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세기 3장 원어 해석
창 3:1
그런데 뱀은 여호와 하나님이 지으신 들짐승 중에 가장 간교하니라 뱀이 여자에게 물어 이르되
하나님이 참으로 너희에게 동산 모든 나무의 열매를 먹지 말라 하시더냐
객관적 사실 묘사하는 모든 부분 -> 여호와 하나님. 뱀 -> 하나님
뱀(나하쉬)
쉿쉿 소리를 내다. 주문을 속삭이듯 외우다. 점치다(44:5 왕하21:6) 요술을 부리다(신18;10)에서 유래.히브리어에는 사나운 뱀의 속성을 보여 주는 (사라프)(민21:8,사14:29)
맹독성을 지니며(신32:33)큰 힘을 가진(시91:13)뱀을 나타내는 (탄닌)혀를 날름거리는 뱀의 특징을 보여주는 (에프에)등과 같은 뱀을 나타내는 다양한 단어들이 있다(욥20:16)
가장 간교 하더라(하야 아룸 믹콜)
그것은 모든(콜)것 중에 간교하더라
간교하다(아룸)
슬기로운자(잠12:16 14:8 22:3)영리하고 신중한것을 뜻한다-선물 받았으나 악용함(2:23) 벌거벗음(아루밈)-아룸과 동일한 어근(창2:23)
여자에게 물어 가로되(와요메르 엘 하잇솨)
물어가로되(요메르):말하다. 청하다(24:43) 권하다(3:4) 간청하다(왕하2:17).지시하다(22:3) 의 (아마르)미완료형
참으로..하시더냐(아프 키 아마르)
참으로 사실이 틀림없느냐?
먹지도 말라 단정적 선포하신것을 의심하게 만듬
너희더러
인간에게만 불공평한 제약을 주는듯 하나님의 대한 반발심을 갖도록
창 3:2
여자가 뱀에게 말하되 동산 나무의 열매를 우리가 먹을 수 있으나
동산 모든 나무의 실과(믹콜 에츠 학간)
각종 열매 먹게 하시고 선악과만 금지 하셨는데..모든이라는 말을 써 혼란시킴
창 3:3
동산 중앙에 있는 나무의 열매는 하나님의 말씀에 너희는 먹지도 말고 만지지도 말라
너희가 죽을까 하노라 하셨느니라
동산 중앙에 있는 나무의 실과는(우밉페리 하에츠 아쉐르 뻬토크 학간)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가 아니고 동산 중앙에 있는 나무라 함
하나님의 말씀에(아마르 엘로힘)
근거를 하나님의 말씀에서 찾음.여호와 생략
만지지도 말라(웨로 틱게우)
절대(강한금지-로)닿게 하거나 건들지도 말라. 먹지말라 란 하나님의 명령에 자신의 생각을 더하여 만지지도 말라고 함. 근거 하나님 말씀에서 찾은 하와-여호와 생략 뱀처럼
사탄도->유혹만, 선택은 자유. 말씀을 약간 변형 스스로 불만품게 유도. 정확한지식 없고 확고한 믿음 없는 자에게 유혹
죽을까
죽을지도 모른다. 반신반의 불신앙적 태도. 불신
창 3:4
뱀이 여자에게 이르되 너희가 결코 죽지 아니하리라
이르되(아마르)
말하다. 지시하다. 명하다. 맹세하다
너희가 결코 죽지 아니하니라(로 모트 테무툰)
(로 부정어) 강한 부정. 하나님 말씀을 정면 공격. 부인
창 3:5
너희가 그것을 먹는 날에는 너희 눈이 밝아져 하나님과 같이 되어 선악을 알 줄 하나님이 아심이니라
너희가 먹는..날에는(키 뻬욤 아콜르켐)
너희가 먹는 바로 그때에 .너희란 2인칭 복수 대명사사용.이미 같이 먹을걸 가정
너희눈이 밝아(웨니프케후 에네켐)
히브리어에서 눈은 단순히 보는 기능만 하는 것으로 이해하지 않는다.즉 눈을 인간의 외모 (삼상16:7)는 물론 인간의 마음속 여러 감정을 표출하는 창구로 이해할 뿐 아니라 (신15:9, 잠6:17,시18:28,아4:9)때로 지력을 나타내는 것으로 보기도 하였다(29:17)
밝다(웨니프케후)
밝다(사42:20) 열다(왕하6:17,20) 뜨다(욥27:19)는 뜻도 가진(파카흐)의 단순재귀완료형으 로 눈이 열려 보게 되는 새로운 차원(시146:8,6 사42:7)을 말함
