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MCO 에 따르면 그리스와 중국 해운 회사는 현재 전 세계 선단의 화물 운반 능력의 3분의 1을 공동으로 소유하고 있습니다 .
그리스가 세계 최고의 해운국 자리를 유지한 반면, 중국은 해운대국으로 부상했다. BIMCO에 따르면 중국은 현재 전체 선복량의 19%를 통제하는 그리스에 이어 두 번째로 큰 화물 운송 선박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스와 중국 해운 회사는 전체 선단의 중량톤 용량의 34%를 기여합니다.
BIMCO는 중국 금융기관의 리스 시장 진출이 중국 소유 선박의 성장에 기여했으며, 중국 선주 상위 10명 중 5명이 리스 기관이라고 밝혔습니다.
BIMCO는 또한 중국의 주문량이 그리스보다 21% 더 크며 이는 향후 몇 년 동안 중국 선박의 더 빠른 성장 가능성을 시사한다고 지적합니다.
부문별로 보면 그리스는 건화물선, 유조선, 가스선 부문에서 상당한 입지를 차지하고 있으며, 중국 국영 COSCO Shipping 덕분에 중국 선주들은 일반 화물 및 컨테이너 선단에서 더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BIMCO에 따르면 중국과 그리스 선주들은 모두 LNG 운반선과 순수 자동차 운반선(PCC)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중국 선주들이 기존 선단을 각각 126%와 260% 초과하여 가장 큰 주문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