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사상 최초 10개 모임 운영 시스템 동아리 공친아
※10개 모임 모두 공친아 안에 속하지만 모임 요일이 서로 다른 독립된 모임입니다.
마치 대한민국 안에 여러 개의 도시가 있는 것처럼 말이죠!
※공친아 동아리는 총 10개의 모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신이 들어가고 싶은 곳, 자신에게 알맞은 시간대의 동아리를 선택해서 지원해주세요.
※모집기간과 상관없이 미리 지원해주세요. 빠를 수록 좋습니다.
※10개 모임 모두 같은 공친아 동아리입니다. 요일만 다른 것일 뿐입니다.
※여러 개의 모임 중복 지원 가능합니다. 단, 저희와 협의 하에 최종적으로는 한 개의 모임에만 들어갈 수 있어요! 그리고 한 달 주기로 다른 요일의 모임으로 이동이 자유롭게 가능하답니다!
자격제한 X 동아리 : 대학생,휴학생,재수생,일반인,직장인 모두 환영 합니다.
지원 메일 주소 : knife0845@naver.com
시즌1 지원서 : 파일 첨부 다운로드
▼공친아 홍보 포스터
※업로드 용량 제한 문제로 포스터 글씨가 흐릿합니다. 죄송합니다.
글씨가 잘 안보이시는 분들을 위해! 포스터 원본 파일을 첨부했어요 !
공친아 질문 & 답변
Q1. 공친아 정식 멤버가 되면 전 무엇을 얻어 갈 수 있나요?
A1. 현재 우리에게 중요한 것 3가지! 시간, 스펙, 인맥(친목) 입니다.
이 세 가지를 잡고 싶은 여러분! 저희 공친아에 오십시오. 이 세 가지를 모두 제공 해드리겠습니다. 공모전을 통해서 스펙을 쌓고, 공모전 팀원들과 대화를 통해서 인맥을 쌓고, 원하는 요일 모임에 오셔서 이 모든 것을 느끼고 경험해보십시오. 저희 동아리의 궁극적인 목표와 세계관은 자유로운 시간 속에서 진취적이고 깨어있는 사람들과 어울리면서 공모전을 준비하고
수상해서 스펙을 쌓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Q2. 공친아 모임은 정확히 어떤 모임인가요?
A2. 사람들과 친목을 다지고, 공모전을 준비하고, 공모전 수상을 목표로 하는 젊은 사람들의 체계적이고 혁신적인 모임입니다.
Q3. 다른 모임은 1기,2기,3기 라고 하는데 왜 여기는 시즌1이라고 해요?
A3. 다른 모임과 차별화를 뒀습니다. 저희 모임은 시즌1,시즌2,시즌3 라는 형식으로 기수제를 사용합니다.
Q4. 예를 들어 훗날, 시즌3가 시작되면, 시즌1,2멤버는 자동 탈퇴인가요?
A4. 그렇지 않습니다. 기수를 다르게 표현한 것입니다. 영원히 우리 모임에 있어주세요.
Q5. 사전 미팅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A5. 저희 모임은 이상한 사람이 들어오는 것을 원치 않아요. 공모전 모임이니 만큼 능력도 중요하지만 사람 됨됨이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진부하게 들릴 수도 있겠지만, 저희 동아리는 인성이 좋은 사람을 원하고..원하고..또 원합니다. 사전 미팅을 통해서 직접 만나 이야기를 나눈다면 그 사람에 대해서 잘 알 수가 있기 때문에 미팅을 진행 하는 것입니다.
미팅을 통해서 제가 얻고자 하는 것은 서로간의 '인성'입니다. 그리고 제가 갑이고, 여러분이 을인 것은 절대 아닙니다. 면접? 절대 아닙니다. 서로에 대해서 더 알아가고 이해하는 자리입니다. 그러므로 사전 미팅은 정말 중요해요. 부담 가지실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그냥 있는 그대로 다 보여주세요!
