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해보니 제가 왜 패치 만족하시는 분들 입장도 생각하면서
이펙트 디자이너 의도도 뇌피셜 쓰면서
글써야 하는지도 모르겠네요
저는 제가 느낀점만 쓰겠습니다.
단도 직입적으로 이펙트 그냥 댕 못생겼습니다.
단일기 디소넌스 그냥 몬스터한테 침뱉는 것 같습니다.
이펙트 크기도 하찮고 이펙트 길이도 너무 짧아서
잘 보이지도 않고 이거 크기 키운다고 될 문제도 아닙니다.
그냥 스킬 아이디어 자체가 별로입니다.
핸드벨 -> 소리 -> 음파를 이용한 스킬 컨셉인데
따지고 보면 음파 느낌 나지도 않습니다.
걍 연기가 휘날리는 느낌인데요?
연기 주변으로 잘 보이지도 않는 음표 찌꺼기들
이거 없었으면 솔직히 이게 무슨 이펙튼지 알 수나 있나요? ㅋㅋ
메이플스토리도 이펙트 변경 작업할 때
원래 이펙트 컨셉은 남기고 보완하는 식으로 작업하는데
항상 리노베이션 할 때 그냥 아예 바꿔버리는 선택하는 게
참 아쉽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테일즈위버 타캐릭 이펙트중
막시민의 오화월광참이 아이디어가 참 뛰어나다고 생각하는데
이런 간지나는 이펙트는 리노베이션 할 때도 살려주면서
패치해주시면서 왜 아나이스는 컨셉자체를 비트는지 모르겠습니다.
뇌피셜 또 쓰기 싫은데 작업자분이 기존 비호정령의 이펙트에는
별로 매력을 못느끼신건가요? ㅋㅋ
전 글에 서포터 감성 아나이스 감성 운운한 것도 이런 맥락입니다.
그냥 별로 반짝이는 거, 귀여운 거 별로 안좋아하시고
그런 감성 이해 못하시는 분이 한 디자인 같습니다.
발광하는 느낌은 왜 버리신건가요
곧 노안올 나이라 눈 피로감 배려해주신건가요
전 후가 바뀐건가요?
이 문양이 예쁜지 저는 도저히 모르겠습니다..
그냥 어디 돌아다니는 마법진 문양 레퍼런스.jpg
모아다가 한방에 다 때려버린 거 아닌가요?
메이플스토리를 예시 들었으니까 더 비유해보자면
그나마 비호정령과 컨셉 비슷한 라라
얘가 정령 소환해서 때리다가
갑자기 지가 팬다는 컨셉으로 바뀐 것 아닌가요
비호정령 컨셉이 맘에 들어서 한 유저 입장에서는
그저 슬픕니다.
성능에 대해서는 뉴비이기 때문에 언급을 자제했습니다.
어딜 감히 고스펙 고인물 비호님께 뉴비따위가.
그런데 지금 만족하시는 분들께서는
딜이 세지지 않았어도 만족하셨을지 저는 묻고 싶습니다.
비호정령에서 정령이 이제 하는 게 뭘까요?
제가 때릴 때 도와주지도 않고 장판 소환할 때도 미동조차 없습니다.
그냥 다른 정령 소환할 때마다 이펙트 색깔이,
버프 효과가 바뀔 뿐 정령이 이제 무언가를 하지는 않습니다.
꼬우면 접어, 다른 캐릭, 다른 게임 하러 가
이런 문젠 아닌 것 같습니다..
읽고 계시는 분이 어떤 게임의 어떤 요소가 마음에 들어 시작했는데
그걸 없애버린다면 기모찌가 어떨지 공ㅠㅠㅠ감능 ㅠㅠㅠㅠㅠㅠㅠ력퓨ㅠㅠㅠㅠㅠㅠㅠㅠㅠ
조금만 발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9357줄 요약 :
1. 비호 정령이 음파 원툴 오케스트라 호소인 컨셉된 게 아쉽다.
2. 디자이너가 말한 음파 컨셉이 단일기와 장판에서는 느껴지지 않는 게 아쉽다.
3. 색감이 디아블로 언데드 몬스터마냥 어둡고 단조로워진 게 아쉽다.
4. 효과 적용이 컨셉을 틀어야지만 적용 가능한 테일즈위버의 기술력이 아쉽다.
5. 작업자분이 이전 이펙트에 대한 존중이 없는 것이 아쉽다.
6. 신규 스킬 3개만 작업하고 색만 바꾸는 컨셉이 아쉽다.