수동의 뜻이 강한 재귀형이 사용된 것은 전적으로 선악과의 효험에 의해 나타나게 된다는 사실을 보여주고 완료형이 사용된것은 먹는 순간 바로 이러한 현상이 일어날 것임을 단정적 으로 강조함
선악을 알줄을(요데에 토브 와라)
선-> 온갖 종류의 긍정적인것 악-> 온갖 종류의 부정적인것
알다- 동침94:1, 왕상1:4) 익숙하다(25:27 왕상 9:27) 철저히 아는것
창 3:6
여자가 그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인지라
여자가 그 열매를 따먹고 자기와 함께 있는 남편에게도 주매 그도 먹은지라
여자가 본즉(왓테레 하잇솨)
그러자 그 여자가 바라 보았다 (그러자 ->와우,계속적)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직역-그리고 그것은 그 눈에 즐거웠다 그리고 그 나무는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러웠다
보암직하다(타아와)
눈이 즐거웠다->즐거웠다(타아와)탐하다(잠25:26) 사모하다(잠19:22 사 26:8)
탐욕-육신과 안목의 정욕
* 관련 말씀
(요1서 2:16)이는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니 다 아버지께로 좇아 온 것이 아니요 세상으로 좇아 온 것이라
(마6:22~23)눈은 몸의 등불이니 그러므로 네 눈이 성하면 온 몸이 밝을 것이요 눈이 나쁘 면 온 몸이 어두울 것이니 그러므로 네게 있는 빛이 어두우면 그 어두움이 얼마나 하겠느뇨
지혜롭게(사칼)
총명함(단9:22) 완전하게(시101:2) 통달하며(대하30:22,단1:4)형통한(왕상2:3, 사52:13)
탐스럽다(하마드)
아름답다(창2:9) 귀하다(잠21:20) 흠모하다(사53:2)사탄의 말 신뢰 인간의 마음(영적전쟁터)
죄와 싸움. 마음의 요새 빼앗김 마음 다스림, 이성과 욕망 갈등, 의지 불일치
* 관련 말씀
(사14:12-15) 너 아침의 아들 계명성이여 어찌 그리 하늘에서 떨어졌으며 너 열국을 엎은자여 어찌 그리 땅에 찍혔는고 네가 네 마음에 이르기를 내가 하늘에 올라 하나님의 뭇별 위에 나의 보좌를 높이리라 내가 북극 집회의 산 위에 좌정하리라 가장 높은 구름에 올라 지극히 높은 자와 비기리라 하도다 그러나 이제 네가 음부 곧 구덩이의 맨밑에 빠치우리로다 (바벨론왕)
(겔28:12-18) 인자야 두로 왕을 위하여 애가를 지어 그에게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에 너는 완전한 인이었고 지혜가 충족하며 온전히 아름다왔도다 네가 옛적에 하나님의 동산 에덴에 있어서 각종 보석 곧 홍보석과 황보석과 금강석과 황옥과 홍마노와 창옥과 청보석과 남보석과 홍옥과 황금으로 단장하였었음이여 네가 지음을 받던 날에 너를 위하여 소고와 비파가 예비되었었도다 너는 기름 부음을 받은 덮는 그룹임이여 내가 너를 세우매 네가 하나님의 성산에 있어서 화광석 사이에 왕래하였었도다 네가 지음을 받던 날로부터 네 모든 길에 완전하더니 마침내 불의가 드러났도다. 네 무역이 풍성하므로 네 가운데 강포가 가득하여 네가 범죄하였도다 너 덮는 그룹아 그러므로 내가 너를 더럽게 여겨 하나님의 산에서 쫓아 내었고 화광석 사이에서 멸하였도다. 네가 아름다우므로 마음이 교만하였으며 네가 영화로우므로 네 지혜를 더럽혔음이여 내가 너를 땅에 던져 열왕 앞에 두어 그들의 구경거리가 되게 하였도다. 네가 죄악이 많고 무역이 불의하므로 네 모든 성소를 더럽혔음이여 내가 네 가운데서 불을 내어 너를 사르게 하고 너를 목도하는 모든 자 앞에서 너로 땅 위에 재가 되게 하였도다
그여자가 그 실과를 따 먹고(왓틱카흐 밉피르요 왓토칼)
직역-또 그녀가 그 실과를 땄다 그리고 그녀는 먹었다.
