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감물면 4월 이장 회의, 감자 축제위원회 연석회의
금년도 감물 감자 축제 6월 16일~18일까지 3일간 잠정 결정
[괴산타임즈=홍영아 기자] 괴산군 감물면 이장협의회의(리우회장 박천웅)가 4일 10시 감물면사무소(면장 이진훈)회의실에서 지역 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4월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이어 11시부터 감물면 축제위원회는 회의를 열고 “제12회 감물면 감자 축제” 기본계획을 논의했다.
이진훈 면장은 바쁜 농사철인 요즘 일기 불순으로 농작물 피해가 나타나고 있다며, 산불 조심에 관심 가져주기를 당부했다.
또한, 감물 보금자리 주택 추가 추진 관련 LH에서 설문 조사를 시행한다며 이 설문 조사는 추진하고 있는 주택의 3배수 설문 조사가 필요하다면서 이장단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박천웅 리우 회장은 변덕스러운 날씨에 농민들의 마음이 답답할 것으로 생각된다면서, 농작물도 중요 하겠지만 본인들의 건강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군정 설명은▲개별. 공동주택가격(안) 열람 및 의견제출 ▲남성현 산림청장 초청 특강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간이화장실(유창) 폐기 예정 ▲2023년 전략 작물 직접직불금 등록 신청 기간 연장 ▲2023년 논 타작물 재배지원사업 지침 변경 ▲기본형 공익직불제사업 ▲2023년 충청북도 농업인 공익수당 지원사업 ▲2023년 논 농업 필수 영농자재 지원사업 ▲2023년 소 농업인 농작업 대행 지원사업 등을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