ㅁㅁㅁㅁㅁㅁㅁㅁㅁ대머리는 질병인가ㅁㅁㅁㅁㅁㅁㅁㅁㅁㅁ
부천 탈모치료 잘하는 병원 비용추천 1.
옛 어른들의 소싯적 사진을 물끄러미 들여다보면 그 시절 사람들은 키가 작고 체구가 왜소해도 머리카락 하나는 참 탐스러울 정도로 수북하고 검게 빛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요즘처럼 30대 대머리나 여성들의 탈모는 도무지 찾아볼 수 없다. 다른 집에서 내려오는 사진 혹은 박물관 등에 전시된 그림이나 사진에서도 역시 마찬가지이다. 적어도 30대 미만 사람들이 자고 일어나 베개 위에 빠진 어미라칵을 보며 두려워할 정도로 심각한 탈모 증상은 없었다. 이런 점은 도서관에 가서 누렇게 변색된 옛 신문을 살펴도 확인할 수 있다. 요즘처럼 두피에 모발을 이식해 심는 기술도 없고, 모발과 두피에 좋다는 샴푸나 린스도 없던 시절 빨랫비누로 머리를 감으면서도 꿋꿋하게 머리카락을 지킬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부천 탈모치료 잘하는 병원 비용추천 2.
발모제나 가발, 흑채 선전이 신문 전면 광고로 등장한 것은 적어도 1980년대 후반이다. 일설에는 1980년대 초반 무력으로 청화대를 접수하신 분께서 신문을 펼쳤을 때 자신과 닮은꼴인 애머리가 등장하는 것 자체를 불쾌하게 여겨서 광고 게재 자체를 불허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대통령과 닮았다는 이유로 한동안 TV 출연을 할 수 없었다던 어느 탤런트의 이야기도 세간에 회자되었던 적이 있다. 이러한 이야기들이 어디까지가 진실인지는 모르겠지만 최고 권력을 지닌 자에게도 탈모는 벗어나고 싶으나 피할 수 없던 고민 덩어리였음은 분명하다.
부천 탈모치료 잘하는 병원 비용추천 3.
요즘 들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탈모 때문에 고민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었다. 이제까지 수많은 탈모의 원인 규명과 치료 방법이 있었지만 이 책에서는 전통 한의학 입장에서 그 원인과 치료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본격적으로 탈모 치료법에 대해 이야기하기에 앞서 잠시 탈모가 과연 질병인지 아닌지 명확하기 짚고 넘어가자.
기본적으로 서양 의학과 동양 의학은 대머리가 되는 이유를 바라보는 관점이 전혀 다르다. 최근 일본 국립유전학 연구소는 sox21이라는 유전자가 있으면 대머리를 피할 수 있다는 논문을 발표했다. 뿐만 아니라 두피에 각질층이 너무 두껍거나 피지가 끼면 탈모가 진행된다며 대머리를 병으로 규정하고 있다. 하지만 동양 의학에서는 남자의 정기가 다하면 머리카락도 빠진다며 탈모를 생로병사의 한 과정으로 담담하게 받아들인다.
부천 탈모치료 잘하는 병원 비용추천 4.
중국의 의학서 <황제내경>에서는남자 나이 8세에 신장에 양기가 충만히 머리카락이 자라고 16세에는 수염을 포함하여 온몸에 털이 난다고 한다. 24세에는 온몸에 양기가 충만하고 32세에 절정을 이르다 40세부터 서서히 빠지기 시작하고 48셍는 머리가 세에 들어가다 56세에는 남자의 정기가 다하여 64세부터는 머리카락이 빠진다고 써 있다. 여자의 경우는 35세에 폐경이 되면서 머리가 바진다는 설명도 부연되어 있다. 이것을 토대로 보자면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은 생로병사의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일어나는 일이므로 동양 의학에서 볼 때 근본적으로 탈모는 병이라고 볼 수 없다.
출처 : 머리나는 뜸치료 - 문이당[주영호 지음]
첫댓글 잘보고갑니다.
잘 읽고 갑니다.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좋은정보감사합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유익한 정보 잘 봤습니다!!
도움이 많이 되네요 감사^^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잘 보고 갑니다.^^
잘보고갑니다~~
잘보고 갑니당 ㅎㅎ
좋습니다.^^
잘보고 갑니다~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잘보고가요
좋은글 잘보고가요'-'
잘보고갑니다~
좋은정보네요^^
잘 보고 갑니다
좋은정보 잘보고갑니다
잘봤어요~
좋은정보인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