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행일시 : 24년 05월 19일) 일요일 06시 00분~
▶ 산 행 지 :충북 구병산 산행 ( BAC 100대 명산 )
▶ 산행코스:1코스 : 서원교 ⇒ 백지미재 ⇒ 쌀개봉 ⇒ 풍혈 ⇒ 구병산 ⇒ 853봉 ⇒ 신선대 ⇒틈새바위-안부삼거리-성황당- 적암리(약 11,8km / 5시간30분) 2코스 : 적암리주차장-팔각정-성황당-안부삼거리-틈새바위-신선대-853봉-구병산-삼거리-적암리주차장(8.5km 5시간20분) 3코스: 능력것
▶ 준 비 물 : 산행장비/ 중식,음료,개인비상약품
▶ 회 비 : 60,000원
☞ 주) 국내 여행자 보험가입은 없으며, 원하시는 분은 개별적으로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 확인란: 거리상 평상시 산행보다 1시간 앞당겨 06시 출발합니다 ( 꼭꼭꼭)
◈ 산행예약 : ☏ 회 장 임 용래 ) 010 - 3621 - 1342 / 산행대장 윤 철호 ) 010 - 2604 - 6824 총 무 김 정자 ) 010 - 3646 - 8227/ 부 대 장 이 상근 ) 010- 4871 -9001
♠ 차량운행 (금오관광 김용진 : 010-3623-0715)
국동초원약국(6:00)-여서동로터리,송원사거리(6:10)-문수삼거리하이마트(6:13)-한려육교(6:15)-신기새마을금고(부영삼거리)(6:20)-시청,나한의원,장미육교(6:25)-롯데마트(6:30)-순천여성회관 (7:00)
※ 예약취소는 음식준비및 진행을 위해 금요일 오전까지 통보바랍니다.
*공지사항 ☞ 본 동호회는 비영리 순수 동호회로써, 산행대장 포함 운영진은 산행코스 안내만 할 뿐 안전은 각자 개인 책임이며, 산행중 불의의 사고에 대한 어떠한 법률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이점 명심하여 산행에 임해 주시기 바랍니다. ☞ 산행 중에는 산행대장의 통제에 협조해 주셔야 합니다. ☞ 산행 중에는 개인행동을 금지합니다. ☞ 상해보험은 개인적 가입을 권합니다. ☞ 약속 시간은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버스 운행중에는 반드시 안전벨트를 착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사전통보없이 불참하신회원님은 다른회원(대기신청 회원)님에게 피해가 돌아감으로 부득이 취소시 목요일까지 카페 댓글이나 전화 ,문자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산행 개요* ▶ 구병산 구병산은 충북 보은군과 경북 상주시의 속리산국립공원 남쪽 국도 25호선 변에 자리 잡고 있다. 속리산에서 뚝 떨어져 나와 보은군 마로면 적암리와 경북과의 도계에 웅장하고 수려한 아홉 개 봉우리로 이루어진 산이라 '구봉산'으로도 불린다. 주능선이 동쪽에서 서쪽으로 길게 이어지면서 마치 병풍을 두른 듯 아홉 봉우리가 연이어져 매우 아름다운 경치를 이루고 있으며 단애를 이루고 있는 암릉과 울창한 수림, 그리고 정상에서의 빼어난 조망 등 경관이 수려하여 연중 많은 등산인들이 찾는다. 예로부터 보은 지방에서는 속리산의 천황봉은 지아비 산, 구병산은 지어미 산, 금적산은 아들 산이라 하여 이들을 '삼산' 이라 일컫는다. 구병산은 주위에 있는 속리산에 가려서 일반인에게 잘 알려있지 않았으나 보은군청에서 1999년 구병산에서 속리산을 잇는 43.9km구간을 충북알프스로 업무표장 등록을 하여 관광상품으로 널리 알리고 있다. 구병산은 우거진 숲으로 물도 맑아 여름산행지로 적격이나 가을단풍이 기암절벽과 어우러져 장관을 이루고 있어 가을 산행지로도 적격이다. 한국전쟁 때 폐허가 된 토골사 터가 있고 절 터 앞뒤로 수백년 생의 참나무들이 있다. 구병산은 산악탐방 코스로 연계된 관광 자원은 10정도 거리에 아름다운 자연과 시설물이 조화를 이룬 서당골관광농원과 서원, 만수 계곡, 삼가호수등이 있으며 계곡 위주로 자리잡고 있는 99칸의 선병국 고가를 비롯하여 역사의 산교육장인 삼년산성,그리고 우리나라의 8경의 하나인 제 2의 금강산 소금강이라 불리는 속리산 등이 자리하고 있어 머물면서 자연과 문화유적을 둘러 볼수 있는 관광지로도 각광을 받고 있는 곳이다. 구병산 정상에 오르면 사방으로 시야가 탁 트여 있어서 전망이 기막히게 좋다. 북쪽으로는 묘봉, 관음봉, 문장대, 문수봉, 천황봉 등 들쭉날쭉 솟아있는 속리산의 준봉들이 장쾌하게 보이고, 북동쪽으로는 형제봉 등 백두대간의 산줄기가 가늠된다. 동동남쪽으로는 불쑥불쑥 솟구친 봉우리와 단애를 이루고 있는 암릉 등 구병산 주능선의 절경이 한눈에 들어오고, 남쪽 방향으로는 적암리와 갈평리 일대의 마을과 전답 및 적암휴게소, 보은위성통신지구국, 25번 국도, 갈평저수지 등등이 훤히 내려다보인다. 서쪽으로는 서원리를 향해 수려하게 뻗어있는 충북알프스의 주능선이 시원스럽다. 서북쪽으로는 한남금북정맥의 산줄기가 건너다보이는 등 조망이 너무 좋다. 산행중에는 아기자기한 암릉을 타고 산행을 해야 하며 곳곳에 깍아지른 절벽지대가 있으므로 등산로를 벗어나지 말아야 하며 위험한 곳에는 반드시 우회로를 이용하도록 한다.
|
첫댓글 율촌1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