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매장을 통합해달라 했더니 -> 서버를 통합
커마용 무기 데코를 출시해줄 수는 없는지 외형 같은거 만들면 좋겠다 했더니 -> 유니크 무기 데코 출시
날탈 버그 고쳐달라 했더니 -> 노력중입니다! 오픈 600일을 달려가는 중에 아직도 노력중
엔지니어 SP 개선해달라 했더니 -> 처음엔 검토중입니다 하더니, -> 이젠 개선이 어려울 것 같다 하고 있고
80만짜리로 방송하는거보고 40만짜리로 한번 해봐라 했더니 -> 방송을 아예 안해버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유저를 모으라고 했더니 서버를 통합하고 기존유저들 강제 노역을 시킴 -> 안하면 바보되는 강제 야가다가 시작됬음
심지어 3클라를 구동되게 만들었지만 -> 최적화 실패로 cpu랑 램 ㅈ라게 처먹음 어지간한 일반인들은 3클라 실행불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쟁도 랙 뒤지고
신섭도 랙 뒤지고
대쉬하나, 스킬 하나, 무빙 하나가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는 게임을 만들어놓고 최적화를 600일이 다가오는 지금까지 못하는 중인게 실화인가 싶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재합준건 고맙지만 (?)
할말은 해야지 ㅇㅈ?
유저가 반박시 님말다맞음
근철이형빼고
아 그리고 날탈버그 관련된건데
느낌상 대충 이런 문제일 것 같음
유저가 많은 곳에서 대쉬를 하거나, 스킬을 캔슬하는 일이 벌어질 경우
이때 모션에 대한 트래킹이 씹히면서 오류를 유발하는 느낌임.
아니면 씹힌 상태에서 다음 액션으로 넘어가야되는 타이밍에 어거지로 예외처리만 해놓은 상태라 움직이긴 하지만서도, 이미 오류가 발생했기 때문에 예외사항에 대한 부분이 다음 루프로 빠져나가지 못하는 느낌
굳이 설명하자면 이런 느낌임
근데 그거알아 ?
근철이형 직접 게임해보면 이건 개발자가 더 잘 알 수 있는 문제야.
첫댓글 근처리형은 창조경제중
1. 날탈이 안타지는 이유
공격상태가 유지됨 -> 공격상태가 유지되는 이유 -> 유저가 많은 지역에서 특정 모션을 하는 와중에 트래킹이 씹히거나, 메모리 누수로 인해 유저가 하는 행동자체가 추적이 안되는 기현상이 벌어짐 -> 이때 칼이 안집어넣어지는 현상이 발생 -> 전투중인 상태로 인식되어 탈 것이 안타지는 문제가 발현됨.
2. 날탈 타고가다가 이동중인 초기 위치로 다시 점핑되는 이유
재부팅 또는 재시작 시 이런 문제가 완화되는 것으로 봐서는, 누적된 캐시로 인해 맵위치 또는 앞으로 나가는 지역의 데이터 다운로드에 버퍼가 발생함. 이 버퍼로 인해 A지점과 B지점으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B지점의 데이터가 다운받아지지 않기 때문에 B지점으로 이동이라도 시켜버릴 경우 상대입장에서는 스핵으로 비춰질 수도 있다는 생각이듬.(근철이형이 방송에서 얘기한적이 있던 내용이랑 일치할 듯)
결론 - 날탈버그를 개선하려면 맵이동 과정에서 발생하는 트래킹 구조를 개선하거나, 다운/업로드 구조를 개선하거나, 맵 인식시점에 대한 데이터 처리 구조를 개선하거나, 다운로드,업로드 하는 서버의 처리용량을 늘려야함.
그럼에도 불구하고 재부팅하면 이런 현상이 현저히 줄어든다는 점을 비춰봤을 때,
카카오게임에 아레스 서버자체는 문제가 없어보임.
그럼 유추가능한게 하나 있음.
라이브 서비스 특성상 실시간으로 대칭 대조하는 구조상의 문제로
보통은 게임클라이언트 안에 데이터를 어느정도 보관하는 구조로 설계되어있을거라 생각하는데 (정규개발자가 아니라서 대충 느낌만 적음)
이 데이터를 품고 있는 특정 용량이 넘어가면 과부하가 오기 시작함.
그럼 이 데이터의 한도를 줄여서 리셋주기를 짧게 잡아주거나, 처리되는 데이터의 크기를 줄여줘야함
아니면 서버내에서 처리하는 유저간 또는 몹들의 위치데이터 처리 과정을 간소화해주는게 필요해보임
인정하면 개추
잡개발 지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으로써 나름대로의 유추임
정규 게임개발자가 아니다보니 표현이 잘못된게 있을 순 있음
곽철이 데코 나오길 기다리는데 SR로 만들어서 못뽑게 만들까 걱정이다 꽈악..
하나 덧붙이자면
날탈버그도 못잡는 수준의 개발이 진행되고 있었는데,
뽑기 버그는 오죽할까? 싶음
결과론적으로 봤을 때, 뽑기 서버도 오류 투성이일 것으로 추정됨.
