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수소 자동차의 개척자였던 스위스는 친환경 연료 경쟁에서 뒤처져 있습니다.
https://www.swissinfo.ch/eng/once-a-hydrogen-vehicle-pioneer--switzerland-lags-in-the-green-fuel-race/48968668
한때 수소 자동차의 개척자였던 스위스는 친환경 연료 경쟁에서 뒤처져 있습니다.
스위스 회사인 Stadler Rail이 미국 시장을 위해 개발한 수소 열차입니다. Stadlerr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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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스 기업들은 그린수소의 잠재력을 인식하고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그러나 정부 전략이 없으면 알프스 국가는 이 무탄소 연료를 활용하려는 유럽 계획에서 제외될 위험이 있습니다.
이 콘텐츠는 2023년 11월 13일 - 09:00에 게시되었습니다.2023년 11월 13일 - 09:007분
루이지 요리오
기타 언어: 9
녹색 수소는 "탈탄소화의 스위스 군용 칼"로 간주된다고 로잔에 있는 스위스 연방 기술 연구소의 연구원인 스티븐 솅크(Steven Schenk)는 말합니다. 수소는 에너지를 생산, 운송 또는 저장할 수 있으며 화석 연료에 대한 환경 친화적인 대안입니다.
진정한 "친환경" 가스를 생산하기 위해 Schenk는 기술적 솔루션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는 비용 효율적인 방법으로 전기를 사용하여 물에서 수소를 생성할 수 있는 장치인 전해조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는 진행 중인 여러 스위스 수소 프로젝트 중 하나입니다. 예를 들어, 에너지 회사인 Groupe E는 지난 10월 프랑스어권 스위스 수력 발전소에 녹색 수소 생산 현장을 개설하면서 "스위스 에너지 전환의 거대한 발걸음"을 언급했습니다. 네 번째 생산지 입니다.외부 링크그 나라에서.
에너지 전환에 수소가 중요한 이유
다른 스위스 기업들은 해외에서 목표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스웨덴에서는 취리히에 본사를 둔 산업 제조업체인 ABB가 유럽에서 가장 야심찬 재생 수소 프로젝트 중 하나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철도 제조업체인 Stadler Rail은 이탈리아의 칼라브리아와 사르디니아 지역에 계획된 것 외에도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 수소 열차를 공급하는 계약을 최근 체결했습니다.
그러나 스위스 자체도 녹색 수소 열차를 놓칠 위험이 있습니다.
혁신적이고 진취적인 정신에도 불구하고 알파인 국가에는 국가적인 수소 전략이 없습니다. 베른과 브뤼셀 사이에는 아직 에너지 협정이 없기 때문에 유럽이 계획하고 있는 수소 통로에서 제외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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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색수소 – 스위스, '청정 석유' 경쟁에 동참
이 콘텐츠는 2023년 10월 30일에 게시되었습니다.2023년 10월 30일 천연수소가 기후에 해를 끼치지 않고 자동차와 비행기에 동력을 공급할 수 있는 미래의 연료가 될 수 있을까요? 여기에 당신이 알아야 할 모든 것이 있습니다.
에너지 전환의 '스위스 군용 칼'
수소는 우주에서 가장 풍부한 원소이며 분자 형태(H2)로 연소될 때만 물을 방출하는 연료를 생산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스가 완전히 배출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전 세계에서 사용되는 수소의 90% 이상(연간 약 1억 톤)이 화석 연료원, 주로 메탄과 석탄에서 생산됩니다. 이는 생산 과정에서 탄소가 배출되기 때문에 “회색” 수소라고 불립니다.
물 분자를 수소와 산소로 분리하는 데 사용되는 전기가 태양열, 풍력 또는 수력 발전에서 나올 때 수소는 "친환경"으로 간주됩니다. 이 과정은 오랫동안 매우 비용이 많이 들었습니다.
스위스 루가노대학교 공공재정에너지관측소 연구원인 알레산드라 모츠(Alessandra Motz)는 "최근 몇 년 동안 녹색수소의 비용이 감소했고 이제는 허용 가능한 수준으로 간주되고 있다"고 말했다. , SWI swissinfo.ch에 알려줍니다.
현재 유럽에서 녹색수소를 생산하는 비용은 3~8유로 입니다.외부 링크(CHF2.89-4.82)/킬로그램당, 화석 자원에서 얻은 수소의 경우 €1-2/kg에 비해.
Motz는 석탄이나 석유를 재생 가능한 전기로 대체해도 충분한 전력이나 열을 제공할 수 없는 탈탄소화 부문에서 녹색 수소가 핵심이라고 설명합니다. 예를 들어 산업용 제강이나 장거리 여행이 있습니다. 수소는 재생 가능한 에너지원에서 생성된 에너지를 저장하고 운반 할 수도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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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의 에너지를 저장하기 위한 스위스 솔루션
세계적인 과제는 재생 가능한 에너지원에서 더 많은 에너지를 생산하는 것뿐만 아니라 이를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하게 저장하는 것입니다.
