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조치원 렌트카 이팀장 입니다.
전 세계에서 법적으로 요구되는 상향등 및 하향등 전조등은 모든 종류의 날씨와
모든 시간에 운전자가 앞을 볼 수있도록 도와줍니다.
하향등은 안전을 위한 최소한의 기능이지만
상향등은 시속 40km 이상의 야간 운전에 필수인 요소 입니다.
대부분 차량에서 헤드라이트는 스위치와 릴레이로 제어하고
켜고 끄는 기본적인 전기 시스템 입니다.
오늘은 상향등이 작동을 멈춘 경우 가장 일반적인 이유들에 대해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고장난 헤드라이트 전구
단일 상향 전조등이 작동하지 않는 가장 일반적인 원인이지만
두 상향 전조등이 모두 작동하지 않는 경우에는 일반적이지 않습니다.
헤드라이트 수명이 다 되었을 경우라면 양쪽 램프가 다 꺼지지 않고 한쪽만 꺼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한쪽만 꺼졌다면 헤드라이트 수명이 다 되어 교체를 해야 하는 경우가 가장 일반적인 경우 입니다.
헤드라이트 전구의 수명은 450~1000시간으로 제한되어있고 시간이 지나면 결국 다 타버리게 됩니다.
끊어진 퓨즈
퓨즈는 헤드라이트 회로를 통해 너무 많은 전류가 흐르는 경우엔 배선이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합니다.
단락이 있으면 퓨즈가 끊어지지만 악세서리로 인해 퓨즈가 끊어지거나
전구가 잘못된 와트인 경우에도 퓨즈가 끊어질 수 있습니다.
반복적으로 끊어지는 퓨즈라면 과전류를 정확하게 찾기 위한 더 많은 진단이 필요합니다.
헤드라이트 릴레이 결함
헤드라이트 수위치는 일반적으로 헤드라이트 전구를 직접 제어하지 않고
하나 이상의 릴레이를 통해 제어합니다.
전조등 스위치는 전조등 전구에 전원을 공급하는 릴레이에 전원을 공급합니다.
이것은 상향등 전조등에 사용되는 전류로 부터 전조등 스위치를 보호합니다.
배선 문제
가장 일반적인 단락은 충돌, 커넥터 손상 또는 불량 애프터마켓 악세서리 설치 관행으로인해
손상된 배선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끊어진 배선은 단순히 전류 흐름을 멈추게 하는 반면
마모되거나 손상된 배선은 전류를 다른 곳으로 접지 또는 다른 회로로 보낼 수 있습니다.
특히 헤드라이트 전구에서 느슨하거나 부식된 연결은 과열되어 녹을 수 있습니다.
헤드라이트 스위치 고장
헤드라이트 스위치가 차량 내부에 있고 잘 보호가 되어 있어
고장난 헤드라이트 스위치는 흔치 않습니다.
그러나 운전을 많이 하는 경우, 특히 상향등과 하향등을 계속 바꿔야 하는 야간에
전조등 스위치가 마모될 수 있습니다.
헤드라이트 김서림
헤드라이트가 작동하지만 앞길을 밝히지 않는 경우!
특히 폴리카보네이트 헤드라이트 렌즈가 장착된 구형 차량을 운전하는경우엔
자동차에 헤드라이트 기 서림이 발생할 것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단순한 흠집이 아니라 폴리카보네이트가 태양 자외선 및 부식성 배기가스에 노출되어
발생되는 실제 화학적인 변화 입니다.
확산된 빛은 잘 투사되지 않아 상향등을 켜도 잘 보이지 않습니다.
잘못된 헤드라이트 전구
일부 차량 특히 HID헤드라이트 또는 반도체 회로 보조장치 제너 다이오느 또는 헤드라이트 회로 차단기가 있는 차량에서
잘못된 전구를 설치하면 헤드라이트가 간헐적으로 작동하거나 헤드라이트가 전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잘못된 전구는 올바른 전압에서 점화되지 않거나 회로 보호 설계에 너무 많은 전류를 소비할 수 있습니다.
오염된 손
방금 새로운 전구를 교체하였지만 불이 정상적으로 들어오지 않는다면?
기름기 많은 손으로 인해 전구의 일부라 고르지 않게 가열되어 전구가 깨질 경우 이런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조등 전구가 고장나서 작업 수행을 할 때엔 가능한 전구의 유리부분을 만지면 안됩니다.
깨끗한 라텍스 장갑 또는 니트릴 장갑을 끼고 전구를 다루는 것이 좋습니다.
전구가 더러워졌을 경우엔 알코올 패드로 세척해줘야 합니다.
오늘은 헤드라이트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에 대해 다뤄보았습니다.
무조건 전구의 수명이 다되어 교체해야 하는 경우는 아니니
제대로된 진단으로 신속한 수리를 하시길 바랍니다.
조치원 렌트카에서 알려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