기본이 안되어있는데 뽑기 서버는 멀쩡할거라고 생각함?
웹이든, 앱이든, 백엔드 개발자든간에 어느 부분에서 문제가 생긴지는 모르겠는데,
이 부분에서 외주를 줬던 퍼블리셔가 외주업체를 관리했던, 팀프로젝트로 했던간에
제대로 된 유지보수 하나 못하고 있는게 뻔히 보이는데 유저입장에서 할 수 있는게 없는 상황에서 그저 개탄스럽게 보일 뿐임
이형 스카웃 하자
@아레스망 난 개발자가 아님 그저 유저일뿐
코딩은 초보수준임
보통 테스트서버를 운영하는 이유가 보통 이런 이유인데,
잡오류를 실제로 유저들끼리 피드백을 주면서 테스트하라고 만든게 테섭이긴함.
근데 테섭을 운영하는게 꼭 필요한건 아님.
업뎃잘되고, 잔버그 없고, 오류나는거 적으면 딱히 문제없음.
근데 문제가 졸라많은게 문제라이말임.
신섭낼바에 지금 테섭을 내야될 판인 것처럼 보이는데
테섭을 못내겠으면, 사전에 테스트과정이라도 정성들여서 하던지 이건 뭐 애들장난도 아니고 수천씩 과금한사람들 바보되라는거임?
혹시 몰라요 형 세레스가 떡밥을 미끼로 테스트 중일수도 ㅎㅎ
이참에 국민신문고나 공정거래위원회에 문의한번 하고
서버 내에 디버그 로그 전부 다 뒤집어까봐야 정신차리지 싶음
확률에 대한 문제 -> 합성에 대한 부분이나 뽑기에 대한 부분이 제대로 오류없이 작동되고 있는지
날탈..하 말도 아까운데 이제는 이거랑 비슷한 모든 사례들에 대한 전체로그를 조사할 필요가 있어보임
어느정도 개발지식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공감할듯
서비스 내에 로그 전수조사 하면 눈돌아갈걸..?
노쇼도 하고 임마들 민원 신고해서,,본때 보여줘야함.일주일 패키지 몇백만원 질려도 알 안주는 게 말이되는지..돈독 환장한 새키들 지들 꿀 빨아다고 좋아하갯지/.
https://sns.korea.kr/news/policyNewsView.do?newsId=148929660
문체부에서 발표한 신고방법임
▶ 신고방법
국민신문고 누리집 → 메뉴 클릭 → 민원 내용 작성 → 처리기관 선택 후 신고 완료
*국민신문고를 이용하기 어려운 경우, 게임물관리위원회의 이용자 제보 채널로 제보해 주세요.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
게임에 대한 애정이 있는 사람중 한명으로서
부디 조금 더 서비스자체에 대한 신중함을 기했으면 좋겠다라는 마음임
유지보수에 대한 모니터링도 체계화하고 구체화해서 유저들의 기대에 좀 부흥하라 이말임
원래 처음엔 날탈버그 없었음.
근데 예전에 스핵있다고 그거 막는다고 뭘 변경했다더니
그 뒤로 날탈 버그 생겼고 그 뒤로 쭉 못?안?고치는 중.
사실 전에 변경했던거 원복하면 됨.
스핵은 다른걸로 막아야지.
용캐형 제일 웃긴게 먼지암?
스핵을 막겠다는 명분으로 저러는게 진짜 웃긴게
스핵쓸 유저가 있긴함?
유저자체가 줄어들고있는데 걱정의 순서자체가 잘못된게 더웃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분짜 그니까 ㅋㅋ 이제 그냥 그때 변경했던거 풀면 되는데 안품ㅋㅋ
스핵까지 쓸 사람도 없음 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형 진짜 스핵쓰는 유저라도 있으면 다행인 수준까지 온 현실이 너무 슬프지않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기가차서 이제 말도안나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분짜 간간히 뒤로 롤백당해서 불편한건 맞는데, 아에 대비책 자체가 없는게 더 문제라,
차라리 이건 그냥 봐줄만한 수준임. 물론 가끔 급할때 걸리면 개빡치긴하지만..
누가 쓴다고 그래? 가 아니라 대놓고 눈에 보일수준으로 있으니깐 쓸놈도 안쓰게된다 라고 보는게 맞는거임.
결국 유저간에 싱크가 안맞아서 생기는 버그 하나 못잡아서 이러고 있는게 참 대단함
근데 궁금한게 하나 있는데, 유저간에 싱크가 안맞는 뭐 비슷한 문제일텐데,
왜 지상형 탈것에서는 문제가 발현되지 않는거임?
왜 공중형 탈것에만 문제가 발현되는거임?
동일하게 설계하면 될 일 아닌가?
겜초엔 엔지나 워락 슈첸이 약간 앞으로 가면서 체인지 됬는데 어느순간부터 제자리 폴짝이 된 부분도, 유야무야
더 빡치는거는 혼자 617이나 필슈 이런거 힘들게 혼자 잡고있는데 위치렉 걸려서 딜도 않들어가고 갑자기 사라지더니 실드 다차고 ㅡㅡ
열받아 뒤지겠어 그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