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역 더리브 드웰의 예정지는 구리 수택동 409-25번지 일대에 건설됩니다. 건물은 근린생활시설 및 생활 숙박 시설과 오피스텔 공간이 함께 자리 잡을 계획입니다.
건폐율 및 용적률을 살펴보면 각각 약 68퍼센트와 1,191퍼센트로 되어 있고, 주차 가능 대수는 206대로 확정되었으며. 추후 지하 7층을 시작으로 지상 29층 규모로 건설될 예정입니다.
오피스텔 전용 19~25평은 총 일흔여덟 개의 방이 들어서며 근린 생활 시설은 총 3개 층으로 확정이 되었으며, 생활 숙박 시설은 총 172실로 제공될 계획입니다.
서울 동부권과 근접해 있으며, 외곽순환도로 및 경의중앙선, 경춘로 등을 활용해 서울로 쉽게 갈 수 있어요. 그런 데다가 앞으로 8호선이 개통되면 15분 내 강남으로의 진출입도 가능합니다.
구리역 더리브 드웰이 자리하는 곳은 구리에서도 돌다리 상권에 자리합니다. 해당 상권은 지역을 관장하는 상업 지구로, 아울렛, 백화점 등 각종 인프라가 모두 운영을 이어가는 상황입니다.
그 외에도 초등학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어 학습 환경이 우수해요. 그 외에도 인창도서관과 각종 중, 고등학교가 밀접하게 운영 중인 데다가 각종 학원들이 즐비하게 마련되어 있어 편하게 공부를 이어갈 수 있겠습니다.
그 외에도 호수공원, 시립 체육공원 등 각종 환경이 마련되었어요. 즉, 주변 환경이 모두 양호한 데다가 가족끼리 시간을 보내기에 적합한 시설이 조성된 것입니다.
더블 역세권 및 전통 시장과 연계도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서 구리 중심 상업 지역의 랜드마크 역할을 해낼 듯합니다.
인근에는 도시 개발도 한창 진행되어요. 개발 호재를 그대로 수용할 것으로 보여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는 상황입니다.
먼저 서울부터 세종을 잇는 고속도로가 곧 개통됩니다. 오는 25년 완공되는 해당 도로는 우선 성남까지 22년 12월 내 준공되며, 이후 추가 지역이 개통돼 여러 호재가 기다리는 구리역 더리브 드웰입니다.
이어서 8호선이 오는 23년 개통예정 되어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지역 활성화는 물론, 유동 인구까지 다수 모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구리는 투기 과열 지구에 속해 있어 주택 가격 상승률이 상당한데, 이는 여러 개발 호재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이처럼 아파트 가격이 상승하면서 대체 상품으로 눈길이 쏠려요. 투자 및 주거를 한 번에 살 수 있는 상품에 집중되는 것입니다.
그중에서도 실거주까지 할 수 있는 중형 평형대 이상에 쏠림 현상이 이어지기 때문에 해당 물량에 눈길이 더 쏠리는 듯합니다.
해당 건물 내부에는 거주 가능한 오피스텔은 물론이고 생활 인프라까지 함께 들어서는 물량이며 이를 통해 수익성이 더 높을 것으로 보이는 구리역 더리브 드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