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생은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슈아 그리스도를 아는 것 이니이다.'(요한복음17장3절 말씀)
샬롬. 우리 구주 예슈아 그리스도안으로 있는 진리와 믿음에서 난 새 생명으로 한 지체된 사랑하는 형제(자매)여!
우리가 함께하여 한 주 안으로 살아 있는 유다 형제의 손을 빌어 말세지말을 살고있는 우리에게 경계로 주신 주님의 편지를 대하고 있습니다.
※ 유다서 21절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자신을 지키며 영생에 이르도록 우리 주 예슈아 그리스도의 긍휼을 기다리라'
ἑαυτοὺς ἐν ἀγάπῃ θεοῦ τηρήσατε προσδεχόμενοι τὸ ἔλεος τοῦ κυρίου ἡμῶν Ἰησοῦ Χριστοῦ εἰς ζωὴν αἰώνιον
우리가 지난 열두시간을 한글번역성경에서는 번역을 생략한 단어, 헬라어 단어 ἑαυτοὺς [eaftoús] 헤아우투스 로 일반의 번역으로는 '그들 자신'이라는 뜻 안에 들어 있는 단어 αὐτοῦ [autŏu] 아우투 로 '여기, 마26:36, 막6:33, 눅9:27'. '저기, 행15:34, 18:19, 21:4.' 를 포함하여,
예슈아 그리스도 우리 주의 기도와 사도들의 기도 그리고 주를 믿는 믿음안으로 있는 자 우리의 삶(실생활의 추구하는 바인 기도) 단어 열두부문 단어와 관주들을 성경 지경을 다녀 함께 살폈습니다.
다시 유다서 본문으로 돌아 왔습니다. 지난 몇 시간 함께 살핀 한글성경에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부문 단어 헬라어 ἐν ἀγάπῃ θεοῦ [en agápi theoú] 엔 아가피 데오우 를 간략하게 정리하면"독생하신 하나님이신 우리가 받은 은혜와 사랑의 근원 구주 예슈아 그리스도안에 있어 하나님과 함께"라는 말과 동의어가 됨을 알았습니다.(요1:18, 1:1)
지난시간은 본문 단어 한글성경에는 '자신을'로 번역한 헬라어 τηρήσατε [tirísate] 티리사테 인데 전혀 다른 뜻임을 알았고,
오늘 다시 우리가 함께하고 있는 헬라어 단어 τηρήσατε [tirísate] 티리사테 는 구글등 세상일반의 사전과 '샘과 멜기세덱의 후손 에디오피아 암하라어 성경'의 말로는 전혀 다른 뜻"당신을 따라"라는 뜻이랍니다.
※ 하여 "당신을 따라'의 뜻을 가진 헬라어 단어를 다시 더듬어 성경사전을 찾으니, 헬라어 단어 διά [dia] 디아 와 ἐκ [ĕk] 에크 두가지 단어를 주십니다.
그리고 두가지 단어의 내면 뜻을 더욱알게 하시려는 단어 25가지 단어를 주시는데 놀랍게도, 독생하신 하나님이신 예슈아 그리스도를 말하는 θεός, οῦ , ὁ, ἡ [thĕŏs] 데오스 (요1:1,18)등 "당신(나를 자신의 피로 값주고 사신, 참 하나님 그리스도)을 따라"함께(동행하여)걷는 길(삶들)에 관하여 입니다.
※ 하여, 주신 여러 이해를 돕기 위한 단어중에 앞서 다른 글들에서 나누었던 단어들을 제외한 열두가지 단어들을 함께 찾아 살펴 묵상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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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시간 함께살핀 단어는 한글성경에서는 '기다리라'로 번역한 헬라어 προσδεχόμενοι [prosdechómenoi] 프로스데코메노이 였는데,
한글성경은 비슷한 단어 προσδέχομαι [prŏsdĕchŏmai] '프로스데코마이' 로 대체하고 그 뜻으로 '기다리라'로 번역하였으나,
성경원문 [prosdechómenoi] 프로스데코메노이 는 기다리는 것에서 더 나아가 <적극적으로 열렬하게 "환영하는">을 뜻으로 일반의 사전은 말합니다.
