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문에 병뚜껑을 ‘이렇게’ 두었더니 모기가 전부 사라졌습니다
모기 퇴치제
효과 만점 모기 퇴치 방법
모기가 밤마다 괴롭히나요? 그렇다면, 집에 있는 간단한 재료들로 모기를 효과적으로 퇴치할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이 방법들은 준비도 쉽고 비용도 거의 들지 않아,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설탕과 주방세제
먼저, 페트병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페트병의 아래쪽 부분을 잘라내세요. 칼을 이용하면 편하게 자를 수 있습니다. 손 다치지 않게 조심하세요.
물을 2/3가량 채우고 주방세제를 두 번 펌핑해 넣어줍니다.
여기에 설탕 한 티스푼을 더해 잘 섞어줍니다. 설탕과 주방세제 비율은 1:1 비율로 넣어 주세요. 설탕 1t 넣었습니다.
설탕은 모기를 유인합니다. 모기는 단 냄새를 좋아하기 때문에 설탕을 사용하면 모기를 효과적으로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 주방세제에 포함된 계면활성제는 모기의 호흡기를 막아 질식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모기가 물에 닿으면 주방세제가 물 표면의 장력을 감소시켜 모기가 빠져나오지 못하게 합니다.
필요에 따라 병 뚜껑 부분을 잘라 거꾸로 넣어 주세요. 그러면 빠진 모기가 다시 빠져 나오지 못하게 된니다.
이 혼합물을 모기가 자주 나타나는 창가나 베란다에 두면, 모기들이 자연스럽게 모여들다가 포획됩니다. 이렇게 만든 것은 3~4일에 한번 교체해 주면 계속 같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치약과 레몬즙
다른 방법은 치약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병 뚜껑 2~3개 정도를 준비하세요. 그 위에 치약 적당량을 짜줍니다.
여기에 레몬을 준비하여 즙을 짜서 함께 넣어 주세요. 치약의 멘톨과 레몬의 시트러스 성분이 모기를 일부 쫓아낼 수 있는 강한 향을 제공합니다.
이것을 창가에 두면 모기가 싫어하는 향으로 근처에도 오지 않고 도망가게 된답니다.
두 방법 모두 집에서 쉽게 시도할 수 있지만, 치약과 레몬즙은 일시적인 효과일 수 있고, 설탕과 주방세제 혼합물은 장기간 효과를 볼 수 있는 모기퇴치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