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롬 파월 "연준, 일이 끝날 때까지 금리 인상 주저하지 않을 것"
https://nypost.com/2023/11/09/business/jerome-powell-says-fed-will-not-hesitate-to-hike-rates-again/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목요일 중앙은행이 아직 인플레이션 목표치인 2%에 도달하지 못했다고 거듭 강조했으며, 중앙은행의 역사적인 금리 인상이 반드시 끝나지는 않는다는 점을 분명히 했습니다.
파월 의장은 워싱턴DC에서 열린 국제통화기금(IMF) 정책 패널에서 "정책을 더욱 긴축하는 것이 적절해지면 우리는 주저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파월 의장은 단기적으로 금리를 인상해야 한다는 주장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는 연준이 미국 경제를 면밀히 관찰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으로는 과도한 금리 인상을 피하기 위해, 다른 한편으로는 "몇 달 동안의 좋은 데이터에 의해 오해"되는 것입니다.
파월 의장은 2012년 이후 미국 경제가 본 적이 없는 연준의 2% 인플레이션 목표에 대해 "우리는 일이 끝날 때까지 이를 계속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연준은 올해 기준 연방기금 금리를 5.25~5.5% 범위로 22년 만에 최고 수준으로 인상했습니다.
00:0104:05
11월에 열린 최근 정책 회의에서도 이러한 정서는 동일하게 유지되었습니다. 인플레이션이 연준 목표치를 훨씬 웃돌고 있기 때문에 연말 이전에 25bp 인상이 한 번 더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들어오는 데이터의 전체성과 그것이 경제 활동 및 인플레이션 전망에 미치는 영향, 위험 균형을 기반으로 회의별로 결정을 내리고 있으며, 반환에 적절할 수 있는 추가 정책 확고의 범위를 결정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인플레이션은 2%로 높아질 것이라고 파월은 목요일에 말했습니다.
삼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목요일 워싱턴 DC에서 열린 국제통화기금(IMF) 정책 패널에서 연설하면서 역사적인 금리 인상이 끝나지 않는다는 점을 분명히 했습니다.AP
연준 관리들은 더 이상 경기 침체를 예측하지 않는다고 말했지만, 최근 몇 달 동안 연준의 다음 행보를 예측하는 경제학자들에게 데이터가 항상 명확한 그림을 그려주지는 않았습니다.
또한보십시오
미국 10월 일자리 15만개 증가 예상보다 적다
인플레이션의 주요 지표인 소비자 물가지수는 9월에 3.7% 상승해 연준 목표치의 거의 두 배에 달했고, 실업률 3.9%를 포함한 여러 지표에서 경제는 급격한 금리 인상을 감안할 때 계속해서 기대치를 웃돌고 있습니다.
놀랍게도 탄력적인 노동 시장은 인플레이션이 더욱 완고해질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기업이 근로자를 유치하고 유지하기 위해 급여를 인상해야 한다고 느낄 경우 강력한 채용은 종종 인플레이션을 촉진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연준이 벤치마크 연방기금 금리를 현재 범위(미국 경제 최고 수준) 이상으로 올리지 않고는 2% 인플레이션 목표를 달성하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2001년부터 봐왔다.
따라서 10월의 150,000명의 급여 증가(9월에 추가된 336,000개의 일자리에 비해 급격한 하락)는 고용 속도가 급락하지 않고 어느 정도 추진력을 잃고 있다는 신호이며, 이는 의심의 여지없이 연준이 환영한 것입니다.
일상적인 상품과 서비스 비용의 변화를 추적하는 면밀히 관찰되는 인플레이션 척도인 10월 CPI는 화요일에 발표될 예정이며 12월 정책 회의에서 중앙은행이 다가오는 금리 결정에 중요할 것입니다.
삼
놀랍도록 탄력적인 고용 시장으로 인해 일부 경제학자들은 인플레이션이 더욱 완고해질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10월에는 150,000명의 급여가 증가했는데, 이는 9월에 추가된 336,000개의 일자리에 비해 급격한 감소세입니다.크리스토퍼 사도스키
연준은 세계 최대 경제를 경기 침체에 빠뜨리지 않고 물가 상승을 진정시킬 수 있을 만큼 고용과 성장을 늦추는 보기 드문 "연착륙"을 달성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파월 총리는 가장 중요한 2% 인플레이션 목표에 대해 여전히 매파적 입장을 유지하고 있지만 인플레이션이 2022년 6월 최고치인 9.1%에서 하락한 이후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있다는 낙관론이 커지고 있습니다.
억만장자 헤지펀드의 거물인 켄 그리핀(Ken Griffin)은 그러한 인플레이션율이 가능하다고 확신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목요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블룸버그 신경제 포럼에서 55세의 Citadel 설립자는 러시아-우크라이나,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이 계속되고 미국 정부의 적자가 높은 상태로 유지되는 한 높은 인플레이션율이 "수십 년 동안" 지속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
그리핀은 블룸버그 포럼에서 "우리는 더 높은 실질 금리를 볼 가능성이 있고 더 높은 명목 금리를 볼 가능성이 있다"고 거듭 강조했다. 그는 미국 정부가 "과도한 지출을 했을 때 이에 대해 분명히 계획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33조 달러 적자”
블룸버그 추산에 따르면 자산 가치가 355억 달러로 보고된 그리핀은 미국이 "술 취한 선원처럼 정부 차원에서 지출"하고 있기 때문에 미국 재정 지출을 정리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달 미국 정부는 2023 회계연도에 1조 6950억 달러의 예산 적자를 기록했는데 , 이는 수입이 감소하고 사회보장, 메디케어 지출 및 연방 부채에 대한 사상 최고 수준의 이자 비용이 증가하면서 전년도보다 23% 증가한 수치입니다.
삼
억만장자 시타델(Billionaire Citadel) 창립자인 켄 그리핀(Ken Griffin)은 연준이 인플레이션 목표인 2%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별로 확신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특히 미국이 "술취한 선원처럼 정부에 돈을 쓰고" 있기 때문입니다.로이터
조 바이든 대통령은 여전히 우크라이나에 600억 달러, 이스라엘에 140억 달러를 포함해 새로운 해외 원조 및 안보 지출에 1000억 달러를 요구하고 있지만 재무부 는 적자가 2021년 코로나19로 인한 2조 7800억 달러의 격차 이후 가장 크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국경 보안 및 인도 태평양 지역에 대한 자금 지원과 함께.
그리핀에 따르면 이 수치는 지속 불가능하며 바이든 대통령의 취임 첫 2년 동안 연속 감소세를 보인 후 적자가 급증했다는 뜻이다.
6
어떻게 생각하나요? 가장 먼저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달기.
2023 회계연도 적자는 3,210억 달러 더 커졌을 것이지만, 대법원이 Biden의 학자금 대출 면제 프로그램을 위헌이라고 판결했기 때문에 이 금액만큼 감소했습니다 . 이번 판결로 인해 재무부는 해당 연도의 적자를 증가시킨 2022 회계연도 예산 결과에 대한 선제 비용을 취소하게 되었습니다.
2022회계연도 적자는 1조3750억 달러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