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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패러독스 새소식 일지 스텔라리스 개발 다이어리 #152 - 여름동안의 실험들
책읽는달팽 추천 0 조회 1,111 19.08.15 20:33 댓글 1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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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9.08.15 20:45

    첫댓글 결국 위에서 말한것들은 실제적용되는 내용이 아니라 그냥 실험이였군요.

    도시지구가 건물슬롯 추가하는건 옛날부터 원해오던 방향이였는데...

  • 작성자 19.08.15 20:47

    아마 이 실험 시리즈가 좀 갈거 같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쿨럭...

  • 19.08.15 21:55

    하드코딩이 남아있다면 모드로 풀릴 수 있어요.

  • 19.08.15 22:22

    제가 알기로 해당 방향으로 수정한 모드가 있던 걸로.

  • 19.08.15 22:24

    여기 있네요.

    https://steamcommunity.com/sharedfiles/filedetails/?id=1706372360

    District buildings라는 모드인데, 팝으로 인한 건물 슬롯 증가량을 낮추고, 지구에서 건물 슬롯을 제공하도록 바꿔주는 모드입니다

  • 19.08.15 21:15

    후반렉때매 겜플레이가 힘드러여~ 우주 행성규모를 200 밑으로 확! 줄이고 팝 숫자도 한 행성당 최대 10개 정도로, 대신 행성 하나당 컨텐츠를 5배 이상 높이는 식으로 렉 개선하는게 좋아보이는데.

    엔드리스 스페이스2 나 갈락틱 시빌리제이션3 겜플레이가 원활한 이유는 행성이나 팝 숫자가 스텔라리스처럼 미친듯이 많지 않기 때문임. 스텔라리스 연산량이 엔드2보다 100배 이상 많을걸요?

  • 19.08.15 23:26

    후반렉만 없애면 할만할텐데
    저는 옛날에 5*5 칸 없애고 팝 통합? 한다고 했을때 팝을 그냥 83.7억 머 이런식으로 통계적으로 바뀌는 줄 알았는데 각자 개체를 지닌 팝이 늘어난 거였음..

  • 19.08.16 11:54

    @웨이 i9 7980xe에
    램 128g 3200mhz 쓰는데
    행성 천개 200년 지나도 잘됩니다.
    갠적으론 cpu보단 메모리때문인 것 같음

  • 19.08.16 14:42

    @chjd0103 모드 하나도 안 켜고 하셔서 그럴겁니다. 저도 32g 램 쓰는데 작업관리자 리소스모니터 켜보면 램은 10g도 안 씁니다. 대신 cpu 한 4개 사용량 높은 가운데서 그 중 하나의 cpu 집중적으로 죽어라 갈궈댐ㅋㅋㅋㅋㅋ

  • 19.08.16 15:33

    @chjd0103 저도 램 32기가인데

  • 19.08.17 01:54

    @그녀가가잖아-_- 그렇군요. 생각해보니.. 제가 모드를 안써서 쾌적한게 맞는것 같습니다.

  • 19.08.16 12:23

    9900k 쓰는데 1000개 행성 해도 랙이 예전보단 적네요 업그레이드하고 나서 랙이 확 줄은듯.

  • 19.08.16 20:16

    지구 시스템은 이제 안건드려도 될것 같은데 '~' 외교랑 첩보 추가 점...

  • 19.08.17 15:31

    산업구역은 도입되었우면 하네요 전시경제 기능이 있으면 효과적일듯

  • 19.08.17 18:15

    노동자 전문가 비율이 안맞는게 문제긴 합니다. 노예제 신분제 국가들은 AI가 잡으면 노동자 팝만 죽어라 느는데 지금 게임에선 후반으로 갈수록 노동자 팝 직업이 너무 없어서 대부분 실업 상태고 이걸 AI는 해결하지 못하더군요. 합금 소비재는 노동자 계층이 생산하면 훨씬 나아지긴 할 겁니다. 현실을 생각해도 노동자 전문가 비는 1:5 또는 1:4 정도가 맞지 않을까 싶네요.

  • 19.08.19 19:03

    산업구역 추천. 행성군데군데 합금공장 소비재공장 만드는 것 보다 훨씬 깔끔하고 좋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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