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을 키우는 방법은 벌크업과 데피니션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벌크업은 현재 질문하신 분의 경우와 같은 유형으로서
유산소운동은 하지않고, 근력운동(무산소운동)만 해서 체지방과 근육을 함께 늘림으로써 몸무게를 불리는 것입니다.
이럴경우 복근도 없거나 경미하고 기타 다른 부위의 근육의 선명도도 떨어지지만 덩치좋고 두꺼운 몸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체격이 외소해서 체중이나 몸을 불리우는 분들에게 권장하는 방법입니다.
일단 벌크업을 늘려서 체중을 늘린 다음에 나중에 유산소운동을 하면은 마른체질의 경우 결과적으로 근육붙는 효과가 좋다고 해서 이러한 방법으로 근육을 키우는 경우도 있습니다.
데피니션은 현재 질문하신 님께서 바라는 형태의 근육으로서
아주 적은 체지방과 함께 최상의 근육 분리와 혈관의 모습을 보여주는 상태이며, 보디빌딩 대회를 준비해 컷업을 위한 트레이닝과 다이어트를 병행 했다는 것을 나타내는 육체적 징표입니다.
근육의 찢어진, 조각난, 얇게 썰어진 등을 상태를 말하며 이러한 형태의 근육은 유산소운동(다이어트)와 근력운동(무산소 운동)이 병행되어야 만들수 있습니다.
님의 경우 비만의 지방과 근육이 섞어져 있는 상태로서 지금부터 근력운동과 다이어트를 병행해서 데피니션을 위주로 운동목표를 잡아야 합니다.
데피니션은 위에서 언급한 것 같이, 체지방과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와 근력운동을 병행하여야 하는 것입니다.
선명한 복근과 지방살 제거와 이소룡과 같은 갈라지는 데피니션 근육이 목표라면 다이어트로 체지방을 제거해야 얻어질 수 있는 것을 꼭 명심하세요...
다이어트는
일단 지방이나 나트륨이 많은 음식은 먹지 않거나 골라서 먹고, 대신 단백질이나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을 풍족히 섭취하면됩니다.
그리고 유산소운동은 30분 이상 지속할 수 잇는 종목을 찾으시고 (달리기나 축구 농구, 베디민턴등) 지루하지 안게 자신에게 맞는 즐거운 운동으로 찾으시기를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남자분이라면 축구를 추천합니다....^ ^
유산소 운동은 최대심박수의 60% 강도로 일주일에 3-4회 정도 30분씩 꾸준히 하셔야 됩니다.
식이요법도 중요한 부분으로서 칼로리가 높거나 지방이 있는 음식도 가급적 삼가하시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첫댓글 정말 감사합니다 ^^ 잘읽었구요 꼭실천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