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는 Optus 중단 후 답변을 찾고 있습니다.
https://www.chinadailyhk.com/article/361425#Australia-seeks-answers-after-Optus-outage
칼 윌슨(시드니)
2023년 11월 9일 시드니의 호주 통신회사 Optus 매장 창문에 조명 간판이 전시되어 있다. (사진/AFP)
호주 정부는 11월 8일 호주 2위의 통신업체인 Optus를 강타한 대규모 네트워크 장애에 대한 조사를 명령했습니다.
이날 최대 1000만 명의 고객이 12시간 이상 휴대폰, 유선전화, 인터넷 접속이 불가능했고, 많은 공공시설과 기업이 정지됐다.
지금 정부가 해야 할 일은 감독을 강화하고 국가 핵심 인프라의 일부인 조직을 더 높은 수준의 성과로 유지하는 것입니다.
업계 전문가들은 이번 사태가 '단일 실패 지점'이나 백업 시스템 부족, 또는 두 가지 모두에 의해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말합니다.
더 읽어보기 : Optus: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이후 대규모 호주 중단 발생
선샤인코스트대학교 과학기술공학부 사이버보안, 사이버 인텔리전스, 암호화 강사 데니스 데스먼드는 "진짜 본질을 알지 못하면 정전의 원인을 어느 정도 확실하게 말하기는 어렵다"고 말했다 . 정전의.”
“정전이 '기술적 결함'의 결과라는 Optus의 설명을 받아들인다면, 우리는 그 실패가 내부 오류(소프트웨어 업데이트의 펌웨어, 장치 교체 또는 업그레이드 또는 일부로 인한 것일 수 있음)의 결과라는 것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다른 인간의 실수”라고 그는 차이나 데일리에 말했다.
“소프트웨어 패치나 업그레이드의 결과라면 소프트웨어가 라이브 네트워크 환경에 직접 배포되기보다는 먼저 테스트 환경에서 평가되었는지 여부를 물어봐야 합니다.”
Desmond는 정전이 다른 종류의 인간 오류로 인해 발생한 것이라면 Optus는 오류가 어떻게 발생했는지 명확하게 설명하고 이 오류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고 고객에게 확신시켜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장애 조치 절차가 왜 없었는지, 로밍이나 다른 계약을 통해 다른 사용자를 허용하는 통신 제공업체를 통해 가입자가 중요한 서비스에 액세스할 수 있는 시스템이 왜 없었는지에 대한 질문도 제기되어야 합니다."
Desmond는 이번 정전이 다른 통신업체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쳐 전국적인 실패를 초래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 경우 정부가 개입하여 통신업체가 협력하고, 지속적이고 탄력적이며 안정적인 서비스를 보장할 수 있는 재해 복구 계획과 기술을 갖추도록 해야 합니다."
지금 정부가 해야 할 일은 감독을 강화하고 국가 핵심 인프라의 일부인 조직을 더 높은 수준의 성과로 유지하는 것이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호주 통신부 장관 미셸 롤랜드(Michelle Rowland)는 11월 9일 Optus 중단에 대한 조사를 발표하면서 통신 연결 끊김의 영향이 "우려스럽다"고 말했습니다.
“정부는 중요한 인프라의 일부가 되는 호주에서 사업을 수행하는 모든 회사가 백업, 강력한 사이버 보안 태세, 자연재해나 인재가 발생할 경우 대안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라고 Desmond는 말했습니다.
퀸즈랜드 대학교 전기 공학 및 컴퓨터 과학부 선임 강사인 Konstanty Bialkowski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안타깝게도 나는 모든 것을 재해에 완벽하게 견딜 수 있게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고 믿지 않습니다.
“생각해보면 이번 정전은 아마도 가장 크고 가장 긴 정전 중 하나일 것입니다. Telstra(호주 최대 통신 제공업체)도 2018년에 몇 시간 동안 지속된 정전을 겪었습니다.”
Bialkowski는 호주에는 Telstra, Optus 및 Vodaphone 등 3개의 셀룰러 연결 제공업체가 있으며 이러한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수많은 리셀러가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개인 또는 비즈니스 관점에서 백업 및 대체 옵션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요한 비즈니스 기능을 다른 단일 실패 지점에 전적으로 의존하는 것은 상당한 위험입니다.”
호주 통신부 장관 미셸 롤랜드(Michelle Rowland)는 11월 9일 Optus 중단에 대한 조사를 발표하면서 통신 연결 끊김의 영향이 "우려스럽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ABC 라디오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정부가 정전으로부터 배울 점을 파악하는 과정을 수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고 후 검토를 위한 참조 조건을 개발하는 일을 우리 부서에 맡길 것입니다.”
Rowland는 이번 검토를 통해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밝히는 것이 목표이며 이번 조사 결과는 향후 네트워크 인프라 사고에 대한 서비스 제공업체의 대응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더 읽기 : 고객이 보상을 요구함에 따라 호주는 Optus 중단을 조사합니다
“여기서 언급한 조건은 업계 전반에 걸쳐 적용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다른 통신업체와 서비스 제공업체에게도 그러한 교훈을 주어야 하기 때문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정부 조사와는 별도로, 호주 상원(상원)은 "Optus 사장들이 공개적으로 나타나도록 강요하고 호주인들이 마땅히 받아야 할 답변과 해결책을 제공하도록" 권한을 갖게 될 자체 조사를 실시할 것이라고 조사위원장 Sarah Hanson은 말했습니다. 영이 말했다.
“이번 조사에서는 호주인들이 앞으로 필수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통신에 접근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연방 정부의 역할도 조사할 것입니다.”라고 상원의원이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