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인공관절]무릎인공관절 수술의 목적 및 관리법
무릎관절염이 심해지면 무릎연골이 모두 닳아 없어지게 되는데 이때 발생하는 무릎통증은 일상생활을 정상적으로 하지못할 정도로 그 통증이 매우 심합니다.

무릎인공관절 수술은 무릎관절 치료에서 대표적으로 시행되는 수술로 닳아 없어진 무릎연골 대신 인체에 무해한 새로운 인공관절을 넣어 무릎관절의 통증을 없애주고 무릎관절의 운동범위를 넓여주는 수술입니다.

무뤂인공관절 수술의 가장 큰 목적은 무릎통증 완화입니다. 최근에는 무릎인공관절 수술 기법과 재료의 발달로 수술 후 통증 감소결과의 개선과 환자의 만족도를 크게 가져왔습니다. 퇴행성관절염의 통증으로 인해 무릎인공관절 수술을 하면 통증의 고통에서 벗어나 정상적인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남은 삶을 즐기면서 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세라믹 등 무릎인공관절 재질의 발전으로 인공관절의 수명 또한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무릎인공관절 수술 후 관리는 매우중요합니다. 무릎인공관절 수술을 받고나서 주기적으로 병원을 찾아 검진을 받아야합니다. 무릎인공관절이 안정화되고 있는지 다른 부작용은 없는지 검사를 받아보아야합니다. 또한 재활운동을 꾸준히 하여서 근력회복운동을 해야합니다. 꾸준한 검진과 재활은 인공관절의 수명을 늘릴 수 있는 최상의 방법입니다.
무릎인공관절 수술 후 무거운 물건을 드는것을 주의해야합니다. 무릎인공관절 수술 후 무거운 물건을 들면 무리를 줄수 있기때문입니다. 과체중이나 비만일 경우에는 무릎에 가해지는 하중이 높기때문에 적정체중을 유지하는것이 좋습니다. 또 무릎에 부담을 주는 운동이나 쪼그려 앉는 자세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