물론 성경에는 씌었으나 한.헬라어 성경사전들에는 없는 단어로 나옵니다.
그래서 알아본 헬라어 어 [prosdechómenoi] 프로스데코메노이 의 뜻은 '우리가 선한 이웃되어 모두를 환영'하되 그 목적은 '그리스도를 머리로 만유가 통일되게'하시려는 하나님 아버지의 뜻(베레쉬트)을 이루려는 것임을 염두하여야함을 알았습니다.
환영 뜻 또다른 헬라어 단어는 ἀγαλλίασις, εως, ἡ [agalliasis] 아갈리아시스-에오스 로 그 뜻은,
※ 메시야(구주)의 길을 기쁨으로 예비하되,
이미 성령이 임하여 심령성전을 이루어 하나님의 자녀요 그리스도의 종과 제자된 자들로는 피차를 사랑으로 위하고 모이기(더하여 하나님을 알아가는 교통)를 힘쓰며 성령안에서 하나님을 찬미하는 아멘 과 형제(자매)간 샬롬을 위하여 하고,
모든 모임이나 선행이나 그리스도를 알아가고 성령의 말하게 하심을 따라 말하고 선행을 하되 그리스도로 부터 인하여 임을 알리고 찬미와 영광을 돌리되,
성령이 유다형제의 손을 빌어 서신말미로 주신 기도가운데 "기뻐하며 그때(주님 다시 오시는 그날)까지" 행하여 있을것을 권면주고 계심을 알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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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지난시간 유다서21절 본문으로 또 다시 돌아왔습니다.
이어서 그다음 유다서 헬라어성경의 단어는 τὸ [tó] 토 인데 한글성경에서는 단순하게 삼인칭대명사 또는 지시대명사 '그'로 보고 번역을 아예 생략했습니다.
그런데 헬라어성경의 단어 τὸ [tó] '토' 는 일반 세상사전의 번역에서는 '그만큼'으로 번역을 줍니다.
그래서 무엇 '그만큼'을 말씀하심 인고? 하여, 헬라어 '그만큼' 'τὸ(토)'를 찾으니 그 뜻으로 자그마치 61가지의 새로운 단어와 관주말씀들을 주십니다.
그런데 아주 중한 그것 ''그만큼''들을 말씀하셔서 이번에도, 그간 우리가 살피지 못하여서 알지 못하였던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슈아 그리스도'우리 주님의 여러 성품모습과 우리를 향하신 그분 하나님의 믿음과 소망들 '그만큼'을 최소라도 찾아서 함께 살펴야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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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시간은 그 쉰네번째 단어 헬라어 ἔξωθεν [ĕxōthĕn] 엑소덴 으로 그 뜻은 '밖으로 부터' '밖에' '곁에' 입니다.
그런데 많은 관주를 주시는데 그중 첫들머리 관주로 '막7:18' '고후7:5' '계 5:1'을 주십니다. 그런데 세관주를 잘 살피니 모두 신원(伸冤)(가슴에 맺힌 원을 푸는 것)에 대하여 입니다.
각양 질병과 사망에 대한 신원(원한을 풂)과 모든 제자들의 고통에 대한 위로 그리고 만유의 새롭게 나고자하는 신원 기록과 심판을 기록한 일곱인으로 봉함된 어린양의 책입니다.
※ 하여 오늘주신 단어에서 신원에 대한 부문을 살피기 위하여 [ĕxōthĕn] '엑소덴'의 어원을 좇으니 ἔξω [ĕxō] '엑소' '밖에' 뜻으로 대표로 주신 관주는 계22:15 입니다.
