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2동 201호 입주민입니다.
2016년 9월5일 월요일 오전 10시경에 상현역 근처 '광교 경남 아너스빌'을 제가 우연하게 들어가 보았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이 단지는 인터넷 '아파트 입주자모임카페'가 투명하게 일반공개 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 단지 전 입대위회장님이 단지관리를 잘 관리 인정 받으셔서 이 입주민들이 이 분을 '시~의원 뺏지'를 달아 주었습니다.
그리고 "아파트 개명"이 별 문제없이 성공적으로 이루어 졌다는 것 입니다.
이던하우스 에서 '광교 경남 아너스빌' 로... 총 소요기간 약 11개월 정도..
그래서 얼마나 관리를 잘 했다고 소문 났나.? 호기심으로 그냥 들어 가 본것 있었습니다.
역시 제 예상을 벗어 나질 않았습니다.
대략 9가지만 보이는 데로 말씀 드리고 관련 사진을 약 15컷을 아래에 올렸습니다.
1. 이 단지 정, 후문에 단지내 입주민이 지켜야 할 공공질서 프랭카드가 크게 행인 길 옆쪽으로 걸려 있었습니다.
;어중이, 떠중이 다 볼수 있게~(현재 우리단지는 정문 입구에 프랭카드 거는 곳이 거의 무용지물 이지요.?!)
2. 이 단지 기본 정비된 정보판이 있었습니다.
(현재 우리단지는 2군데는 아마도 3년 이상된 종이 쪼가리 안내용지가 너덜 허름하지요.?!)
3. 이 단지 관리소 현관 입구측에 민원인및 입주민 위한 대민용 정확한 업무안내 표지판이 크게 붙어 있었습니다.
(현재, 우리단지는 식사하러 갈때에 점심시간 안내카드만 문고리에 달랑 걸어 두지요.?! (에이~허탕 쳤네..)
주중 업무시간 안내판도 전혀 없고요?!)
4. 이 단지 도보 바닥에 껌이 거의 안 붙어 있는 수준입니다. 참고로 이 단지가 최초 입주시기가 7년차로 가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단지는 도보 바닥이 껌 쪼아리가 시커멓게 바닥에 붙어서 도보 바닥이~거의 얼룩이, 바둑이 수준이지요.?!
참고로, 이 단지는 외지인 왕래가 많은 지하철역사 근처입니다.)
5. 이 단지 휴게 벤치에 정확한 큰 적색 '금연' 경고표지와 바닥및 주변에 담배 꽁초가 제 눈에 보이질 않았습니다.
(현재, 오늘도 우리단지는 금연 표지 글자도 아마 5년전 걸로 작고 글씨 형태도 거의 없고 바닥에 담배꽁초가 널 부러져 있다는 것입니다.
오늘 아침 11시경에도...
여기 우리 사는곳이 짱개(중국 떼놈)들 사는곳도 아니고.. 참고로 '짱쯔러'가 중국말로 더럽다는 뜻입니다.
'참누리_레이크 쩐더 뚜어 짱쯔러.!!'..)
6. 이 단지에서 열심히, 성의껏 자부심으로 청소하시는 이 단지 60대의 청소 용역아저씨 2분 보았습니다.
직접 준비된 청소마차를 가지고 이동하고 도보바닥, 외부입구 계단을 일일히 힘들게 빗자루 청소하시는것 이었습니다.
제가 직접 청소 하시는 이 분한테 여쭈어 보았습니다.
"아저씨는 제가 보기에 복(福)을 짓는것 같습니다. 절에서 주지스님이 마당청소 안하시고 제자들에게 맡기는 것은 그들에게 복을 주는것이요, 주지스님이 마당청소를 하는것은 자신이 마음공부를 하기 위함입니다. 그래서 말씀 드리는 것 입니다."
"......어떤 분은 양노원, 고아원에 가족이 바리바리 음식을 가지고 와서 무료 봉사도 하는데... 저는 이 청소를 돈을 받고 이~ 나이 무료하지 않게, 건강하게 일 까지 덤으로 하니 참 감사할 따름이죠."
(현재 우리단지는 비료푸데기 하나에 양아치 쓰레기 집게 하나 가지고 어깨 벌리고(활개) 다니 시더라구요..
