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렉시트 기간 동안 독일 산업계가 영국과의 협상에 개입하여 EU의 입장을 완화할 것이라는 농담이 돌았습니다.
이제 우리는 이러한 일이 마침내 일어나고 있음을 보고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독일 경제부는 전기자동차 무역에 있어 EU의 엄격한 원산지 규정 요건 도입을 3년 연장해 줄 것을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에 요청하는 서한을 보냈습니다. 영국과의 임시 협정은 2024년 만료될 예정이며, 그 이후에는 전기 자동차 상호 거래에 대해 10%의 관세가 부과됩니다. 그 이유는 아직 국내 콘텐츠 비율 45%를 충족할 수 있는 사람이 없기 때문입니다 .
자동차 산업은 여전히 자동차 부가가치의 약 40%를 차지하는 아시아산 배터리에 의존하고 있기 때문에 현재 기준을 충족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한 업계 연구에 따르면 관세 도입으로 인해 2024~2026년 동안 EU 생산량이 50만 개 감소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영국 자동차 산업은 그에 상응하는 판매 감소를 겪게 될 것입니다. 자동차 비용은 약 €4000 정도 증가합니다.
연장에 가장 반대하는 나라는 프랑스다. 이는 중국으로부터 더욱 독립하려는 EU의 노력을 무산시킬 것이라는 주장이다. 관세가 없다면 특히 영국 시장은 중국산 배터리로 가득 차게 될 것이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의 티에리 브르통(Thierry Breton)도 이 입장을 옹호하고 있습니다. 한편 Valdis Dombrovskis는 EU가 관세를 부과하면 스스로 피해를 입을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그것은 중국에만 이익이 될 것입니다 .
즉, 중국은 어떤 식으로든 승리한다. 이는 더 이상 공급망의 대부분을 소유하지 못하는 업계의 현실을 반영합니다. 배터리용 기가팩토리도 문제를 해결하지 못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배터리의 원자재와 기타 기술 부품은 여전히 중국에서 나올 것이기 때문입니다.
유럽연합이 중국산 전기차에 징벌적 관세를 직접 부과할지 여부를 내년에 결정하면 이견이 또 다시 공개될 전망이다. 전기차 무역전쟁이 시작된다. 우리의 견해로는 영국은 자유 무역 체제를 더 잘 유지하고, 더 낮은 소비자 가격을 누릴 것이며, 이 분야에서 EU의 보호주의 노선을 따르지 않을 것입니다 .
물가저감법은 전기차 세액공제 규정을 바꿨다. 이는 자동차 제조업체가 제조 운영을 북미로 이전하도록 장려할 수 있는 차량에 대한 엄격한 요구 사항을 설정했습니다.
현재 미국은 전 세계 EV 조립의 10%, 배터리 생산의 7%를 차지하고 있으며, 중요한 광물 채굴 및 가공의 극히 일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반면, 중국은 리튬이온 배터리 생산량의 75% 이상을 담당하고 있으며, 전 세계 리튬, 코발트, 흑연 가공 및 정제 용량의 절반 이상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북미 조립: IRA의 일환으로, 전기 자동차 모델의 최종 조립은 법안 제정 직후부터 자격을 갖추려면 북미에서 이루어져야 합니다.
중요 광물 및 배터리 구성 요소: $7,500 전액 크레딧을 받으려면 차량이 차량 구성 요소와 관련된 두 가지 표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차량이 이 두 가지 요건 중 하나만 충족하는 경우 $3,750의 세금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2023회계연도에는 배터리 부품 가치의 50%가 북미에서 생산 또는 제조되어야 하며, 최소 비율은 매년 증가해야 합니다.
차량에 사용되는 중요 광물 가치의 40%는 국내 또는 미국과 자유 무역 협정을 맺은 국가에서 추출, 처리 및/또는 재활용되어야 하며, 최소 비율은 매년 증가해야 합니다. EV 제조에는 코발트, 구리, 니켈, 흑연, 리튬을 포함한 다양한 광물이 필요합니다.
Joe Manchin 상원의원(D-WV)은 필수 투입물에 대해 중국에 대한 의존을 피하기 위해 북미 EV 생산뿐만 아니라 안전한 북미 또는 동맹 공급망의 개발을 강제하는 요구 사항을 추가하기 위해 막판 협상을 추진했습니다.
IRA의 즉각적인 효과는 소득에 따라 가구 자격을 제한하는 것 외에도 세금 공제 대상 차량의 수를 줄이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IRA는 임대에 대해 예외를 두었습니다. 임대 EV는 위에 설명된 엄격한 요구 사항을 충족할 필요가 없습니다.]
리스는 소비자 전기차 세액공제 요건에 공백이 있을 뿐만 아니라, 고소득 가구와 고가 전기차 구매자에 대한 세액공제의 백도어이기도 하다.
대출 기관은 EV를 구입하고 $7,500의 상업용 EV 세금 공제를 받으며, 더 낮은 리스 비용으로 세액공제 중 일부를 임차인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임대는 종종 Ford Credit 및 GM Financial과 같은 전속 금융 회사에서 이루어집니다. 대출 기관은 소비자 EV 세금 공제 대상이 아닌 차량 및 구매자에 대해 상업용 EV 세금 공제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즉, 북미에서 조립되지 않거나 배터리 함량 및 주요 광물에 대한 원산지 요건을 충족하지 않는 EV입니다. 가격이 한도보다 높은 EV; 가계 소득이 한도를 초과하는 차용자.
GM과 Ford 간의 싸움에서 Biden의 "우려 대상 외국 법인"에 대한 정의에 따라 7,500달러의 세금 공제가 걸려 있습니다. 배제는 중국산 배터리와 재료에 대한 미국의 의존도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WSJ에서
포드는 미시간주에서 더 저렴한 철 기반 배터리를 만들기 위해 중국 기술을 라이센스할 계획을 갖고 있으며 "외국 법인" 규정을 보다 유연하게 해석하기 위해 로비를 벌였습니다 . 계획된 배터리가 자동차 구매자 보조금을 받을 수 없는 경우 포드 경영진은 투자를 축소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월요일에 회사는 새로운 배터리 공장 건설을 중단했습니다.
GM 대변인은 “이것은 GM 대 포드의 문제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녀는 GM이 명확성을 원하고 규칙이 새로운 세금 공제 요건을 만든 인플레이션 감소법의 의도를 따르기를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기후 문제에 관한 싱크탱크인 에너지 이노베이션(Energy Innovation)의 로비 오비스(Robbie Orvis) 수석 이사는 세금 공제와 “관심 대상 외국 기업” 규정이 향후 10년 동안 미국에서 판매되는 전기 자동차의 수를 결정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다시 한번, 우리가 지거나 중국이 승리할 것이다
중국은 미시간에서 중국 기술을 라이센스하거나 중국에서 생산된 EV 배터리를 임대함으로써 승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