'개들과 술객들과 행음자들과 살인자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및 거짓말을 좋아하며 지어내는 자마다 성밖에 있으리라' (계22:15) 으로 "원한갚음 당할 대상 입니다.
그런데 신기하지 않나요?
계22:15절에 열거된 원한갚음대상이 모두, 우리가 지난시간 유다서를 함께 묵상하여 오던중 6월 5일(mammon,이세벨 편)부터 주욱살핀 바 그대로 (종교로 기독교 지도자로 나선자, 거짓선지자들에 대하여)입니다.
※ 다음으로 [ĕxō] '엑소' '밖에'의 어원을 좇으니, αἴτιος, ία, ον [aitiŏs] '아티오스' '근원의(히5:9) 입니다.
그리고 그 대표 뜻풀이 단어를 주시는데 διόρθωσις, εως, ἡ [diŏrthōsis] '디오르도시스' 로 그 뜻은 < 개량, 개선, 새질서, και- ρὸς δ.: 새질서의 시대, 히9:10.>입니다.
※ 단어의 뜻과 관주로 주신 말씀을 살피니 <주의 심판으로 '신원을 들어 행하는 심판'이 '새질서 시대(그리스도왕국)로의 개혁'을 위함> 이랍니다.
※ 그것이 불순종한 원수들의 심판의 날 원수갚음도 이지만,
세상 모든 피조물들의 소원인 영원토록 있을 많을 아들들의 나타남인 '하늘의 새 예루살렘 새시대로의 개혁',
창조전 처음 가지고계셨던 하나님의 뜻을 이루시기 위함이랍니다.
'보좌에 앉으신 이가 가라사대 보라 내가 만물을 새롭게 하노라 하시고 또 가라사대 이 말은 신실하고 참되니 기록하라 하시고' (계 21:5)
※ 오늘 우리 각인이 따로 묵상하실 관주말씀입니다.
< ἀνθρωπί- νη ἡμ.: 인간의 법정이 지정한 날, 고전4:3=>주께서 드러내시리라4:5,
하나님의 최후의 심판의 날, 눅17:30, 벧후3:12, 계16:14등, 예슈아가 심판주로 나타남, 고전5:5, 살전5: 2, 살후2:2, 벧후3:10.>
※ 그런데 보니 문제가 생겼어요. 6월 5일에 함께 살폈던 "mammonㅡ이세벨"의 글을 뒤돌아 찾아가보니, '어떤 관리자'에 의해 볼수없게 되어있네요. 하여,
그부분의 대략을 이어서 올립니다. 평강을 소원드립니다.
※6월5일※※※※※※※mammon과 이세벨※※※
※ ἐσχάτῳ ἐσχάτῳ '크로노 오 크로노' 하루의 끝' 다음 단어로는 한글성경에 '때에'로 번역된 헬라어 χρόνῳ ὁ χρόνῳ [chróno o chróno] '크로노 오 크로노' 로 그 뜻은 '하루보다도 더욱 급박함'을 알리는 하루의 '끝시간 시간'을 말한답니다.
(이곳 본문에 또 ὁ χρόνῳ크로노가 생략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때' 또는 '시간'으로 번역되는 헬라어 χρόνῳ [chróno] 크로노 에는 또 다른 뜻이 있는데 '유예', '지체', '계2:21', '10:6' 의 뜻이 함께 있답니다.
※ 살펴 관주로 주신 계시록 2:21과 10:6을 찾아보니 '음녀 이세벨과 심판'에 관한 말씀입니다.
ㅡ 일찌기 사도인 형제바울과 베드로형제의 서신중에서 그리고 계시록 일곱교회중 두아디라교회 이세벨의 행위를 친히 책망하신 우리 주 예슈아 그리스도의 말씀입니다. (행20:29, 딤전4:1~2, 딤후3:1~5,13,4:3, 벧후2:1,3:3 , 계2:20~23)
● 음녀 이세벨의 음란이 무엇인가요?
