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통합위원회 = 위원장 한광옥 새누리당 선대위 국민대통합위원회 수석부위원장(70), 수석부위원장 김경재 전 민주당 의원(70), 부위원장 인요한 연세대 교수·윤주경 매헌기념사업회 이사·김중태 전 서울대 민족주의비교연구회장
청년특별위원회 = 위원장 김상민 의원, 위원 정현호 전국대학총학생회모임 집행장·윤상규 네오위즈게임즈 대표·박칼린 뮤지컬 예술감독·하지원 에코맘 코리아 대표·오신환 새누리당 중앙청년위원장
대통령인수위원회에서 위원장으로 헌법재법소장을 역임한 김용준 위원장이 임명되었다. 올해 나이가 74세로 서울대학교 법대 출신의 최연소 사법시험 합격자로 소신있는 판결로 유명한 분이다. 특별한 정치적 특색이나 정당색이 깊지 않아 위원장으로 적합한 분으로 판단이 된다. 연륜도 있으며 소신있는 법조계 최초의 대통령인수위원회 위원장으로 경험과 직업적 특성한 합리적인 새정부를 출범하기에 잘 선출된 분으로 판단이 되었다. 전의 대통령인수위원회를 보면 계엄사령관이라는 별칭과는 사뭇다른 분위기임을 알수 있다.
대통합국민위원장으로는 한광옥전 의원이 임명되었다. 지역적 색에서 벗어난 대통합국민정부를 박근혜 예비대통령이 구상한듯 싶다. 아직 새 정부가 출범하기 않았지만, 박근혜가 인사한 분들을 보면 어느정도 짐작을 할수 있는 듯 하다. 합리적인 정부 교체와 새싸움이 일어나지 않도록 잘 구성되어 나라 경제가 원활히 돌아갔음 한다.
<윤상규 인수위 청년특별위원 수혜주>
네오위즈 네오위즈게임즈 네오위즈인터넷 아남전자
네오위즈게임즈 윤상규 대표가 대통령직 인수 위원회 청소년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참가한다.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27일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1차 명단을 발표하고 네오위즈게임즈 윤상규 대표를 청년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선임한다고 밝혔다.
윤상규 대표는 네오위즈게임즈 창립 공신으로 지난 1997년 입사한 이후 투자 경영관리 부분 이사를 거쳐 네오위즈게임즈 대표 이사로 올라선 인물이다.
이에 따라 게임산업을 가장 잘 이해하고 업계에서 정부에 바라는 점 등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어 MB 정부에서 얻어맞기만 한 게임업계의 구원투수 역할을 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박근혜 당선인은 게임 셧다운제의 필요성에 대해 '필요하다'는 입장을 대선 과정에서 여러 차례 밝힌 바 있고, 대통령 후보로 유일하게 지스타에 방문하는 등 게임산업에 대해 관심을 보여왔다.
또한 모바일게임 셧다운제와 쿨링오프제 등 다양한 규제안도 논의 중인 만큼 윤 대표가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목소리가 높다.
<한광옥 국민대통합위원장 수혜주>
뉴보텍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의 인수위원회 국민대통합위원장으로 선임된 한광옥 전 대통합위원회 수석부위원장은 전북 전주 출신이다. ‘김대중(DJ) 정부’에서 청와대 비서실장을 지낸 한광옥 위원장은 18대 대선 과정에서 새누리당 ‘박근혜 캠프’에 합류했다.
한 위원장은 5공화국 초기에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내란음모죄로 구속돼 있던 ‘김대중 석방’과 ‘대통령 직선제 도입’을 주장하면서 김 전 대통령과 인연을 맺었다. 1985년 민추협 대변인을 지내며 범동교동계로 분류돼왔다.
한 위원장은 1997년 대선을 앞두고 DJP 후보단일화 성사시켰다를. ‘김대중 정부’ 출범 후인 1998년에 초대 노사정위원장으로 노·사·정 대타협을 이끌어낸 바 있다. 1999년 2월 ‘옷로비 사건’ 파문 속에서 대통령 비서실장을 맡아 1년10개월 동안 김 전 대통령을 보필했다.
박 당선인은 대선 당시 한 위원장을 ‘100% 대한민국대통합위원회’의 수석부위원장으로 임명했다. 대선 과정에서는 과거 유신시절 피해자, 민주화운동 출신 인사들, 동교동계 인사들을 새누리당으로 합류시켰다. 그는 호남 선거를 도와 박 당선인이 호남에서 두 자릿수 지지율을 올리는 데 기여했다. 한 위원장은 격의가 없어 따르는 사람이 많은 화합형 인사로 평가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