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당신과 이어지는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이하 프린세스 커넥트)’의 예순 한 번째 공카 위클리 시간입니다. 5월 클랜전이 막바지에 다다랐습니다. 3단계 보스 처치가 한창인데, 여러 변경점으로 인해 지난 클랜전과 플레이 양상이 다르죠. 그리고 이리야를 포함한 마법 딜러 파티로 공감대를 형성한 한 유저의 게시글이 주목을 받았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공카 위클리에서 확인해보세요.
5월 클랜전 진행 중
5월 클랜전이 한창입니다. 이번 부터 개최 첫날 오후 3시가 아닌 5시부터 참여할 수 있게 변경되었는데요. 이를 확인한 유저들은 ‘드디어 5시 오픈’이라며 환영했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5월 클랜전 5보스 ‘미노타우로스’는 3단계부터 스킬이 하나 추가되죠.
미노타우로스는 세 번째 스킬로 자신의 물리 공격력과 마법 공격력을 16초간 크게 올립니다. 현재 대부분 클랜이 11회차 이상에 진입해 3단계 보스를 처치 중이라 ‘미노타우로스’를 빌런이라 부를 정도로 어려움을 겪고 있죠. 원활한 공략을 위해선 HP 회복 서포터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보스가 범위 공격을 사용하니 유이(새해), 시즈루(발렌타인)처럼 회복 대상이 아군 전체인 서포터를 사용하세요.
클랜에 가입해야 하는 이유
클랜전은 클랜 코인과 쥬얼, 메모리 피스 등 꼭 필요한 재화를 지급하지만, 순위 경쟁 요소가 포함돼 일부 유저들은 피로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자연스레 클랜전에 무게를 두지 않은 자유로운 클랜, 일명 ‘야생 클랜’이 생성되고 있으며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았죠.
▲ 클랜에 가입해야 장비를 주고받을 수 있다
물론, 목적이야 어찌되었든 쾌적한 게임을 위해선 클랜 가입이 꼭 필요합니다. 크게 두 가지 이유를 꼽을 수 있는데요. 첫 번째는 클랜원끼리 부족한 장비를 기부 및 요청해 도움을 나눌 수 있는 점입니다. 8시간에 한 번, 최대 RANK 10 장비까지 요청할 수 있죠.
서포트 캐릭터 설정으로 얻는 마나도 놓칠 수 없습니다. 총 4개 캐릭터를 서포트로 설정할 수 있고, 시간과 사용 횟수 보상을 수령 가능하죠. 그리고 꼭 필요하지만, 아직 보유하지 못한 캐릭터를 서포트탭에서 빌릴 수도 있습니다. 단, 이 캐릭터는 던전과 클랜전, 루나의 탑에서만 쓸 수 있고, 메인 퀘스트와 배틀 아레나에선 본인 소유의 것만 출전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리야의 칼퇴근
이리야는 자신의 HP를 소모해 공격력을 올리는 ‘하이리스크-하이리턴’ 스킬 세트를 가졌습니다. 유니온 버스트 발동 속도가 빠른 편이나 자칫하면 사망할 수 있어 신중한 운영이 필요하죠. 그래도 성능이 좋아 이번 클랜전에서 이리야가 포함된 마법 딜러 파티가 빠지지 않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한 유저는 이리야가 이른 전투 불능에 빠져 충분한 대미지를 내지 못한 스크린샷을 업로드해 주목을 받았습니다.
▲ 조기 퇴근한 이리야 (출처: 공식 카페 갈무리)
작성자에 따르면 모의전이 아닌 실전이라 아쉬움이 더하다고 하는데요. 글을 본 유저들은 ‘딜을 보니 오전근무는 했다’, ‘칼퇴는 사랑이다’며 작성자의 감정에 공감했습니다. 참고로 이번 클랜전에서는 마법 파티가 맹활약합니다. 이때 이리야를 조합했다면, 블러디 스피어 캔슬과 유니온 버스트를 빠르게 발동하세요. 그럼 초반 사망 확률을 낮출 수 있답니다.
누구보다 아름다운 ‘유키’
유키는 항상 자신의 모습을 거울로 보며 감탄합니다. 외모에 대한 자신감이 높은 편이고, 진흙이 튄 모습조차 아름답다고 표현하죠. 그리고 한때 자신의 미모를 세상에 알리기 위해 여행을 시도한 바도 있습니다. 이런 자신감이 본인의 착각만은 아닌데요. 미스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거나 아메스를 비롯한 여러 인물에게 외모 칭찬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 이번 주의 프린세스 ‘유키’
이런 유키는 암흑 디버프 선사와 TP 서포터 역할을 수행합니다. 최근엔 전용장비 ‘글리터 컴팩트’가 등장해 더욱 주목받고 있죠. 스킬1 ‘나도 반할만큼의 아름다움’에 유혹까지 붙거든요. 자연스레 아레나 픽률이 크게 늘며 ‘유혹 메타’의 주역으로 떠올랐습니다. 해외 서버 정보에 따르면 지금도 랭커들 사이에서 꾸준히 선택되는 편이니, 꼭 전용장비를 마련하시길 바랍니다.
크레이프를 먹는 콧코로
콧코로는 인게임에서 안내를 담당하고, 어린 나이지만 주인공을 챙기는 모습으로 유저들에게 ‘마망’이란 별명을 받은 인기 캐릭터입니다. 그리고 최근엔 더 큰 지지를 받고 있는데요. 기존 팬층에 애니메이션 방영으로 ‘입덕’한 유저가 더해졌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지난 20일, 애니메이션 1, 2화 무료 감상 쿠폰을 지급해 인기 상승에 불을 지폈죠.
공식 카페 ‘Kannagirl’도 애니메이션을 통해 콧코로의 매력에 푹 빠진 유저인데요. 콧코로가 크레이프를 손에 쥐고 먹는 모습을 표현했습니다. 맛있는지 행복한 표정을 짓고 있네요. 게시글을 본 유저들은 ‘귀엽다’며 작성자에게 칭찬을 아끼지 않았답니다.
지난주 투표 결과입니다. ‘랜드솔에 남았으면 하는 마나리아 소녀’가 주제였고, 앤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공주라는 특징과 뛰어난 마법 실력, 높은 정의감 등으로 선호하는 유저가 많았죠. 그리고 2위는 글레어였습니다. 반만 인간인 독특한 외형과 부끄러움이 많은 성격이 득표의 원인으로 보이는군요.
이제 금주의 투표 주제를 발표하겠습니다. 해외 서버 정보에 따르면 다음 픽업 주인공으로 쿠우카와 니논의 ‘오에도’ 버전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외전 스토리 이벤트도 열릴 전망이라 기대감이 커지고 있죠. 그렇다면 여러분이 출시를 원하는 외전 캐릭터는 누구인가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에 발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