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l
(v.1)
영어 *willan, wyllan"원하다, 바라다; 기꺼이 하다; ~할 예정이다" (과거형 wolde)는 원형 게르만어 *willjan (오스트로-기슭어 willian, 노르웨이어 vilja, 프리지아어 willa, 네덜란드어 willen, 고대 고르만어 wellan, 독일어 wollen, 고딕어 wiljan"원하다, 바라다, 희망하다," 고딕어 waljan"선택하다"도 출처로 한다.
게르만어 단어들은 PIE 어근 *wel- (2) "원하다, 희망하다" (산스크리트어 vrnoti"선택하다, 선호하다," varyah"선택 가능한, 우수한," varanam"선택; " 아베스타어 verenav- "원하다, 선택하다; " 그리스어 elpis"희망; " 라틴어 volo, velle"원하다, 바라다, 희망하다; " 구슬라브어 voljo, voliti"원하다," veljo, veleti"명령하다; " 리투아니아어 velyti"원하다, 선호하다," pa-velmi "나는 원한다," viliuos"나는 희망한다; " 웨일스어 gwell"더 좋은")도 출처로 한다.
또한 영어 wel"잘," 글자 그대로 "원하는 대로"를 뜻하는 wela"복지, 부"도 비교할 수 있다. 미래 시제 보조 동사로서의 사용은 이미 영어 고대에 발전하고 있었다. 의도나 의지의 함축은 의무나 필요성을 나타내거나 함축하는 shall 과 구별된다. 대명사 뒤에서 등압형이 축약되기 시작한 16세기 이후에는 sheele 처럼 축약형이 나타나기도 했다. 초기 사용에서는 발음을 보존하기 위해 -ile 로 쓰이기도 했다. 어퍼스트로피('ll)를 사용한 형태는 17세기부터 나타났다.
shall
(v.)
옛 영어 sceal, 노섬브리아 방언 scule는 '내가/그가 지불해야 함, 해야만 함, 할 의무가 있음, 반드시 해야 함' (무한정사 sculan, 과거 시제 sceolde)을 의미하며, *skulanan에서 유래한 일반적인 게르만어 동사입니다 (또한 can, may, will 참조). 이는 고대 게르만어의 *skul-(출처: 옛 색슨어 sculan, 옛 프리지아어 skil, 구 노르웨이어 및 스웨덴어 skola, 중세 네덜란드어 sullen, 옛 고지 독일어 solan, 독일어 sollen, 고트어 skulan '의무를 지다, 책임이 있다')에서 유래한 단어이며, 이는 옛 영어의 scyld '죄책감', 독일어 Schuld '죄책감, 빚', 또한 노르웨이어의 Skuld, Norn 중 하나의 이름과 관련이 있다고 전해집니다.
이 게르만어 단어들은 PIE의 뿌리인 *skel-(2) '의무를 지다'에서 유래했다고 복원되었습니다 (Watkins, Pokorny 참조). 게르만어 단어의 기본 의미는 아마도 '나는 빚지고 있다'이므로 '나는 해야만 한다'였을 것입니다. 게르만어 외의 동의어로는 리투아니아어 skelėti '죄가 있다', skilti '빚을 지다'; 옛 프러시아어 skallisnan '의무', skellants '죄가 있다'가 있습니다. 하지만 Boutkan은 이 그룹에 PIE의 어원을 주지 않고, 게르만어와 발토-슬라브어에 한정된 어근은 "북유럽 기반 소재에 근거한 혁신일 것"이라고 서술하고 있습니다.
Shall은 보조 동사로 남아있습니다. 원래의 의미는 구식이되었고, 중세 영어에서 의무를 포함하여 미래의 시제로 의미가 변했습니다. 분사형, 명령형, 무한정사가 없습니다. 과거 시제는 should (q.v.)가 되어 그 자체로 특별한 의미를 갖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