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들 '무료체험 마케팅'이라는 말을 들어 보셨는지요. 역사는 아마도 17년차가 될듯 합니다.
처음엔 어르신들을 대상층으로 출발을 해서 한동안 신문에도 많이 기사화 되곤 했었지요.
외로운 어르신들의 놀이 장소도 되고 건강증진도 하고 기타등등으로...
매장(홍보관)을 찾아 오시는 고객을 상대로 매출을 했었는데 시간이 흐르고 지금은 대부분의 매장들이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지요. 모든 것들이 힘든 상황이지만 ....
중요한 것은 제가 그동안 총괄 관리의 일을 하면서 그닥 매출에 적극적이지 않아도 상관없었는데
이제부터는 운영을 해야하는 입장이 되었습니다.
사람들은 소위 한물간 사업이라고 하지만 저는 전혀 반대의 생각을 가지고 있어요. 이제는 아웃소싱
을 해야하고 적극적으로 영업을 해야만 살아 남을 수가 있다고 말입니다.
지금부터 어떻게 일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나름대로 구상해 보았습니다.
1. 현재 매장에 오시는 고객층을 선별(6년이란 경력과 지역의 특성상 살수 있는 사람과 전혀 가능성이
없는 사람 구분이 됨) 관리할 것.
2. 매일 발생하는 신규고객이 정착 할 수 있는 방법 (선물, 새로운 건강 정보로 호기심 유발시킬것)
3. A/S발생시 친절봉사로 소개 받을 수 있게 대화법 문구 만들것.
4. 사무실 직장인 들을 위한 (젊은층) 홍보-건강상식과 제품알리기
5.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말하기 기법이지요. 멘트를 통해서 고객이 꼭 필요하게끔 만드는 기술.
*제가 근무 하는곳은 '미건 의료기'입니다. 여러가지 건강 제품군이 있는데 제가 밖에서 발로 뛸 상품은
'이온수기'를 할까하고 생각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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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프세에 와서 많은 공부를 하고 도움을 받고 이 정도로나마 정리를 할 수 있었습니다.감사합니다.
위대하신 님들의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조금만 나태해지면 현금에서 차이가 나기때문에 정신 바짝 차려야 하는데
한편으로는 걱정이 태산입니다.
첫댓글 고객에겐 친절과 봉사도 매우 중요하지만 마음에서 우러나는 웃음이 특효약 입니다. 항상 미소를 잃지 마시고 고객에겐 마음으로 접근 하시길...그래야 고객들도 님에게 마음을 연답니다...
확실히.. 행님말씀.. 딱맞는것같아요.. 마음으로 접근하는것.. 정말 좋습니다...
녜~미소를 끈으로 묶어서 다닐랍니다. 도망가면 찾기 쉽게요^^.고맙습니다.
옳으신말씀입니다. 웃는얼굴에 침못밷잖아여...항상 웃을수 있길 바래요
감사합니다.항상 웃을께요. 님생각하면서...^^
누가뭐래도..제품에 대한 강한 의지와 열정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자신감이 50%이상 차지합니다... 그렇타고 거짓말을 하라는건 아니구요.. 강한 진실성속에서 계약은 이루어진다고 생각됩니다.. 영업인의 필수조건.. 거짓말을 하지말고 진실된이야기만하라.. 화이팅...
제품에 대한 공부도 더욱더 치열하게 해야겠어요.확실함에서 자신감이 생기겠지요.감사해요.
계획한대로 실천하십시요.목표가 있으면 반드시 이룰수 있습니다.매 마음이 보배이고 진실이고 자산입니다.
종일 자신감이 놀러 가버린것 같아 우울했었는데 힘이 납니다.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