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여성시대 갑자기돈생겼으면좋겠다
안녕 여시들? 글 한번 날려서 또 빡친다 ㅎ 시벌탱..
오전부터 짜증나고 이해 안가는 일이 있어서 글을 올립니다..
혹여나 나와 같은 상황인데 헤매고 있을 여시와 같은 상황에 처하게 될 여시들을 위해 작성해요..
사무실에서 작성하는거라 짤없음 주의
정황
아이폰 유저 여시들이라면 잘 아는 아이클라우드 계정!!!!
아이클라우드 계정은 아이폰 기기에 저장해서 사소한 보안에 종종 쓰이는데(기기 설정, 어플 등등)
최근에 이 아이클라우드 계정을 해킹을 해서 해킹한 계정으로 스팸문자를 보내거나,
등록한 카드를 쓴다거나 하는 사건이 유행중이야 ㅠㅠ
나 또한 이 사건의 피해자이고...
당시(2016.10.25.화요일) 나는 내 핸드폰을 사용 중이었어. 즐겁게 폰여시를 하다가 계속해서 무언갈 승인하라는 창이 뜨는거야.
뭔가 수상은 한데, 거절버튼이 따로 없고 승인하라는 창 이외의 부분을 터치해도 안사라져서
그냥 승인 버튼을 눌러버린게 화근이였어. 이게 화요일 밤에 있었던 일이고
다음날 아침에 문자를 하려고 보니까 내가 보낸적 없는 중국말로 된;;;;스팬문자가 다량 발견되었어
그리고 이상한 로그인 흔적이 있으니 당연히 잠금 되어버린 아이클라우드 계정만이 남아있었지...
(시발)
계정이 잠금(일종의 정지?)되었다며 계정인증을 하라는 창이 이제 지속적으로 떠서 핸드폰 사용에 있어서
무척 거슬렸고, 다른 기기설정을 하려보니까 또 계정잠금을 풀고 설정하라는 창이 뜨고 ㅠㅠㅠㅠ
해킹 당해서 계정에 등록된 카드를 삭제하고 싶어도.....시발....시바ㅏㅏ..1!!!
여시들 : 그래서 잠금은 풀었어?
ㅎㅎ...아니...
계정 잠금을 풀려면 본인이라고 확인하는 계정인증을 해야하는데, 계정인증의 방법은 두가지야
1. 메일인증
2. 본인확인질문
웅 알아...메일인증 하면 대자나? 근데 내 메일인증을 할수 있는 계정이
현재 잠금이 된 계정인거야....그래서 인증하겠다고 해도 인증확인 메일이 그 잠금된 곳으로 발송되는 엿같은...
일이 발생햇읍니다....그래 내가 빠가사리지 ㅠㅠㅠㅠㅠ 그래서 나는 2번의 방법밖에 없어서
계속해서 답변을 입력하게 되는데...
내가 입력했을 법한 답변을 여러가지로 조합해서 입력해도 다 틀리는거야 ㅠㅠㅠㅠ
그래 난 정말 바보인거야 ㅠㅠㅠㅠ 하도 틀려서 8시간 후에 입력하라는 말이 뜰정도로 온갖 뻘짓을 다했어.
진짜 이틀간 복장터져가며 본인확인질문 인증을 시도하면서 나같은 사례가 있나 검색을해도 잘 없는거야 ㅠㅠㅠ.....
(나같은 빠가사리가 많지 않아서 다행이야..)
결국 어젯밤에 오늘 (2016.10.28.금요일) 오전9시30분에 본인확인질문의 답변을 잊어버렸다는 내용의 상담전화를 신청했지.
대망의 상담 내용
진짜 두근거리면서 잠들고 출근해서 9시30분만을 기다렸어....
정확하게 9시34분에 상담전화가 걸려와서 신나게 사무실 밖으로 이동해서 받았지
이 뭣같은 아이폰은 녹음 기능이 없어서 내 기억에 의존해서 대화내용을 작성해볼게..
우선 간단한 인사와 상담 내용을 확인하고 이어지는 내용이야.
상담사 : 그러면 본인확인질문을 이용하려는 계기가 무엇인가요?
나 : (정황설명) 아이클라우드 계정이 해킹을 당해서 잠금이 된 상태인데, 인증메일이 잠금된 메일이라
메일인증 수단은 사용할 수 없어서 본인확인질문을 해야한다. 그런데 그 답변을 잊어버렸다.
상담사 : 아..그러시군요(안타깝) 그러면 본인확인을 하셔야하는데,
본인확인질문 중 답변을 하나만 맞추시면 도와드릴수 있습니다.
(아마 비밀번호 변경절차로 넘어가준다했나 그랬을거야)
나 : ???(잘못들었나) 본인확인질문 답변을 하라고요?