주매, 그도 먹은지라(계속적와우 5번 쓰임)
창 3:7
이에 그들의 눈이 밝아져 자기들이 벗은 줄을 알고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로 삼았더라
이에 그들의 눈이 밝아(왓팁파카흐나 에네 쉐네헴)
그러자 그들의 눈들이 열렸다. 열려짐을 당했다(수동의 의미를 지니는 단순 재귀형)
치마를 하였더라(와야아수 라헴 하고로트)
직역-그러자 그들 자신을 위하여 치마를 만들었다.치마(하고르)띠를 띠우다(출29:9)란 뜻이 있는 (하가르)에서유래
* 관련 말씀
(사61:10) 내가 여호와로 인하여 크게 기뻐하며 내 영혼이 나의 하나님으로 인하여 즐거워하 리니 이는 그가 구원의 옷으로 내게 입히시며 의의 겉옷으로 내게 더하심이 신랑이 사모를 쓰며 신부가 자기 보물로 단장함 같게 하셨음이라
(계3:4,5) 그러나 사데에 그 옷을 더럽히지 아니한 자 몇명이 네게 있어 흰 옷을 입고 나와 함께 다니리니 그들은 합당한 자인 연고라. 이기는 자는 이와 같이 흰 옷을 입을 것이요 내 가 그 이름을 생명책에서 반드시 흐리지 아니하고 그 이름을 내 아버지 앞과 그 천사들 앞 에서 시인하리라
(계3:17,18) 내가 너를 권하노니 내게서 불로 연단한 금을 사서 부요하게 하고 흰 옷을 사 서 입어 벌거벗은 수치를 보이지 않게 하고 안약을 사서 눈에 발라 보게 하라. 무릇 내가 사랑하는 자를 책망하여 징계하노니 그러므로 네가 열심을 내라 회개하라
창 3:8
그들이 그 날 바람이 불 때 동산에 거니시는 여호와 하나님의 소리를 듣고
아담과 그의 아내가 여호와 하나님의 낯을 피하여 동산 나무 사이에 숨은지라
그 날 바람이 불 때에(레루아흐 하이욤)
(하-그(the)+날.때(욤))
(레-시간나타내는 전치사+루아흐(영혼.마음.숨.바람)
음성을 듣고(와이쉬메후 에트 콜)
(콜)-말. 우뢰(출20:18) 곡성(시6:8)등과 같은 모든 종류의 소리(신1:45,렘2:15)
낯을 피하여 숨은지라(와이트합베..밉페네)
그래서 낯으로부터 그들 스스로를 숨겼다.
낮(파님)-얼굴(9:23) 인격,존재(출33:14 삼하17:11,애4:16)
창 3:9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을 부르시며 그에게 이르시되 네가 어디 있느냐
부르시며..이르시되(와이크라..와요메르)
직역-그러자 그는 부르셨다..그러자 그는 말씀하셨다
부르다(카라)큰소리로 외치다(삼상26:14,왕상13:12)소환하다(욥13:22)
이르다(아마르)대화하다.묻다.권하다
창 3:10
이르되 내가 동산에서 하나님의 소리를 듣고 내가 벗었으므로 두려워하여 숨었나이다
내가 하나님의 소리를 듣고(에트 콜르카 솨마티)
직역-내가 당신의 소리를 들었다-들리다.
