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第三節:用神演義 제3절 용신 연의
六親定人事的用神分類如下:6친은 인사의 용신을 정하는데, 분류는 아래와 같다.
六親定人事之一:世爻 6친은 인사를 정하는 1. 세효
世爻:
凡自占自已,凡占自已之事,均取世爻為用神,我,為我,我方。
占卜中還可為凡測他人,為求測人,或為事物的本身。
세효:
보통 스스로 자기를 점하고, 보통 자기의 일을 점하며, 모두 세효를 취해 용신이 되고, 나는, 내가 되고, 나의 방다.
점술은 또한 다른 사람을 예측하고, 사람을 예측하거나, 사물 자체를 예측할 수있습니다.
世爻是看生命的特定的爻位,直接與心臟命脈有關,
看外貌,體態,體質,骨格,精力,活力,表情,性情,情緒穩定與波動,
瞭解自已, 看人一生之順利與險阻,疾病與健康,幸運與災難,
這是一個看這個人命運觀的特定宮位,他或她對命運抱有什麼看法,
有什麼態度,故為命運觀。
세효는 생명의 특정한 효위를 보고, 직접 함께 심장명맥이 유관하며,
외모, 자세, 체질, 골격, 에너지, 활력, 표정, 성정, 정서 안정성과 파동을 보고,
자신을 이해하며, 사람 일생의 순리와위험막힘, 질병과 건강, 행운과 재난을 보며,
이는 그 사람의 명운관의 특정궁위, 기타 혹 녀에 대한 명운 어떤 간법이 있으며,
어느 태도가 있으므로, 명운관이 됩니다.
特別要注意: 특별 중요한 주의 사항
世爻是資訊的聚點,是事態(世爻人)的肉體,並且它直接還聯繫著事態的靈魂,
世爻是人事的氣象臺,它集中的反映了人事的喜怒衷樂。
世爻為自已,我,我方,我方之人,凡占自已之事,均以世爻為用神。
세효는 정보의 집결지이자 정세(세계인)의 몸체이며 또한 정세의 영혼과 직결되어 있으며
세효는 인사의 기상소로서 인사의 기쁨과 기분을 집중적으로 반영한다는 사실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세효는 자기, 나, 우리편, 우리편의 사람이 되고, 보통 자기의 일을 점하는 모두 세효가 용신이 된다.
六親定人事之一:應爻 6친은 인사를 정함 1 ; 응효
應爻:
應爻可視為所測之事或他人。
彼方,對方,對方家,他人,與預測題目相對應的,對手,對頭,仇人,敵人,包括問卦人所要測的事。
응효:
응효는 예측의 일 또는 다른 사람이 되어 볼 수 있습니다.
상대방, 대방, 대방가, 타인, 함께 예측 제목 상대응적,대수,대두,원수,적인, 괘로 묻는 사람을 포함 중요한 예측의 일.
應爻在很大程度上代表相應地方的人,顧客,客戶,成交者,夥計,賓客,朋友,
九流術士,問卦者求卦者所要測的人,問卦人所要測的人,或地點的朝山,朝向,對立峰等。
응효는 대체적으로 해당 장소의 사람, 고객, 객호, 딜러, 파트너, 손님, 친구,
9류 술사, 질문자가 측정 할 사람, 질문자가 측정 할 사람이거나, 지점의 조산, 조향, 반대 봉우리 등을 나타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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第四節:什麼是用神 무엇이 용신인가
易日:“天地定位”。所有的易學都特別重視定位的問題。
位置和定位是很重要的,在六爻中處處講定位,六爻就有六個不同的爻位,
不同的爻位就代表不同的位置。
這個不同的位置就代表著不同的時間,不同的地點,不同的人物和不同的事件。
六爻斷中就是運用它們來確定具體的時間、地點,人物和事件的,實踐證明很準確。
역왈 : "천지는 정한 위치이다". 소유한 역학 모두 특별히 중시한 정위치의 문제입니다.