상담사 : 네, 질문 중 하나만 맞히셔도 됩니다.
나 : 답변을 잊어버려서 하는건데 답변을 하라구요?
상담사 : 아...네...
나 : (어이없음) (황당)
(질문 진행. 본인확인 질문은 자신이 정한 질문 총 세가지.)
그리고 당연하게 다 틀림... 이틀동안 죽어라 맞춰보려고 온갖 답변 다 써봤는데 안댓자나...?^^....
나 : 아니, 답변을 잊어버려서 상담요청을 했는데 본인확인을 답변을 하라고요??
상담사 : (머뭇) 네..답변이 하나라도 맞으시면 진행을 해드릴수 있어서요..
나 : (얼탱) (슬슬 빡침)
그러면 신분증을 팩스로 보내서 본인확인을 한다던가 하는 절차는 없어요?
상담사 : 가입시 그런 정보를 저희쪽에서 받지 않았기 때문에 안돼십니다.
나 : (이해도 안가고 슬슬 더 화남)....
상담사 : 더이상 진행이 어려우실거같습니다.
나 : (한숨) 네.
여시들 : ???끝이야??
응..^^ 끝이야..
저러고 끗낫어..
상담 중간에 상담사 분이 계정삭제같은 걸 생각하셨는지 '혹시 기기안에 자료들을 다른곳에 백업해두셨냐'는 질문도 하셨는데
이런 일이 당장 있을줄 어케 알고 백업을 해둬...그래서 없다고했더니 저 이야기 흐름 그대로 다시 진행되었고..
하...진짜 ㅎㅎ...
나도 전화업무 알바 몇번 해봐서 지침에 따라 행동해야하는거 아는데
뭐 별다른 방법 더 없는지 설명도 없었고 상담 신청한 내용으로 본인확인을 하라고 반복만하니까
오전 내내 진짜 이 일로 화가나서 분이 삭혀지질않더라..
나는 이따 3~4시 쯤 다시한번 전화상담을 요청해보거나
아니면 퇴근해서 노트북에 사진 등등을 백업해두고 공장초기화를 할 생각이야..
혹여나!! 정말 혹시 나와 비슷한 상황인 여시들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했어..
안녕...즐거운 금요일 보내...ㅎㅅㅎ.....
스팸문자 내역, 상담통화 내역은 댓으로 첨부할게..
글에 오타, 문제 있을 시 빠른 수정
+ 추가!!
안뇽 여찌들!!!
어제 오후 3시전에 전화상담을 다시 요청했었어!
댓글에 나랑 비슷한 일의 여시들도 잇고 상담이 제대로 이루어졌던 여시들도 있더라고!
오전에 원글대로 상담 받았던 내용은 "보안질문을 잊어버렸다"라고 상담을 신청했었고
제대로 상담이 이루어졌던 건은 "암호를 잊어버렸다"는 내용으로 신청했어!
신청하자마자 바로 전화가 걸려와서 마찬가지로 사무실밖에서 상담내용을 이어갔고
오전의 상담내용과는 다르게 다른 여시들처럼 등록한 카드정보를 통해 본인확인을 거치고 친절하고 상세하게
24시간 후에 받아 볼수 있는 메일 주소로 암호 변경이 가능한 메일을 보내주신다고 했고, 그리고 이 메일은 3시간 후에 열수 없으니
꼭 시간 잊지 말라는 조언도 해주셨어. 더해서 보안 질문에 대해서도 잊으셨었으니까 비밀번호 변경후 다시 연락 주시면
바꿔시겠다고 안내해주셨고!
이것저것 친절하게 잘알려주시고 상담을 잘 마치게 되서 오전의 불쾌했던 기분은 싹 잊을정도였어 ㅠㅠ..
그리고 방금 비밀번호를 알려주신 방법대로 바꾸고 온 참이야!
나는 좀 이따 다시 연락을 해서 보안질문도 바꾸려구!
혹시 주말이라 상담이 걱정되는 여시들은 걱정말구 해봐!! 지원센터는 쉬는 날 없이 언제든 통화 가능하다고도 하셨거든.
이번 통화 내역은 밑에 바로 첨부할게!
++ 이후에 전화도 다시해서 보안질문도 변경했어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달앗어요!!고마어여!!
@다정이 나를 죽일 것만 같았다 ㅎㅎ 그니까 시벌탱 ㅜ 난 내가 진짜 잘못들은줄 알았어 처음에
여ㅉ 말멀!
달앗어요!!고마어여!!
혹시 상담사 그 사람인가..
A.기술지원팀
여시 말멀!
달앗어요!!고마어여!!
1
2
삭제된 댓글 입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10.28 13:39
오 나 어제 해킹당해서 기술지원팀이랑 통화햇는데!
