 학생에 대한 일종의 추천서 또는 지도 자료가 되도록 작성한다.

    (중 120쪽)
    [표준 가이드라인]
    • 학생의 학습, 행동 및 인성 등 학교생활에 대한 상시 관찰・평가한 누가기록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의 구체적인 변화와 성장 등을 종합적으로 기재함.

    (중 121쪽)
    ⑤ 가. 종합의견은 학기를 구분하여 입력할 수 있으며, 학기별로 입력하는 경우 교육정보시스템에 ‘(1학기)’, ‘(2학기)’와 같이 직접 입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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