소리(콜)은 8절의 음성과 같은 단어
듣다(솨마)들리다.깨닫다(렘5:15) ->적극적 의미
완료형-> 하나님이 찾아오신 목적을 아담이 이미 깨닫고 있었다
벗었으므로 두려워하여(와이라 키 에롬)
벗었다(에롬)발가벗다는 의미와 더불어 간교하다(삼상23:22,시83:3)란 의미도 지닌 (아람)에서 유래
창 3:11
이르시되 누가 너의 벗었음을 네게 알렸느냐 내가 네게 먹지 말라 명한 그 나무 열매를 네가 먹었느냐
누가 너의 벗었음을 네게(미..레카 키 에롬 앗타)
히브리어에서는 보통의 경우 대명사를 단어의 접미어에 결합시켜 밖으로 드러나지 않게 하는 경우가 많다.그러나 특별히 강조할땐 분리형인칭 대명사를 사용한다. 본문에서도 너의(레카), 네게(앗타)란 분리형 인칭 대명사가 나온다. 뿐만 아니라 누구란 뜻으로 사람을 가리키는 의문대명사 (미)를 사용해 책임의 소재가 누구에게 있는가?를 철저히 규명하려는 하나님의 강렬한 의지 나타냄
알렸느냐/고하였느냐(힉기드)
고하다(나가드)는 본래 앞에 두다 즉 직면하다란 의미를 지녔으며 부정적인 의미를 쓰일 때는 누설하다(수2:20) 면박하다(욥21:31)로도 번역된다.본문에서도 이 단어는 누군가 아담과 하와가 벗은 것이 수치스러운 일임을 악의를 가지고 지적했음을 뜻한다. 마귀는 사람의 범죄시 죄가 가져오는 불행한 결과에만 관심을 두게 하며 회개하는 기회는 주지 않음
내가 네게 ..명한..네가 먹었느냐(치위티카..아칼레타)
명한(치위티카)의 원형(차와)는 조목 조목 따져서 명령하다란 의미.완료형으로 쓰임
네가-바로 너 아담 (말씀을 듣고 제대로 전하지 않고 지키지도 않은 책임)
창 3:12
아담이 이르되 하나님이 주셔서 나와 함께 있게 하신 여자 그가 그 나무 열매를 내게 주므로 내가 먹었나이다
하나님이 주셔서 나와 함께 있게 하신(나탓타 임마디)
직역-나와 함께 있도록 당신께서 주셨던.하나님이 죄의 원인인 것처럼 일차적인 책임을 하나님께 돌림
여자그가.. 내게 주므로(하잇솨..히 나테나 리)
이차적인 책임은 하와에게(전가).여자를 강조함
창 3:13
여호와 하나님이 여자에게 이르시되 네가 어찌하여 이렇게 하였느냐
여자가 이르되 뱀이 나를 꾀므로 내가 먹었나이다
나를 꾀므로(힛쉬아니)
길을 잃게 하다. 속이다란 뜻이 있는 (나솨)의 사역 능동형으로 나로 하여금 길을 잃게 하였다란 의미
* 관련 말씀
(엡4:18) 저희 총명이 어두워지고 저희 가운데 있는 무지함과 저희 마음이 굳어짐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생명에서 떠나 있도다
(사52:1,2) 여호와의 손이 짧아 구원치 못하심도 아니요 귀가 둔하여 듣지 못하심도 아니라 오직 너희 죄악이 너희와 너희 하나님 사이를 내었고 너희 죄가 그 얼굴을 가리워서 너희를 듣지 않으시게 함이니
창 3;14
여호와 하나님이 뱀에게 이르시되 네가 이렇게 하였으니
네가 모든 가축과 들의 모든 짐승보다 더욱 저주를 받아 배로 다니고 살아 있는 동안 흙을 먹을지니라
저주를(아루르)
저주하다란 뜻의 동사(아라르)의 수동 분사형.아라르는 포기하다의 뜻도 있음
살아 있는 동안/종신토록(콜 예메 하예카)
네 생명의 모든(콜) 날들에-살아있는 모든 날 동안 단 한순간의 빠짐도 없이
사탄에게 직접적인 저주 (공의)
창 3:15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네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하시고
내가 원수가 되게 하고(웨에바 아쉬트)
그리고 내가 증오를 놓을 것이다.
