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출시 25년을 맞은 팔도 '왕뚜껑'이 다양한 이색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팔도는 왕뚜껑의 9월 누계 판매금액이 35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4% 이상 늘었다고 7일 밝혔다.
팔도는 왕뚜껑의 판매가 증가한 이유로 면발·국물 등의 제품 품질 개선과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긍정적으로 작용했다고 분석했다.
팔도는 올해로 25주년을 맞은 왕뚜껑에 대한 고객 감사의 일환으로 '뚜껑 속 하트면을 찾아라' 이벤트를 지난 5월부터 진행하고 있다. 이 이벤트는 '왕뚜껑', '김치왕뚜껑', '짬뽕왕뚜껑' 등 3종의 제품 속에 들어 있는 하트 모양의 면을 찾는 고객에게 팔도 라면선물세트를 제공하는 행사로, 당첨고객이 감사를 전하고 싶은 지인에게도 추가로 제공한다.
또한 팔도는 더욱 진해지고, 더욱 쫄깃해진 '왕뚜껑'의 맛을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 '#왕맛드립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왕맛드립' 드립왕을 뽑는 '#왕맛드립 챌린지' 온라인 이벤트는 11월 30일까지 '#왕맛드립 캠페인 사이트'(www.wangdrip.kr)에서 진행되며, 2주에 한 번씩 공감(좋아요)을 가장 많이 얻은 팀을 선발해 '왕뚜껑' 1박스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특히 캠페인 활성화를 위해 릴레이 방식으로 선보이는 왕뚜껑 광고도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밴드 혁오와 EXID(걸그룹) 하니를 왕뚜껑 광고모델로 기용했으며, 마지막으로 EXID 솔지를 광고모델로 선정한 광고도 지난 2일 공개했다.
최용민 팔도 마케팅팀장은 "올해 왕뚜껑 출시 25주년을 맞아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것이 판매상승에 주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는 색다른 즐거움을 주는 이벤트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항상 동그란 모양이었던 컵라면의 면을 25주년을 맞이해 색다른 모양으로 바꿔 소바자들의 더큰 관심을 받을 수 있었던 좋은 마케팅 이벤트안 것 같다. 앞으로도 팔로 라면이 흥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