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카와 인터뷰한 날동! 제목 정하기는 너무 너무 힘들어요..
영어 번역은 unamadridista.wordpress.com 에서 해주셨고 제가 한국어로 옮겼어요.
인터뷰 전체를 옮긴 것은 아니라는 점을 참조해주세용..
사진은 차마 가져올 수가 없어서... 제가 그냥 멋있는 사진들로 넣었어요.
영어 번역본과 마르카 사진은 여기와 여기에서 보세요.

Q: 알메리아전에서의 무승부 이후, 이번 시즌 바르셀로나를 앞지르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아직 시즌이 반 남긴 했지만, 바르셀로나가 겨울의 챔피언이었고 기록도 여럿 깼습니다.
A: 바르셀로나와 같은 라이벌을 앞지른다는 것은 항상 어려운 일이에요. 남은 시즌 모든 경기를 이겨야만 조금 수월해지겠죠.
하지만 긍정적으로 봐야합니다. 우리는 아직 세 개의 대회에서 살아남아 있기 때문이죠.
지금 바르셀로나가 1위지만, 아주 멀리 있는 것은 아니에요.
남은 모든 경기를 이긴다면 리그도 우리 것이 될 것이라고, 정말 믿고 있습니다.
Q: 베르나베우에서 치뤄질 바르샤와의 경기가 결정적이될까요?
A: 아뇨, 그 전에도 할 일이 많아요. 하지만 좋은 경기가 될 것임은 분명합니다.
일단 그 때까지 모든 경기를 이겨야하는데, 쉽지는 않은 일이죠.
Q: 당신같이 야망이 큰 사람은 다시 캄프 누에서 멋진 경기를 보여주길 원할 것 같은데요.
A: 저는 원한을 품거나 하는 사람이 아니에요. 중요한 경기가 될 겁니다.
결정적인 경기가 될런지는 모르겠으나, 복수의 기회로 삼지는 않을거에요.
Q: 19 경기에서 23개의 골을 기록했습니다. 경기당 1.21 골이라는 놀라운 페이스를 계속 유지해나갈 수 있을까요?
A: 여러가지가 받쳐줘야하는 일이게 때문에 잘 모르겠어요. 물론 의욕적인 상태고, 무슨 일이 생기든 최선을 다할 겁니다.
만일 피치치가 된다면 좋은거구요.
Q: "다른 세상에서 온 축구선수" 같다는 평을 들을 때나 레알 마드리드의 레전드인
디 스테파노와 푸스카스같은 선수들과 비교될 때 기분이 어떤가요?
A: 레전드 선수들과 비교된다는 것은 어마어마한 영광이죠. 하지만 아직 너무 일러요.
저는 아직도 배우고 발전해야할 부분도 많고 클럽에서 이뤄야할 것도 많으니까요.
하지만 (이런 평을 듣고 비교를 당한다는 것은) 특권이고, 계속 노력하고 매일매일 발전하고자 하는 마음에 자극이 됩니다.
Q: 곧 26세가 될텐데, 자기관리를 잘하는 것이 보입니다. 앞으로 얼마나 많은 발롱도르를 타게 될까요?
무리뉴는 네다섯개를 예상했습니다...
A: 발롱도르 트로피를 타고 싶은게 아니라 챔피언스 리그나 리가에서 우승을 하고 싶어요.
만일 또 두번째, 세번째 타게 된다면 기쁘겠지만, 우선적으로 레알 마드리드와 함께 타이틀을 따고 싶습니다.
Q: 당신이 페레즈라고 생각하고, 돈 걱정 없이, 다음 시즌을 위해 공격수를 영입한다치면 누구를 데려오겠어요?
요렌테? 아게로? 토레스?
A: 돈 문제도 있고 계약문제도 있고 굉장히 어려운 일이에요. 돈 걱정이 없다면... 요렌테가 아주 좋은 선수죠.
무리뉴도 그를 좋아하고 그는 우리가 찾고 있는 요소를 가지고 있어요.
아게로도 아주 빨라서 누구든 위협할 수 있는 선수고 토레스 또한 굉장히 훌륭하죠. 잘 모르겠어요.
Q: 지난주에 위팔루시에게 아주 위험한 태클을 가했는데, 좀 심했다고 생각하나요?
A: 공을 향해 가고 있었는데, 대신 그에게 태클을 해버렸죠. 한 경기 당 제가 얼마나 많은 태클을 받나요? 일곱개, 여덟개?
그런데 제가 한 번 하면 왜 이렇게 큰 일이 되는건지 모르겠어요. 정당한 것 같지 않아요.
가끔 제가 성을 내는 것은 사실이지만, 경기 중에 제가 받는 수많은 태클을 생각하면,
어째서 사람들이 그렇게 제가 하는 태클에 대해선 비난하는지 모르겠어요.