위치와 정위는 매우 중요하며, 육효중 곳곳에 대해 정위를 말하고, 6효는 6개의 다른 효위가 있으며,
다른 효위치는 다른 위치를 나타냅니다.
이 다른 위치는 다른 시간, 다른 장소, 다른 사람과 다른 사건을 나타냅니다.
육효 판단은 그것들은 확정한 구체적 시간, 장소, 인물과 사건을 결정하는 데 운용되며, 실전은 매우 정확하게 증명되었습니다.
“爻位定人事”是六爻中最主要的一個六爻斷技術。
什麼叫用神?
用神就是六爻預測中被測人和其時間、地點及事件的代表。
用神是在六爻卦爻中取出用來測事的主要物件。
在六爻的陰陽體用學說中它可以代表卦爻中最主要的陰陽體用(有關陰陽體用請看後篇 )
"효위는 인사를 정한다"는 6효에서 가장 중요한 하나의 육효판단 기술입니다.
용신은 무엇입니까?
용신은 육효 예측으로 예측 사람과 그 시간, 장소 및 사건의 대표입니다.
용신은 육효 괘효에서 취출 사용한 예측 일의 주요 물건입니다.
6효의 음양체용 학설에서 그것은 괘효에서 가장 중요한 음양체용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음양체용에 대해서는 다음편을 참조하십시오)
用神,顧名思義,就是指在六爻卦爻中找出一個最主要最須要運用的機要關口,把它當作最主要的陰陽體用。
它就是我們要預測的那個人和那件事、那件物。
說到底,用神就是六爻中某爻固定(特別特定)代表占問人和占問之事。
용신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육효 괘효에서 가장 중요하고 중요한 핵심을 찾아 음양의 체용으로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우리가 예측할 수 있는 것은 사람, 사물, 사물입니다.
결국 하나님의 사용은 질문하는 사람과 질문하는 것을 대신하여 여섯 줄 중 하나를 고정된(특별한) 표현으로 표현하는 것입니다.
---用神指占問人、事、時間的核心,
用神就是陰陽體用中的陰陽點,
用神就是卦爻中所占人和事(包括時空)之固定的標誌。
用就是取用,也就是根據占問的是什麼,就確定那個固定的卦爻為陰陽體用。
--- 신의 사용은 사람, 사물, 시간을 묻는 핵심을 말하며,
신의 사용은 음과 양의 사용의 음양점이며,
신의 사용은 육각형에서 사람과 사물(시간과 공간 포함)의 고정된 기호입니다.
사용은 사용하는 것, 즉 묻는 것에 따라 고정 육각형이 음양에 사용되는 것으로 결정됩니다.
六爻卦爻中有八卦、六爻,八卦、六爻分占,各自分體用。
每一個卦、爻都代表一個特定的物質,一種特定的時空象數,
每一個卦爻都具有它們各自固定的性情與意義。
6효 괘효에는 8괘, 6효가 있으며, 8괘, 6효는 점으로 나누어, 각자 체용으로 나눕니다.
각 1괘는, 효 모두 하나의 특정한 물질, 한종류 특정한 시공 상수를 나타내며,
각 1괘효 모두 갖춘 그들 각자 고정한 성정과 의의가 있습니다.
當我們已經確定好預測的主要物件和預測的範圍時,就必須考慮到這個預測物件是什麼特定的特質和特定的現象,在六爻卦爻中用什麼固定的標誌(陰陽體用)才可以代表它們?
예측의 주요 대상과 예측의 범위를 결정했다면 이 예측 대상의 구체적인 특성과 현상이 무엇인지, 육각형에서 이를 표현하기 위해 어떤 고정된 기호(음과 양)를 사용할 수 있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例如凡是六爻預測人,首先要取一個足以代表這個人的卦或爻為用神。
例如我們往往就取世爻為用神人,因為六爻卦爻中的世爻是特定代表所須測的人。
例如我們要測父母親,皆可以父母爻為用神,因為在六爻卦爻中的父母爻就是代表著父母親。
예를 들어, 보통 6효 예측인이면, 가장 먼저 할 일은 그 사람을 용신으로 나타내기에 충분한 괘 또는 효 취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종종 세상을 신을 사용하는 사람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육효 안에 있는 세계가 특정한 대표자에 의해 측정되어야 하는 사람이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부모를 측정하고 싶다면, 6개의 육각형에 있는 부모가 부모를 나타내기 때문에 부모를 신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與此同時,我們不僅要取准用神,還要取准該預測物件的主要物件。
例如,有人來求測自已的生意情況。
這時我們首先世爻取來代表這個人,然後取財爻為用神人求測生意的用神。
동시에 우리는 하나님에 대해 정확해야 할 뿐만 아니라 예언의 주요 대상에 대해서도 정확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 자신의 비즈니스를 확인하러 옵니다.