첫댓글 이펙은 진짜 별로긴해요. 어차피 리노로 이펙 다 조져놔도 렉 그대론데 예쁘게라도 해주지
다른 기존캐릭들도 충뢰 카스 이런스킬 지들멋대로 삭제하거나 이펙트 새로씌운거 ㅈㄴ맘에안듬 얘들은 스킬이펙트는 좀 안건들였음 좋겠는데 지들ㅈ대로 다쳐바꿔댐 빡치게
그 누구도 이펙트 바꿔 달라 안했는데 지들멋대로 이게 더 예뻐요~하고 바꿔버림
프브 옛날이펙 내놔라 이눔들아...ㅠ
바뀐 장판 개거지같긴해..
옛날스킬들 돌려내~~~~
이펙트 진짜 너무 못생겼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기존 아나이스 스킬들 예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었는데 지금 스킬이펙 거지같아요
고버 섀비 아미 프브 파애 카스 충뢰 버티컬 등 다 돌려놔 선택할 수 있게 해주던가
성능이고 나발이고 그냥 갑자기 강제로 캐릭터 변경된 느낌
아.. 메숭이 아니랄까봐 뭔.. ㅋㅋㅋ
내가 주장하려는 바의 가장 적절한 예시라 어쩔 수 없었음 같은 도트겜이기도 했고
저는 스킬 따로 빠진 부분은 맘에 듭니다! 사냥이 진짜 극악이었거든요 ㅠㅠ 다만 이펙트는 전이 100만배는 나은 게 맞다고 생각해요
ㅠㅠ 스킬이 따로빠져서 고강이 필요없게된 비호가되씀다....
@스이긴 고강분들은 진짜 많이 아쉽겠네요 ㅠㅠ
배가불러서그럼..
이스핀 상향됨
신병핀스이에서 신핀스이가 됐달까?
@실랜러 케릭팝니다
솔직히 눈딜은 많이올랐습니다. 그런데 클리어는 똑같은거같습니다....?? 올어비스셋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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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아님.. 비호 꼬접했음..
어항좌는 즐겁게 하셨으면
아직도 이펙트 맞지 않는것들이 많긴해요 아피샷은 총에서 안나가고, 찌르기인데 초승달베기가 나가질 않나, 프브 버티컬 소울그랩 벤야 해골날리기 등 테일즈위버와 룬의 아이들 배경에 맞지않는 그저 애니메이션만 집어넣은 스킬 이펙트들 다 고쳐야한다고 생각해요 이번 비호 이펙트도 전혀 테일즈위버스러움이 없는 무근본 애니메이션스런 이펙트로 바꿔논.. 그러면서 캐릭터 특색에 맞게 밸런스도 조정하고 지금은 무슨 수치만 딸깍 하는것들이 게임회사 의자에 앉아있는거보면 열불납니다
아쉬운 마음에 저도 구구절절 적었지만 솔직히 연식이 오래된 게임에 바라는 게 너무 많은 느낌이긴 합니다 ㅋㅋ. 운영하는 거 보면. 메이플은 이펙트 피드백 받는 시간도 갖기 때문에 예시로 든건데 테일즈위버는 이런거 절대 롤백해줄 생각 없는 거 알고 있습니다. 선례 생기면 불만 있던 직업들 다 튀어나오니까요. 그래서 이런 패치는 한번 할때 잘해야하고 신중해야하는데 제가 겜 접은 동안 틈틈이 리노베이션 소식은 접했는데 그때마다 든 생각은 아쉽다 였습니다. 댓쓴님 의견처럼..
글 작성 의도는 8년차 스킬 이펙트 디자이너 샤샤?님께서 유저의 목소리도 한 번 들어보시라 하는 마음에 커뮤니티에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늘 알던 먹던 그 맛이어도 맛있으면 다시 찾아오게 되는데 항상 메뉴 자체를 바꾸고 신메뉴 개발하시는 느낌이라 아쉽습니다. 충분히 원래 아이디어를 유지하면서도 더 화려하게 바꾸는 방법도 있고 저는 이 방법이 유저간 호불호를 최대한 줄일 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했는데, 여태 패치를 보면 항상 작업자님만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고집하는 느낌이라 더 아쉽네요.
바람속성인 아에르는 바람 특유의 날카로움을 컨셉으로 명중버프 및 장판효과가 적의 방어력을 감소(피해증가)시키는 형태였고,
땅속성인 로키는 바위 특유의 단단함을 컨셉으로 방어무시버프 및 장판효과가 아군의 받는 피해를 감소시키는 형태였는데,
이번 패치로 둘의 장판이 주는 추가효과가 완전히 뒤바뀌어버림으로서 각 속성별 비호정령이 갖고있던 컨셉까지 깨부수었습니다.
예리한 지적이십니다.
개발자의 이해도도 엿볼 수 있는 부분 같네요.
이번 비호 리노베이션(?)은 게임 근본적으로도 문제를 야기했고, 개성도 갉아먹은 망한 패치라고 생각합니다. 비호분들이 단합해서 백섭이라도 외쳐야하는게 아닌가 싶내요.
생축 이펙트 돌려줘요...
시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