(미안하다고 위팔루시 일으켜주고 헤어밴드도 ㅋㅋㅋㅋ 씌워주던 날동이. )
Q: 당신이 누군가를 태클하면 큰 이슈가 되는 것이 정당치 못하다고 느끼나요?
A: 네.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라이벌 선수들은 심판도 압박하죠. 이해가 안되서 스스로 왜 이런 일이 일어나는지 묻곤 해요.
스페인에서는 필드에 있을 때 많은 야유도 받는데, 제 친구들이 말하길,
"크리스티아누, 필드 밖에선 사람들이 다 널 사랑하고 사진을 찍기를 원하고 싸인을 받고 싶어하지만,
필드에서는 널 죽이고 싶어하는구나!" 이해가 되지 않아요.
Q: 침착하기가 쉽지 않겠네요.
A: 네, 가끔은 아주, 아주 힘들어요. 하지만 정신적으로 단련이 되어있어야 하죠.
탑 플레이어들은 멘탈에 있어서도 탑이어야 하거든요.
(위팔루시 일 등에 대해 말하고 있는 날동이.)

아버지가 된 것에 대해: 다른 종류의 책임감이지만, 마음에 들어요. 물론 제 아들의 기저귀도 갈아주죠!
세상에서 최고로 좋아하는 일은 아니지만 (웃음) 하긴 해요.
아틀레티코전에서 득점한 골에 대해: 보통 제 아들은 일찍 잠에 들어요. 그런데 어머니가 말씀하시길,
그 날 우리가 경기를 하고 있을 때는 울음을 멈출 생각도 않고 잠에 들지도 않았다고 하더군요.
딱 제가 골을 넣었을 때까지요. 제가 득점을 하고 난 뒤, 5분만에 잠들었대요.
아들에 대해: 그 애가 되고 싶은 것이 되게 할거에요. 축구를 좋아해서 제 후계자가 된다면 더할나위 없겠지만, 두고봐야죠.
미래에 대해: 미래에는 더 많은 아이를 가지고 싶어요. 그리고 언젠가는 결혼해야죠.
종교에 대해: 저는 제 방식대로 종교적인 사람이에요. 카카만큼은 아니지만.
사라 카르보네로에 대해: 그녀에게 분노심은 전혀 없어요. 그녀가 일하는 방식이 맘에 들어요.
저는 누군가 저에 대해 나쁜 말을 한다고 해서 제 자신을 바꾸진 않을거에요.

첫댓글 탑 플레이어들은 멘탈에 있어서도 탑이어야 하거든요.
멘탈의 호느님 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멋진놈
x기저귀 가는 호날두? ㅋㅋㅋ
소드에도 축구 관련된 글 많이 올라오나요?
싸커걸만큼은 아니지만 왠만큼 올라오는 편이더라구요 ㅋㅋ
그렇군요~!! 감사해요^^
진짜 최고.
날동이최고 카카ㅎ
빙구같은 병신미와 이런 멋진모습 둘 다 갖고잇는 넌 정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그냥 니가짱임 멋져
멘탈왕 호날두!!
사라? 이분은 왜요? 누구시길래.. 무슨일있었어요/
카시야스 여친인 리포터인데 날두 깠어요ㅎ....ㅎㅎ
아 어쩐지 들어본이름같더라니ㅋㅋㅋ 이년 입이방정맞네요ㅋㅋ
헐님 언어순화좀ㅋㅋㅋㅋㅋ
난니가 인터뷰하는게 너무좋다
와우 ㅋㅋㅋ
인터뷰 멋지네 ㅋㅋㅋ
ㅠㅠㅠㅠㅠㅠ너무 멋짐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질봤습니다..날두 좋다..ㅎ
헉.....뭘,,,,보셨다는건지...
저 짤 담임선생님이 반항아 구렛나루잡고 일으키는모습같네요
멋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