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5일. 3시 반 기상. 밖은 폭우가 내리고 있었다. 캐츠킬의 일기예보를 다시 보았다. 다행히 현지는 단지 Cloudy이다. 5시반 경 17번 휴게소에서 먼저 떠난 ‘홍 & 이’ 조를 만났다. 비는 계속 되고 있어 걱정이었지만, 설마, 그래도 위성 Mountain Forecast를 믿었다. Exit 20 을 나와 Local 길에서 Ykh 전화를 받았다. 지금 17번 도로 들어섰단다. 허! 비가 오후 3시까지로 바뀌었단다. 30분 후 원행부장과 통화를 했다. 그런데 비가 오니 ’Shelter’까지 통화를 하다 전화불통이 됐다. 7시경 일단 23번 트레일헤드에 도착하여 차 밖으로 나왔다. 비는 계속 주룩주룩 이다.
어쩔 것인가? 뒤 팀과는 대략 도착에
1.5~2시간의 시차가 있어 다시 전화 가능 지역으로 나와 셸터 쪽으로 가겠다고
통화를 했는데, 소통의 오해가 있었다. A조는 비를 피해 ‘Big Hollow Rd’ 루트로 이동 산행을 했고, B조는 트레일헤드에
도착 막영 터를 셀터로 변경한 것으로 이해하여 윈담으로 산행을 하여 결국 따로 산행이 되었다.
B조 기록은 곧 일간지 게제 할 ‘뉴욕 인근 산행’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블랙돔 트레일헤드로 이동한 A조 4명은 8시부터 산행을 시작 9시경 셀터에 도착했다. 비는 진눈개비로 바뀌었고
셀터에서는 온전 눈만 내렸다. B조와는 완전 불통 약 20 여분 기다리다 A조는 막영지 다처노치를 향해 산행을
시작했다. 15분 후 블루 칼라의 에스카프먼트 트레일을 만나 바로 블랙헤드 정상으로 올려쳤다. 역시나 트레일은
급경사에 정상부는 이미 빙판이다. 크렘폰을 신어야 만 했다. 10시 50분 블랙헤드 정상에 도착했다. 이정표는
다처노치까지는 2.7마일을 가르키고 있었다. 약 2시간이면 충분히 도달 할 거리다. 그런데 하산 길은 전혀 뜻
밖에도 여간 조심을 하지 않으면 아차 하는 순간이 많았다. 그때도 눈은 계속 내렸고 낙엽 위의 신설은 한 발자국마다
털어내지 않으면 발바닥에 스노우 볼이 묻어났다. 오후 2시가 지나서야 다처노치에 도착했다. 텐트는 혹시나 뒤
따라올 B조를 생각하여 바람골 길에서 잘 보이는 곳에 쳐 놓았다. 그러나 나중에 알았지만 B조는 산 너머 셸터에서
모닥불 주안상에 편안한 밤을 보내고 있었다. 컵라면 하나 끊여 먹고 자고 깨어보니 그제야 저녁 9시 반이다.
밖은 바람 소리가 시끄러웠지만 침낭 속은 아늑했다. 최근들어 가장 긴 밤이었다.
12월6일. 바람은 거세도 하늘은 맑게 개었다. 8시 45분부터 차례로 출발했다. 1차 스탑 포인트 스토펠까지는 2.3마일,
3곳의 마루턱을 넘나들면
1983년에 추락하여 아직껏 경 비행기 동체가 있는 지점에 다다른다. 그러면 바로 스토펠
이다. 10시30분~45분 스토펠에 도착했다. 그리고 잠시 후 일일산행 팀과 조우를 했다. 오후 1시경 A조는 노스
포인트에서 일일산행 팀과 기념사진 촬영을 했다. 이즈음 B조 원행부장과 전화 연락이 됐다. 스토펠에 도착했다고
소식을 전했다. 30여 시간 만에 서로의 안전을 확인했다. 오후 2시30분~ 4시 하산 완료 했다.
이날도 코로나 이동포차 뒤풀이는 완벽 했다. 총 14명 참가. 모두들 수고 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