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Re : 경부선과 서해선을 연결하면 활용도를 더 높일 수 있지 않을까요?
station™ 추천 0 조회 544 10.12.24 13:59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0.12.25 14:02

    첫댓글 동감합니다.

  • 10.12.25 14:25

    천안-청주공항선보다는 글쓴님의 제안이 훨씬 쓸모가 있어 보입니다;

  • 10.12.25 23:52

    천안-청주공항선이 종합계획에 우선순위로 올라가게된 이유는 천안-전동간의 용량이 현재 과포화상태인데, 전의까지 2복선화를 동시 시행하면서, 충북선, 화물등으로 깎아지는 용량을 확보할수 있는 요인이 생겨서지요. 천안-청주공항간 직선 노선의 경우엔 목천, 병천지역에 철도서비스 제공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천안시의 추진의지가 강력해서 생기게된 선형입니다.

  • 작성자 10.12.27 12:32

    충북선 복선화가 이미 30년전에 완료된 것이 중앙선, 태백선 일대의 화물을 가져오려는 목적도 있었죠.
    덤으로 대야미-오봉(또는 의왕), 서해선, 천안-청주공항선을 연결할 수 있게 된다면 경부선 선로용량에도 여유가 생길것 같습니다.

  • 10.12.27 11:55

    직선노선도 용량확보에 도움이 되는것은 마찬가지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오히려 충북선 오송-청주공항간 용량 포화를 방지하기 위해 둘다 필요하다고 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