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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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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Re:지방의 도시철도가 적자인 이유를 들자면.......
Tanah-Merah Interchange 추천 0 조회 386 10.12.29 15:25 댓글 3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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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0.12.30 17:17

    첫댓글 잘못된 신도시 교통정책도 한몫 단단히 하고 있습니다. 개발이 시작되기 전에 미리 땅을 사놓고 지상or고가로 짓는 것이 좋은데 개발되고 나서 철도를 건설하려니 지하외엔 답이 없고 또 지하로 건설하다 보니 건설비와 운영비가 장난아니게 깨지는 사태까지 빚어져 버립니다. 이런 얘길 할 때마다 왜 당국자들은 안산선의 사례를 참고하지 않는지 납득이 가지 않네요.

  • 10.12.30 18:42

    지상화조차도 필요 없고, 초기 구획정리시 철도가 아래로 지나갈 주도로를 데크 형태로 만드는 것만으로도 충분할 겁니다. 결국 중요한 건 한번에 건설하는 건데, 뭐 이걸 이해하면 한국 공무원이 아닐 듯.

  • 10.12.31 14:48

    저도 지방도시철도의 적자인 이유가 바로 님께서 말씀하셨듯......
    바로 지방에는 별로 투자하지 않고 수도권에만 너무 집중적으로 투자를 하여서 인구가 수도권으로 몰리는 원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도시철도의 개통연기도 문제이기는 합니다. 앞으로 도시철도의 투자를 조금씩 늘려야 할 듯 싶습니다.
    또한 광주광역시의 경우 나주신도시 개발사업과 광주도시철도 2호선 계획, 광주~나주간 광역전철 건설로 광주광역시가 광역권과 역세권을 잘 갖출수 있게 하여야 할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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