증오(에바)-목숨을 걸고 싸울수 밖에 없는 대적에게 품은 삭힐 수 없는 깊은 원한(민35:21~22)
상하게
상하다(슈프)집요하게 공격하여 상처를 남긴다.미완료형-계속 멈추지 않음
* 관련 말씀
(계12:3-5) 하늘에 또 다른 이적이 보이니 보라 한 큰 붉은 용이 있어 머리가 일곱이요 뿔이 열이라 그 여러 머리에 일곱 면류관이 있는데 그 꼬리가 하늘 별 삼분의 일을 끌어다가 땅에 던지더라 용이 해산하려는 여자 앞에서 그가 해산하면 그 아이를 삼키고자 하더니 여자가 아들을 낳으니 이는 장차 철장으로 만국을 다스릴 남자라 그 아이를 하나님 앞과 그 보좌 앞으로 올려가더라
(계20:9,10) 저희가 지면에 널리 퍼져 성도들의 진과 사랑하시는 성을 두르매 하늘에서 불이 내려와 저희를 소멸하고 또 저희를 미혹하는 마귀가 불과 유황 못에 던지우니 거기는 그 짐승과 거짓 선지자도 있어 세세토록 밤낮 괴로움을 받으리라
(갈3:16) 이 약속들은 아브라함과 그 자손에게 말씀하신 것인데 여럿을 가리켜 그 자손들이라 하지 아니하시고 오직 하나를 가리켜 네 자손이라 하셨으니 곧 그리스도라
(히2:14) 자녀들은 혈육에 함께 속하였으매 그도 또한 한 모양으로 혈육에 함께 속하심은 사망으로 말미암아 사망의 세력을 잡은 자 곧 마귀를 없이 하시며 또 죽기를 무서워하므로 일생에 매여 종노릇하는 모든 자들을 놓아 주려 하심이니
창 3:16
또 여자에게 이르시되 내가 네게 임신하는 고통을 크게 더하리니
네가 수고하고 자식을 낳을 것이며 너는 남편을 원하고 남편은 너를 다스릴 것이니라 하시고
고통(잇차본)
섭섭하다. 근심하다. 슬퍼하다.모양을 만들다의 (아차브)에서 유래.심적 육체적인 전인적고통
수고하고(뻬에체브)
근심과 수고와 고통 가운데서
원하고/사모하고(테슈카테크)
물이 가득하다(시65:9)기름이 넘치다(욜3:13)의(슈크)에서 파생.주리다(사29:8)뛰어가다(사33:4)의 (솨카크)와 동일한 의미.굶주린 자가 먹을 것을 찾아 이리저리 뛰어다니는 것과 같이 여자가 남자의 사랑을 갈망하는 것을 나타냄
다스릴 것이니라(이므솰)
주장하다(시19:13) 거느리다(대하23:20) 치리하다(신15:6)의 (마솰)의 미완료형(지속적으로)
지배와 예속이 아닌 의지하려고 하는 성향
창 3:17
아담에게 이르시되 네가 네 아내의 말을 듣고 내가 네게 먹지 말라 한 나무의 열매를 먹었은즉
땅은 너로 말미암아 저주를 받고 너는 네 평생에 수고하여야 그 소산을 먹으리라
네가.. 듣고(솨마타)
듣다(신5:23) 깨달고(렘5:15) 복종하다(신27:10)의 (솨마)의 완료형
수고하여야 그 소산을 먹으리라(뻬잇차본 토칼렌나)
직역-고통 가운데서 너는 그것을 먹을 것이다
고통.수고-죄의결과를 깨닫게 죄를 멀리하고 성숙시키는 긍정적기능
노동->징벌이 아닌 본래 주어진 의무. 먹으리라(미완료형)먹을 수도 먹지 못할 수도
창 3:18
땅이 네게 가시덤불과 엉겅퀴를 낼 것이라 네가 먹을 것은 밭의 채소인즉
땅이..낼 것이라(타츠미아흐)
직역-그것이 자라게 할 것이다
사역형으로 사용되어 불가항력적이 힘에 의해 싹이 나고 자라게 됨을 의미하며,미완료형으로 사용되어 이러한 현상이 앞으로 계속될것임
가시덤불과 엉겅퀴(웨코츠 웨다르따르)
가시덤불(코츠)은 찌르다는 어근에서 유래하여 들가시(삿8:7)질려(사32:13)등으로 번역되며대부분 고난의 상징으로 쓰인다->유익한 식물이 자라는것 방해하는 생명력이 강한 잡초이며 번식하기 시작하면 다른 식물은 죽음
창 3:19
네가 흙으로 돌아갈 때까지 얼굴에 땀을 흘려야 먹을 것을 먹으리니 네가 그것에서 취함을 입었음이라 너는 흙이니 흙으로 돌아갈 것이니라 하시니라
흙으로 돌아갈 때까지/필경 ..돌아가리니(아드 슈베카)
흙으로 돌아가기까지
너는 흙이니(키 아파르 앗타)
너는 흙이기 때문에 흙으로 다시 돌아가게 된다는 의미 "너는 참으로 흙이다"
창 3:20