3공화국 박정희시절, 70년대 넝마주이, 양아치도 아니고..)
7. 이 단지의 어린이집앞, 경노당앞에 정리가 잘된 모습 이었습니다.
(현재 우리단지는 어린이집 바로 옆에 재활용 수거장의 재활용 분리가 안된 재활용 쓰레기와 냄새로 몸살을 않고 있지요.?!... 우리 아기들 이 역겨운 냄새로 보육환경, 보육교사분들 정신건강에 악 영향을 미치겠네요.. )
8. 이 단지의 정리가 잘 된 보관 거치대의 자전거들 입니다.
(현재, 우리단지는 이런 기본이 안되서 입주민이 계속 민원이 넣어도 정리가 잘 안 되죠.?! 지금도 확인해 보니 엉망..)
9. 특별한것은,
입주민을 위한 자연농원 텃밭과 소나무 그루안에 주민화합용 야외 카페테리아가 있었고 참 깨끗하고 정리가 잘 되어 있었습니다.
(아래 15컷 사진들 참고 바랍니다.)
이 단지 정후문에 단지내 입주민이 지켜야할 공공도덕 질서 프랭카드가 걸려있었습니다.(주 출입시에 세뇌 유도용?!)
이 단지 기본 정비(청소)된 정보판이 있었습니다.(관리소 현관 입구측에 설치, 잘 관리되고 있는 정보 안내 표지판)
이 단지 도보 바닥에 껌이 거의 안 붙어 있는 수준입니다. 참 관리 잘 하고 있죠,?! 거~ 부럽네..
참고로 이 단지가 최초 입주시기가 7년차(2011년 12월 입주)로 가고 있습니다.
이 단지 휴게 벤치에 정확한 큰 적색 금연 경고표지와 바닥에 담배 꽁초가 제 눈에 보이질 않았습니다.
이 단지의 확실히~ 잘 준비된 청소용역 아저씨들의 청소용구, 청소밀차들..
=>청소 하겠다는 자세와 마음가짐이 보이죠.( 입주민에게 정말~ 신뢰를 주죠..)
(우리단지 용역 청소아저씨는 그냥` 양아치 집게와 비료~푸데기로 쓰레기 집어 넣으면서 도보를 활보(?!) 하시죠.!!-저는 오늘 점심경에 그의 어깨 벌어지고 팔자걸음..그 뒷모습 직접 봤습니다.)
이 단지에서 열심히, 성의껏 자부심으로 청소하시는 이 단지 용역아저씨 두분을 자세히 지켜 보았습니다.
(단지 내부, 단지입구의 계단을 열심히 빗자루 청소 하시는 두분 멀리 계신거~ 보이죠.??)
이 단지의 어린이집앞 정리가 잘된 모습입니다. (유모차 주차장이 있는것도 아닌데.., 경노당도 마찬가지..)
이 단지 정리 잘된 자전거 보관소 입니다.
특별한것은,
자연농원 텃밭과 소나무 그루안에 주민화합용 야외 카페테리아가 있었고 참 깨끗하고 정리가 잘 되어 있었습니다.
(주민들 사이에 텃밭 대화도 하고 또한, 오픈 되어진 야외 주민화합용/ 밀실~행정이 아닌 회의용 야외~ 카페테리아..)
마지막, 추가로 상기 제3항 내용의 관련 참조 사진입니다.
이~ 단지 관리소 현관 입구측에 민원인및 입주민 위한 대민용 ,정확한 업무안내 표지판' 입니다.
(현재, 우리단지는 관리소직원이 식사하러 갈때에 점심시간 '부재중' 안내카드만 문고리에 달랑 걸어 두지요.?!
(에이~허탕 쳤네.. 괜히 왔어.!! 에이쒸~~) 아주~ 확연한 차이 .. 비교불가.!!)
- 이 상-
읽어 주셔서 감사 합니다.
저의 이런 씨앗 생각들이 모여서 수풀이 우거지길....
첫댓글 우리 아파트도 빨리 벤치마킹해서 아름다운 아파트로 변신했으면 합니다. 그리고 양승호님의 열정어린 관심에 무한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 싶습니다.
나와 우리들을 위함 이지요.
(자리이타, 自利利他); 나도 좋고 너도 좋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