스위스는 수소의 개척자다
수소는 200여년 전에 발견됐고, 그 역사도 스위스로 이어진다. 프랑코-스위스 발명가 François Isaac de Rivaz가 최초의 수소 동력 자동차를 고안했습니다.외부 링크, 내연 기관이 장착된 나무 수레는 1813년 제네바 호수 기슭의 브베(Vevey)에서 처음 테스트되었습니다. 몇 년 후인 1838년에 스위스의 화학자이자 물리학자인 Christian Friedrich Schönbein은 현재 수소와 산소로부터 전기를 얻는 데 사용되는 연료 전지의 원리를 발표했습니다.
최근에는 스위스 민간 부문이 국내 최초의 녹색 수소 공급망을 구축했습니다 . 생산현장과 충전소 네트워크, 수소트럭 50여 대 등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이다. 스위스는 유럽에서 가장 많은 수소 충전소를 보유한 국가 중 하나입니다.외부 링크(현재 15). 독일, 프랑스, 영국, 네덜란드만이 더 많은 것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외부 콘텐츠
전 세계의 친환경 수소 경쟁
그러나 스위스 정치는 산업 발전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국가적 녹색수소 전략 개발에 있어 다른 국가들은 훨씬 앞서 있습니다. 일본이 2017년에 이러한 전략을 수립한 최초의 국가가 된 후, 중국, 인도, 미국 정부도 신흥 산업에 수십억 달러를 투자하기 위한 세부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유럽연합과 그 회원국 중 일부는 그리 뒤처지지 않습니다: 로드맵외부 링크2020년 브뤼셀이 발표한 보고서에서는 2030년까지 재생 가능한 수소 생산량이 1000만 톤으로 10배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독일과 이탈리아는 수소 프로젝트에 각각 90억 유로와 36억 유로를 할당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스위스는 수소 공급처를 아직 결정하지 못했습니다.
스위스 정부는 재생 가능한 수소를 2050년까지 순배출 제로 목표를 달성하는 데 중요한 구성 요소로 보고 있지만 이를 달성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비전은 부족합니다. 수소가 어디서, 어느 정도 나올지는 불분명하다.
광역 에너지 이사 회의는 8월 말 발표된 성명에서 "스위스는 EU 이웃 국가들이 행동하는 동안 단순히 대기하고 지켜보고 있는 것 같다"고 말하며 연방 의회(행정부)의 행동을 촉구했습니다.
최근 분석외부 링크명확한 전략의 필요성도 강조합니다. 스위스 가스 산업 협회 이사인 Daniela Decurtins는 "미래 에너지 공급을 위해 수소가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다면 지금 스위스에서 기반을 마련해야 합니다"라고 주장합니다.
스위스 연방에너지국(SFOE)은 SWI swissinfo.ch에 국가 수소 전략이 2024년 하반기에 발표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투자자와 에너지 기업에 어느 정도 확실성을 제공할 수 있는 스위스의 수소 시장 도입을 위한 기본 조건을 살펴볼 것입니다. SFOE는 또한 해외에서 수소를 수입하기 위해 계획된 유럽 수소 네트워크에 대한 국가의 연결을 보장하기를 원합니다.
스위스를 우회하는 수소 네트워크?
EU의 약 30개 파이프라인 회사는 2040년까지 유럽 대륙에 수소 운송 네트워크를 구현하는 아이디어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유럽 수소 백본외부 링크이니셔티브는 주로 기존 천연가스 인프라를 기반으로 합니다.
이 회랑은 이탈리아와 오스트리아를 거쳐 북아프리카와 독일을 연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연구 의 공동저자이자 에너지 전문가인 Matthias Sulzer는 이것이 스위스를 우회하는 공급망의 위험을 초래한다고 경고합니다.외부 링크연방정부의 에너지 미래에 대해
유럽 수소 백본 이니셔티브에 따른 수소 운송 네트워크(기존 파이프라인은 진한 녹색, 새 파이프라인은 갈색). 유럽 수소 백본
스위스와 EU 간의 제도적 기본 협약에 대한 협상이 정체된 상황에서 스위스의 유럽 수소 시장 참여는 불확실합니다. 스위스는 이미 전기 부문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 브뤼셀과 어떠한 합의도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스위스는 EU 내부 에너지 시장에서 제외되었으며 "이제 수소 열차도 놓칠 위험이 있습니다"라고 Motz는 경고합니다. 그녀는 개발과 잠재적인 협상을 기다리는 동안 수소 세계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눈을 크게 뜨고" 연구와 혁신에 계속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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