나도 비번 바꾸려는데 질문답변 몰라서 어떡하지..! 햇는데 직원분이 다릉방법으로 인증해주셔서 잘 처리됨!
핵친절해떠
다른여시들은 엄청 어렵게햇네..!
근데 애플 계정 털리는건 해킹당햇다기보단 예전에 쓰던 아이폰잃어버려서 중국팔고 뭐 그런 경로통해서 털리는거래
애기도 쓰던 아이폰 잃어버렷엇거든..8ㅅ8
@싸랑한다는말로는 아타시는 이번 이용중인 아이폰이 처음이었던것 ㅜㅜ.... 여시는 잘해결대서 다행이다..
@갑자기돈생겼으면좋겠다 히익..!그럼 어케 털린거지..!
어제 직원이 그랫는데 비번 변경하고 2단계인증? 하는거까지 하면 더 강력하다고그랫어!
2단계임증은 로그인할때마다 핸드폰으로 인증번호받아서 로그인하는거래!
엥 여시야 나는 해결했는데 나두 그저께 개멘붕이였는데 핸드폰에 연결된신용카드 그거 뭐시기 몇개 알려주니까 본인확인해줘서 나는풀었는데 ...!!!!!
여시야내가 애플에서일하기전 교육받고있눈데 알려줄께
내가 이내용은 보여준거아니고 직접말로물어볼건데
저 상담사가 잘못된게아니래ㅜㅜ
답변 3개중 하나라도 안다면 그다음이절차가 신원확인하는절차야! 근데 여시는 3개다모르자낭..!
그래서 지금할수있는방법은 여시애플아이디가(앱스토어에서쓰는거) 아이클라우드 주소만아니면 네이버나ㅈ구글 등.. 이면 그주소로 상담사가 주소를보내서 확인하는? 그걸로풀수있대! 아이클라우드주소면 안되는거고!
헐 나 방금 이거 떠서 비번 바꾸고 오는길인데.... 하 조심해 여시들ㅠㅠ 요즘 유행이었구나... 휴...
삭제된 댓글 입니다.
언니엉니 나 지금 당했는데 계정비번 어떻게 바꿔...?ㅠㅠ
@뚜뚜룹뚜뚜뚜 고마워ㅠ
삭제된 댓글 입니다.
웅! 원래 답글 달았었는데 원글에 추가내용 붙였어여!
헐 나도 계정잠금이라 어플도 못깔고잇어ㅠㅠㅠ낼 해봐야겟다ㅠㅠㅠ나도 다 모르는데. 어휴. ㅠㅠㅠㅠ
여시야ㅠㅠㅠ나지금 여시랑 똑같은 상황인데 전화상담 신청??을 어떻게해..? 내가 할 수는 없어..?할 수 있으면 어디에 해야돼?ㅠㅠㅠ
애플 공식홈페이지에서 고객지원 메뉴 클릭!!->스크롤 쭉~~~내려서 지원받기 버튼 누르면 대요!!
여시야 나도 주말에 휴대폰 하는데 무슨 창이 계속 뜨는거야 그래서 그냥 승인 눌렀거든? 그리고 그 다음 날 아이튠즈가 다른데서 로그인 됐다고 하는데 내가 로그인을 안했거든. 그래서 나 비번을 바꿨어. 그런데 오늘 아침에 보니까 이런 문자가 와 있는거야... 나 제대로 한거 맞니..? 나도 전화해야할까?
음..비번 한번 더바꿔보는건어때??
@갑자기돈생겼으면좋겠다 여시 말대로 한번 더 바꿨어..!!
하 시발 나는 계정 대리점 한남이 만들어줘가지고 존나 답변도 지 맘대로 했나봄... 이게 필요한건지도 몰랐고 ㅠ 복잡하니까 지가 하겠다해가지고... 그리구 나는 등록된카드도 없어서 답도없어.. 내폰인데 사용도 못하고있음...
삭제된 댓글 입니다.
대형연어인데.. 여시 어떻게 했어..? 내가지금 딱 그상황이야..............
@너무햅너무햅 저기 여시야..미친 대형연어지만 여시는 어케되었어..? 나지금 그상황이야..카드등록안되있고 보안질문답 절대모름 데이터때문에 초기화하면 안되는데 혹시 해결했어..? ㅠㅠㅠ씨발죽고싶다...
@Kise Ryota 질문답 모르면 못풀어 여시야..ㅠㅠㅠ 아예 계정을 새로 파는 것 밖에 답 없다고 해서 쓰던 계정 버리고 새로 팠어ㅠㅠㅠ 그것도 좀 복잡했어 핸드폰 산 곳 가서 떼오라는 서류 떼고 애플에 보내고 아주 난리였어ㅠㅠ
@욘굥아 미친..그렇구나...하..난 뒤져야겠다..답변 고마워 여시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