이때 우리는 먼저 그 사람을 대표할 사람을 취하고, 그 다음에는 재물을 하나님의 사람을 사용하여 사업을 측정하는 신으로 취합니다.
例如凡測求財首先要取財爻為求測生意的用神,我們就可以取子爻為財源的用神,
再取兄宮為錢財的費用、劫神等等。
這就是要根據具體所面臨的人事而取用。
當今人事之種類繁多,實難以一一細分。
取用時就要在於具體人事具體變通。
예를 들어, 재물을 구하려면 먼저 재물을 장사의 신으로 삼고, 그 다음에 아들을 재물의 신으로 삼고, 그 다음에 형제의 궁전을 돈의 대가, 강도 등의 값으로 삼아야 합니다.
이것은 직면한 특정 인원에 따라 수행되어야 합니다.
오늘날에는 인사의 종류가 너무 많아서 일일이 분류하기가 어렵습니다.
접근에 관해서는 특정 인력과 특정 적응에 따라 다릅니다.
事實上,占財不可專以財爻為用神,占工作不可專以官爻為準則。
這只是一個基本方法,現實生活中人事是很具體很繁雜的,
因此每一個人和每一件事都有好幾個用神爻,
這就要根據現實生活中具體的人事來嚴格地劃分和取用,
這就是隨事而取用,也就是“爻位定人事。”
사실, 부의 전유는 부에만 근거해서는 안 되며, 직업 수행은 공무원에게만 의존해서는 안 된다.
이것은 단지 기본적인 방법일 뿐이며,
이는 실생활의 인사는 매우 구체적이고 복잡하기 때문에 모든 사람과 모든 것에는 여러 신이 있으며,
이는 실생활의 특정 인사에 따라 엄격하게 나누고 사용해야 합니다. "
以上在預測前就要做到心中有數。
並且取准用神與隨事取用,又是測准人與事的關健。
예측을 하기 전에 위의 내용을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용신과 사물의 사용은 사람과 사물의 건강을 측정하는 열쇠입니다.
只有取准用神和隨事而取用,陰陽體用才能確定,才能以此為基準,
參看其他各爻與用神爻吉凶事態的關係,得出事情吉凶成敗的結論來。
용신을 정확하게 사용하고 사물과 함께 취해야만 음양체를 결정할 수 있고, 이를 기준으로 삼아 다른 신과 신의 사용, 선과 악 상황의 관계를 참조하고 선악이 좋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用神一確定下來後,就可以從中確定相對精確的資訊了,
若還要求更精確和更深入的瞭解,就可以把這個相對精確的位置再作為邏輯切片。
根據“易有太極(一物一太極),是生兩儀,兩儀生四象,四象生八卦”這一原理,
圍繞用神人的爻和事用神的爻立太極點,
一生二,二生三,三生萬物,於是就演變出一個圍繞用神人和事的六親世界。
일단 용신이 결정되면 비교적 정확한 정보를 결정할 수 있으며,
더 정확하고 심층적인 이해가 필요한 경우 이 비교적 정확한 위치를 논리적 조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역유태극(일물일태극)은,양의를 낳고, 양의는 사상을 낳고,사상은 팔괘를 낳는다"는 원리를 근거하고,
용신의 사람효와 사물 용신을 중심으로 효로 태극점을 세우고,
하나는 둘, 둘은 셋을 낳고, 셋은 만물을 낳기 때문에 용신 사람과 사물을 중심으로 6친의 세계를 발전시켰다.
