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근육통 진단 어떻게 알 수 있나?
평소 온몸이 아프고 잦은 피로감에 시달리고 계셔서 병원에서 진찰을 받았지만, 아무 이상이 없다고 나타나는 결과가 나타났다면, 섬근육통 증상을 한 번쯤은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이는 20대에서 60대 여성분들에게 높은 발병률을 보이고 있는데요, 섬유근육통!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할게요.
섬유근육통은 스트레스를 자주 받거나 수면장애, 혈중 아미노산의 이상, 조직의 올바르지 못한 산소 이용, 바이러스 감염 등에 의해서 발생한다고 보고되어지고 있어요. 아직까지도 많은 연구가 진행되어지고 있지요.
섬유근육통은 전신에 증상을 일으키지만 일반 검사를 통해서 알기 쉽지 않아요. 그래서 류마티스내과에 내원하셔서 적외선 특수촬영 검사를 통해서 섬유근육통 증상을 진단하게 된답니다.
섬유근육통은 약물요법과 더불어 운동요법을 통해서 치료가 이루어질 수 있는데요, 특히 운동요법이 가장 중요하답니다. 유산소 운동을 매일같이 해주시는 것이 중요하며, 한 번에 많은 운동을 하는 것은 증상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는 요인이 되므로, 개인의 체력에 맞는 운동을 알맞게 해주시는 것이 중요하지요.
또한 정신적 육체적, 환경적 스트레스 역시 통증과 피로를 가져오는 요인이 되어질 수 있으므로, 생활방식을 조절해가면서 예민한 반응을 피해주셔야 합니다.
몸과 마음의 안정을 통해서 섬유근육통을 극복해주시길 바랍니다!
|
출처: 민도준 류우마 내과 원문보기 글쓴이: 민도준류우마내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