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하다보면...공식적인 투어는 끝났고..여행지의 설레는밤은 길고..겁도나고 ..가이드를믿고 따라가자니 바가지 쓸거같고..하여 나름 즐길수있는방법 몇가지 소개할까한다.
물론 내가 아는범위이니 틀릴수도 있고 더좋은곳이 있을태니 가볍게 읽으시길..오늘은 북경..다음은 중국의대도시와 유명관광지위주로 ...
먼저 여행의 큰즐거움,..식도락..
만약 게신곳이 왕징근처이면...옛날 우리네 어린시절 먹든 시골음식의 향수가 남은 연변 조선족 음식이 먹고 싶으면.왕징병원근처의 초가집을 추천한다.
거기선 연변식 닭곰이 맛있습니다.
롯데마트 주변에 청산리라고 있는데 거기도 괜찮구요, 여행도 지치고 한국식으로 고기가 드시고 싶으면 돼지고기는 산취의 대륙이.. 제가 추천 하고 싶은곳은 클라스근처 본가..거기 차돌박이 먹을만 합니다.
정통 제대로된한식을 분위기와 함께드시고 싶으면 리두호탤주변 애강산이 아주 좋습니다.
쿤룬호탤 지하 신라도 아주 좋습니다.
다만 두곳은 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북한음식이 드시고 싶으시면 옥류관..해당화..등등 북경에 십여곳이 있으나 음식은 가격대비 별로이고..그저 북한식당이라는것외엔 별로입니다.
서비스도 별로이고..그저 바라다볼수있을뿐..가격은 상당히비싸고..
만약 북한음식과 북한의모습을 잠시 보고 싶으시면 산취에있는 대성산관 추천합니다.
거기는 저렴하게 북한음식을 즐길수 있고(특히 냉면과 닭고기국밥) 특히 저녁 무료한 시간에 생맥과 가벼운 안주로 북한아이들의 공연과 장기모두를 볼수있습니다.
만약 주머니 사정이 허락하면 무대가 있는방에서 저녁과 술(양주,맥주.부한술.생맥..)을 한잔하며 본인들만을 위한 공연도 볼수 있습니다.
저렴하고 맛잇는 중국요리는 우래정 옆의 천하 제일가 추천합니다.
거기에 프랑스의 거위간요리(푸아그라)를흉내낸 오리간요리가 아주 먹을만합니다.
다른요리도 괜찮구요.
아이들도있고..가벼운 경양식을 드시고 싶으시면 위양호탤 맞은편 화사 를가십시요. 경양식..가벼운 중국요리 커피..분위기 모두 그런데로..
비싸지만 아주고급중국요리가 드시고 싶으시면 청년호 호수공원안에 담가채 식당.차이나월드호탤건너 복흥원...조어대호탤2층중식관.인민대회당 연회관..
저녁무료한시간 맛사지가 받고 싶으면 왕징샤두잉즈안에 청와대 괜찮구요 (발맛사지요금 40원) 본격적인 진짜맛사지를받고싶음 북경 청년일보사옆 랑자 아주좋습니다..
단 발마사지만 받으려는가지 마십시요.
사실 위의곳은 맛사지가 아닌 안마위주고 맛사지와 안마가 결합된 제데로된 곳은 위양호탤근처 따반이 아주 좋습니다.
특히 여성분들 경비 절약 한후 여길 꼭한번 들리시길..
분위기있는곳에서 술한잔 ..이도 빼놓을수없는즐거움...산리툰을 가보십시요..멎진야경과..조명과..이국적인 인태리어..세계각국서온수많은여행객..그들과 어울려 한잔의술..대화...후회 하지 않으실겁니다.
늦지않은 저녁..연인과 함께면 야윈촌 올림픽공원에 꼭 가시길...용모양의 거대한호수..잘다듬어진 조경수.40만평의 넓은 공원의 잔디...적당한 놀이시설...
또하나의재미 쇼핑...고가의쇼핑을 원하면 시단이나 동방백화점.차이나월드 호탤 쇼핑샌터..(특히여기서는 루이뷔똥이 싸고좋다)짝퉁은 누구나 다아는 슈슈.야슈.홍초우...여긴 다아실태지만 점원이불르는가격의 40%이상주면 무조건 바가지 쓴겁니다. 특히 홍초우의 진주는 담수진주라 정말안좋으니 조심하시길,,,
여성분깨 제가 추천 하고 싶은곳은 왕징화렌을가시면 1층에 샤넬등 유명브랜드화장품 할인코너가 있는데..한국면세점보다 쌉니다. 옆에 베스킨 라밴스 아이스크림도있고..빠리바게트도있고 조금걸으면 스타박스도있고..
왕징외곽 한라산 사우나 쪽에가시면 올망졸망 꽤 괜찮은 식당들도 모여있고 특히 시간나면 소극장 (한국어..자막있슴)도있답니다.
밤길 조심하시고..가능 하면 차량이용하시고..
아직 많은데..워낙 현장에서 틀에짜인 문서만 읽고쓰다가 이런글을쓸려니 서툴고 정리가 잘안되는군요..
기회가되면 다시 보충..정리 하겠습니다..
다소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중국여행동호회 카페 이용약관] ◁ 클릭
첫댓글 오늘도 좋은정보를 올려주셨네요. 감사합니다.건강하세요
말과 지리를 몰라 팩키지로 가면 돌아다닐 때는 편한데 식사를 정해진 곳에서 하게되어 글을 쓴 분이 말한 곳을 배불러서 가기가 어렵더군요 천상 자유여행시 이용해야 하는데 나중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감사합니다. 20년을 일만하다 이제 한가로이 내생활을 즐기는중인데...용기를내어 이런글을 써보니 무척 어렵네요...정리도 잘안되고..머리는 가능한데 표현이 안돼요...글쓰시는분들 새삼 존경스러워 집니다.
너무나 도움~~~~~~감사용! 한라산 사우나 ㅋ 참으로 오랜만이네요 ㅋ 거기 사우나가 2006년도인가 2005년도에 생긴거인데.. 안에 저녁부페도하고(그정도면 괜찮죠 ㅋㅋ) 사우나시설좋고 ㅋ 안마값이 비싸서 그렇지 ㅋ 근데 안마하는데는 표지판이있어요..성인이 아니면 못간다고...이상한데도 아닌데 왜못가게할까 -_-;; 거기는 다 건전안마던데
모르시는 말씀...거기 건전을 빙자한 불건전...공개적으로 말하기는 그렇고..하였튼 아주 안좋은곳입니당.
중여동 정기 여행도 저런대 갑니까 8월10일부터 내몽고 북경을 가는대 저기 가봤스면 조캇다
좋은 정보군요. 여행객들이 외국에 나가면 그 지역 정보를 잘 몰라서 헤매는 경우가 많은데, more21님의 상세한 정보에 감사드립니다. 중여동 회원들에게 큰 도움이 되겠네요
좋은 정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