於是乎,由此一兩點演變出了一個個人事的世界,變化無窮則千姿百態。
於是乎,根據自已意識的無限膨脹。
就能使原來的信息量以幾何梯級的倍數無限的擴展。
所以,用神一確定,資訊就無中生有的紛奔而至,
由此一兩點以窈其機以展其形,於是擴展了人們更深入認識的範圍。
그 결과 한두 점이 인사의 세계로 진화하고, 무한한 변화는 다양하다.
따라서 자기 의식의 무한팽창에 근거한다.
원래 정보의 양은 여러 기하학적 단계로 무한히 확장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용신 확정,정보는 무에서 유가 나오는 분분이며이르기 때문에,
한두 가지 점으로 그 형체를 나타내어, 사람들의 깊은 인식의 폭을 넓힌다.
事物的總體原則就是從簡單的一出發,變化為複雜的多。
自然界、人事、思維、易學、六爻斷等等莫不如此。
사물의 총체적 원칙은 간단한 것에서 출발하여, 변화가 복잡한 다수가 됩니다.
자연계, 인사, 사고, 역학, 육효 판단 등등 없겠는가.
用神是一個以簡馭繁的窗口,是六爻卦爻中時空象數世界中最主要的活動視窗。
六爻預測,凡測人事,凡想瞭解人與事的關係和狀況,不管所涉人和事多複雜,
只要拿住用神人和事用神爻不放,由此打開一個個末知之窗。
용신은 단순 번잡의 창구이며, 6효괘효중 시공상수의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활동의 보는 창입니다.
육효예측은, 보통 사람과 사물 예측이고, 보통 사람과 사물의 관계와 상황을 이해하고자 한다면,
아무리 복잡한 사람과 사물이 있어도 연관이 없으며,
오직 장주 용신 사람과 사물의 용신효를 붙잡기만 하면 마지막 지식의 창이 열릴 것이라고 예측한다.
用神就是陰陽體用,六爻中的一切預測只要記住分辯最基本的陰陽體用,
分辯最基本的陰陽、分辯體卦用卦、分辯體爻用卦爻。
考慮它們之間的五行生克制化中的陰陽互換的平衡與變化之理就足夠了。
因為對於六爻預測學來說,陰陽體用就是一卦之主,
它集中的體現了一個卦內的整體資訊,
它是一個綱,綱舉則目張,於是現實中的象數理義即在此中體現。
용신은 음양의 체용이며, 육효의 모든 예측은 오직 가장 기본적인 음양의 체용을 구별하지만,
가장 기본적인 음양을 분별하고, 체괘 용괘를 분별하고, 체효 용괘효를 분별한다.
그들의 사이는 오행 생극제화를 고려하는 음양의 호환의 평형과 변화의 이치는 충분합니다.
이유는 육효 예측학에 대해 된 말이고, 음양체용은 한괘의 주인이기 때문이고,
그 모임은 체현된 한괘 내의 전체 정보이며,
그들은 한개 망이고, 윤곽은 눈이므로, 현실의 상수와 이의 즉 여기에 체현됩니다.
用神人爻和事用神爻是六爻一切占斷的出發點和基礎,皆是六爻陰陽體用的中心點,
六爻中的卦、爻、四時、行運等,都統統要通過用神人爻和事用神爻的陰陽體用作用於人事,
只有通過人爻和事爻這兩個陰陽體用的窗口,才能遊刃於《六爻學》的天地之中,直逼《易經》之真諦。
용신 인효와 일용신 효는 6효 모든 점 판단의 출발점이자 기초이며, 모두 육효의 음양체용의 중심점이며,
육효중의 괘,효,사시,행운등,·모두 신(神)의 음양체(陰陽體)와 사물(陽體)을 이용하여 ,
오직 사람효와 사물효의 음양(陰陽)의 두 창을 통해서만 '육효학'의 세계에서 놀 수 있고, '역경'의 진정한 의미에 접근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