Q6. 메일 지원하면 언제쯤 연락 주시나요? 모집 기간은 언제까지죠?
A6. 확인한 후, 바로 연락드리려고 노력해요. 바로 연락을 못 드리는 경우, 메일 답장을 해드린답니다! 걱정 마세요! 하지만 누가 봐도 메일 지원 양식서를 대강 쓰시거나 성의 없게 쓰시면 연락드리지도 않고, 메일 답장도 하지 않습니다. 진정성 있는 분을 원해요!
Q7. 운영 부서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A7. 운영부서와 아이디어 부서는 타 부서와는 달리 특정한 능력을 요구하지 않고요. 사람들과 잘 어울리시는 분들이 많이 지원해요. 운영 부서라고해서 공모전과 관련 없는 것은 절대 아니고요. 운영 부서여도 당연히 공모전은 한답니다. 공모전 모임이니깐요! 단순히 '부서'라는 것은 이 사람이 어떤사람이다 라는걸 보여주는 것일 뿐이에요. 결국에는 공모전 다 같이 한답니다. 운영 부서는 대학교로 따지면 집부라고 보시면 됩니다. 모임 운영 경험 있으신 분들 환영해요! 특히 리더쉽! 있으신 분들 지원해주세요! (굳이 경험이 없어도 큰 상관은 없어요!) 공모전 리더(터너즈)? 친목 리더? 사전 미팅때 설명 드릴게요. 걱정마세요!
Q8. 공친아 동아리는 몇 명으로 구성되어 있을까요? 그리고 그 부서끼리만 공모전을 진행하나요?
A8. 최대 35명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부서끼리 공모전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사전 미팅때 설명해드리지만, 미리 말씀 드릴게요. 예를 들어, 디자인 부서라고해서 디자인 공모전만 하는 것이 아니고, 마케팅 부서라고해서 마케팅 공모전만 하지 않습니다. 또한 디자인 부서라고 해서 디자인 인원끼리만 공모전을 진행하지도 않습니다. 모두 섞습니다. 당연히 운영부서도 같이 하고요. 즉, 공친아라는 모임 안에 각 부서가 조화롭게 구성되어서 공모전을 진행합니다.
Q9. 그 많은 인원이 공모전을 할 수 있을까요?
A9. 네! 가능합니다. 모임 운영 경험이 많은 저를 믿어주세요! 모임 운영 방식은 사전 미팅때 다~~ 설명 해 드릴게요!
Q10. 공친아 모임은 많은 능력이 있어야 하나요?
A10. 아닙니다. 아이디어만 가지고 계셔도 충분히 지원 가능합니다.(운영 부서, 아이디어부서)
하지만 마케팅, 디자인, 영상 부서는 관련 능력이 기본적으로 있어야겠죠! 그렇다고 해서 엄청나게 ..막... 전문적인 스킬을 요하지는 않습니다!
Q11. 본부 총괄리더, 본부 총무님은 10개의 모임을 모두 운영하신 다는데 그게 가능한가요?
A11. 예. 가능합니다. 진행하는 방법, 시스템 구축 모두 해놓았습니다. 체계적으로 진행합니다.
Q12. 동아리 회비 있나요?
A12. 네. 있습니다. 한 달 마다 회비를 걷습니다.
Q13. 요일별 모임이라는 시스템? 무슨 뜻인가요?
A13. 공친아 동아리는 총 10개의 모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신이 들어가고 싶은 곳, 자신에게 알맞은 시간대의 동아리를 선택해서 지원해주세요.
※10개 모임 모두 같은 공친아 동아리입니다. 요일만 다른 것일 뿐입니다.
※여러 개의 모임 중복 지원 가능합니다. 단, 저희와 협의 하에 최종적으로는 한 개의 모임에만 들어갈 수 있어요! 그리고 한 달 주기로 다른 요일의 모임으로 이동이 자유롭게 가능하답니다!
공친아 시즌1 지원서.hwp
공친아 홍보 메인 포스터.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