아담이 그의 아내의 이름을 하와라 불렀으니 그는 모든 산 자의 어머니가 됨이더라
하와(하와)
살다란(하야)에서 유래하여 생명이란 뜻
모든 산 자의 어미니(엠 콜 하이)
소생하는 것(18:10,14왕하4:16) 활력있는 것(삼상25:6삼하23:20)
창 3:21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과 그의 아내를 위하여 가죽옷을 지어 입히시니라
가죽옷(케토네트 오르)
7절의 치마(하고르)가 단순히 엉덩이 둘레만을 가리는 것인데 반해 본절의 옷(케토네트)은 코트,외투로 번역될 수 있는 윗몸 전체를 가리고 무릎까지 내려오는 긴 옷을 가리킨다
* 관련 말씀
(사61:10) 내가 여호와로 말미암아 크게 기뻐하며 내 영혼이 나의 하나님으로 말미암아 즐거워하리니 이는 그가 구원의 옷을 내게 입히시며 공의의 겉옷을 내게 더하심이 신랑이 사모를 쓰며 신부가 자기 보석으로 단장함 같게 하셨음이라
(갈3:26,27) 너희가 다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의 아들이 되었으니 누구든지 그리스도와 합하여 세례를 받은 자는 그리스도로 옷입었느니라
지어(와야아스)
지어(아사) 사역형, 하나님의 주도 , 하나님의 뜻대로
창 3:22
여호와 하나님이 이르시되 보라 이 사람이 선악을 아는 일에 우리 중 하나 같이 되었으니
그가 그의 손을 들어 생명 나무 열매도 따먹고 영생할까 하노라 하시고
창 3:23
여호와 하나님이 에덴 동산에서 그를 내보내어 그의 근원이 된 땅을 갈게 하시니라
갈게 하시니라
경작하기 위하여, 여전히 경작. 다스릴 권한 유지시켜
창 3:24
이같이 하나님이 그 사람을 쫓아내시고
에덴 동산 동쪽에 그룹들과 두루 도는 불 칼을 두어 생명 나무의 길을 지키게 하시니라
쫓아내시고(와예가레쉬)
쫓아내다. 이혼하다(겔44:22) 인연을 끊다(레21:7,14.22:13,민30:10,겔44:22)
강의형으로 사용-완전히 끊음
동쪽에(믹케뎀)
동편. 이른시간 즉 옛날(시44:1,77:5,애1:7) 전면에->에덴입구 원천 봉쇄
그룹들과(핫케루빔)
보좌 곁에서 하나님을 시중들며(시18:10,80:1)하나님의 명령을 받아 인간을 심판하는(겔10:2.3)역할을 하는 천사들을 가리키기도 하며 날개를 가진 사람이나 소와 사자와 독수리가 결합된 형태로도 묘사되기도함(겔1:6,10:10,21,22:41:18)
그룹(민7:89, 삼상4:4, 왕상6:23, 겔9:3, 히9:5)
두루 도는(함미트합페케트)
정관사(하)와 돌리다의 (하파크)의 재귀 분사형
재귀형-외부가 아닌 스스로 돔 분사형- 도는 동작 멈추지 않고 계속 돔
화염검(라하트 하헤레브)
(라하트)불타오르다. 빛나다
(헤레브)칼(창27:40,스9:7) 도끼(겔26:9) 황폐하게 하는 것(대하34:6)
첫댓글 후원에 참여해 주시길 부탁합니다 추운 동절기엔
더 춥고 힘들게 보냅니다 난방도 맘대로 못하고요...
1월8일은 여러가지 합병증검사를 분당 차병원에서 받는데
검사비가 많이듭니다 검사후 1주후엔 약도 타야합니다
도와주시는 분이 계셔서 용기를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카페지기는 난방비,치료비.공과금.주거임대료
먹거리장만 때문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후원을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매달 치료약값 30만원 공과금30만원 임대료 먹거리등을 사야 합니다
카페지기 전화입니다 010.2261~9301
카페후원계좌-국민은행 229101-04-170848 예금주.황종구
선교후원-농협 233012-51-024388 예금주.황종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