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버스매니아(버스여행자클럽)
 
 
카페 게시글
* Maximum의 터미널 기행 * 대구 버스터미널 시리즈 <3> - 동대구고속버스터미널 (중앙고속)
Maximum 추천 0 조회 2,628 15.02.18 01:01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5.02.18 17:00

    첫댓글 여기가 특이한게 하차장소로 많이 쓰이더라구요

  • 작성자 15.02.20 19:56

    네.. 그런 것 같습니다. 덕분에 혼잡도도 세 곳 중 가장 높지요.

  • 15.02.18 20:47

    북부정류장의 특성상, 대구서구 및 북구 '일부' 지역에서만 젒근성이 높으니, 특히 수성구(경산), 동구(하양&영천) 등지에서는 동대구고속버스터미널을 이용할 수 밖에 없지요. 안동의 경우에는 '일반'이기는 합니디만, 그래도 무정차로 안동을 경유하여, 영양(진보), 봉화(춘양) 등으로 이동하여 하기 때문에 운행횟수는 많지만, 영주부터는 동대구행이 오히려 비교 우위이고, 죽령을 넘어서면, 북대구발 원주~횡성~홍천행 및 강릉~속초행을 제외하고는 동대구발이 절대 우위입니다. 제천의 경우에는 북부정류장의 안동, 영주, 구인사, (신)단양, 매포 완행 개념에서 벗어나 동대구행 개통 당시에는

  • 15.02.18 20:47

    하루 4회 정도 운영하였지만, 증회 및 일반고속노선 신설, 그리고 대성고속 등의 참여로 인해서 많이 변화하였고요. 안동 및 영주노선도 원래는 우등고속 차량을 일반 요금으로 하다가 우등고속, 일반고속으로 나뉘면서 요금이 인상되어 초기에는 불만이 많았지만, 수요는 여전합니다. 오히려 춘천행의 경우에는 중앙고속도로 개통 이후 북부정류장 발이 8~10회, 고속버스가 12회 정도 운행(심야 포함)하다가 지금은 북부정류장 발이 5회, 고속버스는 9회(심야 폐지) 등의 우여곡절도 있었지만, 고속이 비교 우위이기도 하지요.

  • 작성자 15.02.20 20:01

    @CELLO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북부정류장이 공단쪽에 있어 같은 북구에서도 찾아가기 번거로운 곳이 꽤 있는데, 칠곡3지구만 해도 국우터널 덕분에 동대구역과 더 가깝고, 심지어 고성동 부근에서도 가기가 쉽지 않았던 것을 감안하면 대구 시내에서의 접근성 덕을 많이 보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복합환승센터와 대구3호선이 만들어질 경우의 수요 변화가 기대되는 곳입니다. ㅎㅎ

  • 작성자 15.02.20 23:24

    @웃기시네 고속 인가를 가지고 있는 회사가 원주-대구북부를 운행하는 회사가 아닐까 조심스레 생각해봅니다. ㅎㅎ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