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우원 "십일조, 안 내도 된다…나누는 마음이 중요"
권서영 인턴별 스토리 • 2023년 4월 24일
고(故) 전두환씨 손자 전우원(27)씨가 교회에 내는 헌금 '십일조'에 대한 소신을 드러내 화제다.
[광주=뉴시스] 이영주 기자 = 고(故) 전두환씨의 손자 전우원씨가 31일 오전 광주 서구 5·18기념문화센터에서 사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3.03.31. leeyj2578@newsis.com© 뉴시스
전씨는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올린 영상에서 "십일조를 무조건 지켜야 한다는 이야기는 본 적이 없다"며 "교회에 돈을 내는 행위가 중요한 게 아니라 모든 이웃을 사랑하고 내가 가진 것이 없을 때 그것을 과연 나눌 수 있는 마음이 있느냐가 핵심"이라고 밝혔다.
전씨는 "구약에서 강요됐던 십일조의 결과는 그다지 좋지 못했다. 십일조를 도둑질한 것 같다"며 "한국 오기 전 미국에서 교회에 최소 몇백만원은 기부하고 왔다. 근데 실제로 교회 돈을 횡령하는 뉴스가 쉽게 나온다", "내는 건 상관없지만 돈이 진짜 필요한 사람이 아닌 뉴스에 나오는 사람들한테 갈까 봐 걱정"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십일조는 굳이 안 해도 된다. 교회에 돈을 내는 행위가 중요한 게 아니다. 십일조를 무조건 내야 한다고 말씀하시는 건 솔직히 따르기 쉽지 않다"며 "형식 위주의 십일조가 중요한 게 아니고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에서 헌금하거나 봉사하는 행동이 더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전 현생에 집착이나 욕심이 없고, 재산을 더 축적하고 싶은 마음도 하나도 없다. 죽음의 문턱에 너무 많이 가봐서 그런지 그런 게 중요하지 않다는 걸 스스로 깨달았다"며 "이제 제가 바라고 원하는 건 영생이다", "가장 의로운 방법으로 제 모든 것을 나누려고 노력할 건데, 그것이 일반적으로 교회에서 말하는 십일조의 방식은 아니다"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마약류 관리법 위반 혐의를 받는 전씨를 지난 20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12시간 넘게 조사했다. 그는 관련 혐의를 전부 인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경찰은 추가 조사 없이 이르면 다음 주 불구속 송치할 계획이다.(마침)
저는 전우원에게 철 없는 아이라 말을 아끼고 있습니다.
전우원은 자신의 아버지에 대한 감정에는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을 상대하는 것이 아니요."(엡 6:10)죄를 짓고 있고 광주 5,18 사건에 대하여는 역사를 왜곡하는 반역죄(反逆罪)를 저지르고 있는 것입니다.
왜 전우원이 역사를 왜곡 시키는 반역죄를 저지른다고 단언하느냐?
아래 1~5번에 사건을 하나님께서도 북괴군이 침투한 광란의 폭동에 이 전쟁(광주 5,18 북괴군이 침투한 광란의 전쟁에 폭동)은 하나님께서 단말마적(斷末魔的 :숨이 끊어질 때의 마지막 고통과 같은 것)이라고 들려주셨습니다.
(2023년 1월 19일 11시 55분)이라고 깨우쳐 주셨는데 법과 기강도 모르는 철부지가 무엇을 안다고 감히 하나님 앞에서 십일조를 주절거리고 광주 5,18 사건이 민주화라고 거짓을 말하는 것을 지적하며 "마땅히 행할 길을 아이에게 가르치라 그리하면 늙어도 그것을 떠나지 아니하리라."(잠 22:6)우리와 우리의 후손에게 마땅히 행할 길을 훼방하는 것입니다.
전우원이 아래 1~5번이 인간이 할 수 있는 정상적(正常的)인 행동이라고 한다면 이는 자신의 양심을 팔아 악령에게 자신의 자유의지를 내여주고 악령에 미혹에 따라 영생의 영원한 생명을 담보로 악을 행하는 것입니다.
◆아래 5가지 사건은 북괴 특수군이 아니면 이 같은 일을 감당할 사람이 대한민국에 없습니다 .◆
1. 20 사단 군인 습격
2. 아시아 자동차 공격 -> 장갑차 4 대 , 군용차 328 대 탈취
3. 17 개 시군 44 개 무기고 털어서 무장 44 개 무기고에서 5,403 정의 총기 탈취
4. 화순광업소에서 8 톤 분량의 TNT, 뇌관 , 도화선 등 탈취 TNT, 전남도청에 설치
5. 장갑차 동원 교도소 습격 5 회 ==>이는 북괴에서 고도의 훈련 받은자들의 증명입니다.
전우원에게 역사를 왜곡시키는 반역이라는 의미는 전우원이는 자신이 자식을 낳으면 광주 5,18 사건이 민주화라고 1~5번을 어떻게 설명을 할 수 있겠습니까?
전우원이는 법에 기강도 모르는 철부지로 조용히 있는 것이 자신의 장래를 위한 유익이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전우원이 하는 일이 정정당당하고 의에 기초한 아가페 사랑이라면 이후에도 여지(餘地 어떤 일이 일어날 가능성)가 전혀 없을 것이다. 그러나 전우원이는 이미 여지(餘地)를 남기는 수 많은 실수와 영적으로 범죄를 저지르고 하나님의 말씀까지 대적(對敵)을 하고 있는 불신자입니다.
만약에 전우원이 이 내용에 항변해 온 다면 성경 말씀을 낱낱이 풀어가며 설명을 해 주고 잘못을 시인하도록 깨우쳐 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