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젤엔진은 압축착화 방식의 엔진이여서 예열계통의 상태가 안좋으면 시동이 안걸립니다.
이때, 에어크리너 필터에 해당하는 제품을 3~5초정도 뿌리면 바로 시동이 걸리게 됩니다.
(에어크리너 제거하고 뿌리는게 아닌, 에어크리너에 직접 대고)
만약에 없으면 WD40을 써도 된다고 하는데, 별로 추천하는 방법은 아닌거 같습니다.
첫댓글 이런 제품이 없었을때는 에어크리너에 토치로 불을 쏴서 뜨거운 공기를 주입시켰지요.
전기가 있으면 헤어드라이기를 사용해도 좋아요 ^^
새로운 정보들 많이 배웁니다ㅎ
이런 제품도 있군요 첨 알았네요제차도 디젤차인데 영하 15도에서도 한방에 걸립니다 열쇠넣고 3초후 시동걸면되죠 디젤차들은 배터리와 예열플러그가 생명이죠 ㅎ
에어입구에 예열 코일이 있어요.그걸로 더워진 공기가 들어가면 시동이 걸리는구조라가까운데 전기 코드가 있다면헤어드라이기로 에어 흡입구에 더운 바람을 불어 넣어주고시동을 걸면 정말 엔진 오일이 얼어 붙을정도의 추위만 아니라면 한방에 걸립니다.시동 안걸린다고 스타트모터만 돌리면 배터리가 나가니깐예열코일을 더 오래 켜놨다가 시동을 거는게 유리합니다.
첫댓글 이런 제품이 없었을때는 에어크리너에 토치로 불을 쏴서 뜨거운 공기를 주입시켰지요.
전기가 있으면 헤어드라이기를 사용해도 좋아요 ^^
새로운 정보들 많이 배웁니다ㅎ
이런 제품도 있군요 첨 알았네요
제차도 디젤차인데 영하 15도에서도 한방에 걸립니다 열쇠넣고 3초후 시동걸면되죠 디젤차들은 배터리와 예열플러그가 생명이죠 ㅎ
에어입구에 예열 코일이 있어요.
그걸로 더워진 공기가 들어가면 시동이 걸리는구조라
가까운데 전기 코드가 있다면
헤어드라이기로 에어 흡입구에 더운 바람을 불어 넣어주고
시동을 걸면 정말 엔진 오일이 얼어 붙을정도의 추위만 아니라면 한방에 걸립니다.
시동 안걸린다고 스타트모터만 돌리면 배터리가 나가니깐
예열코일을 더 오래 켜놨다가 시동을 거는게 유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