먼저 하나님 앞에서 음행이 무엇인가요? 세상과 짝(겉으론 하나님의 뜻, 속으로는 맘몬 세상권세와 높임을 얻고자)하는 두마음이지요?
(이세벨이 바알+아세라=Mammon신전을 세운것은 여느 정치가가 그렇듯 정치지도자로써의 공적을 위한 백성을 고루 살핀다는 탕평, 타종교인도 위하는 모습이고 하나님 이름을 함께 불렀고 이용했습니다)
※ 하나님을 빙자하여 백성을 선동(비류와 짜고서 나봇이 '하나님과 왕을 저주'하였다 하매, 왕상21:13)온갖 거짓말과 '술수로 빼앗아 취하여 세상과 안위를 얻는 일거삼득을 얻자'는 '조¥기'식 오중복음 삼박자 축복과 짜고신유 철야기도, 거짓교훈과 기타 사기행각들 말입니다. (야고보 4장4절)
이세벨의 일생에 대하여는 네이버사전이나 위키백과등 세상사전들에 성경보다 더 자세히와 풍부하게 진술되어 있습니다.
※ 그러나 세상 백과사전이나 성경에서도 겉으로는 말하지 않는 이세벨의 죄는, 종교중 하나 즉 여성본능적 치장과 자랑거리 만들기 종교적 신념,
하나님을 여느 종교세력의 신중, 구하는 자에게 가장 잘해주는 힘있는신으로만 알게 가르치고 이름 크게 부르며 이에 온갖 술수(나봇의 포도원 강탈식)를 스스로가 더하는 것들이,
아합과 이세벨의 죄 '세상만사"지성이면 감천"식 미신'을 더한 외식에,
열매삼아(건물성전과 기타 크고 아름다워 보이게 꾸미고 종교세력의 신 Mammon건물들을 높여 교세키우기를)자랑삼는 것들로 말입니다.
'너희 단장은 머리를 꾸미고 금을 차고 아름다운 옷을 입는 외모로 하지 말고'(벧전3:3) ㅡ참교회(에클레시아)ㅡ
'그 여자는 자주빛과 붉은빛 옷을 입고 금과 보석과 진주로 꾸미고 손에 금잔을 가졌는데 가증한 물건(건물성전,성가대?,각종기물,헌금봉투등)과 그의 음행의 더러운것 들이 가득하더라' (계 17:4) ㅡ종교음녀 기독교의 성찬(?)과 예식모습ㅡ
하나님을 진리로 알기와 듣기를(행함을) 외면하고 본능(무슨 문제라도 지성이면 감천하는 힘센하나님)미신으로 이름만 부르는 그것들이 하나님을 기롱(조롱)하는 대표적 예라 하겠습니다.
° 기롱 : 남을 속이거나 비웃으며 놀림(실없는 말로 외인들을 놀림) (농짓거리) ㅡ 사람 성직우상들 종교player의 설교 ㅡ
° 조롱: 남을 비웃거나 깔보는 기만행위. 다른 말로는 조소(嘲笑), 우롱(愚弄) 등이 있다 ㅡ함께 듣고 자위하는 교인들ㅡ
※ 하나님을 진리로 알기를 외면하는 것이 종교기독교 특히 여자교역과 여교인들이 주가되고, 교주(사람성직, 말하는 우상 player mason)들은 이를 이용하고 핑계하여('다수의 교인들이 원하여?' 다수결이 하나님의 뜻? 이라며) 덩달아 교회외식(종교세력의 신 사탄권세 직분권위)들을 키우지요.
※ 그렇다면 여기 급박한 상황에서 χρόνῳ [chróno] 크로노 의 또다른 뜻 '유예', '지체'의 의미는 그리(진리를 알지 못한던 때 종교적섬김을)하였엇다 할지라도,
모든 사람 그들마져도 회개 통분하고 돌이켜 진리에 이르기를 기다려 지난시간, 그간은 지체하셨었다는 말씀이 되겠습니다.
아멘. 할렐루야!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