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광 나주향우회 “나주발전에 한마음”다짐
28일 오후 제20차 정기총회에 5백여명 참여
‘2011년 재광 나주향우회 제20차 정기총회’가 28일 오후 3시 광주시 서구 농성동 겔러리아웨딩컨벤션에서 최인기 국회의원과 홍경섭 나주시부시장, 김덕중 시의회의장을 비롯한 도 · 시의원, 재광향우와 각계인사 등 5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사진>
이날 행사는 임방울 국악공연단의 특별 공연, 2020 나주비전 홍보 동영상 상영 등의 식전행사에 이어 내빈과 집행부 임원, 시 참석자 소개, 감사패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염급섭 향우회장(74)은 인사말에서 “고향의 발전을 항상 염원하고 있으며, 올해도 고향과의 교류를 활성화하고, 향우회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최인기 국회의원은 축사에서 “혁신도시 건설, 영산강 살리기 사업과 박물관 건립 등 나주시를 획기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현안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향우들과 함께 중앙무대에서 적극 지원하겠다”며 “임성훈 시장과 김덕중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이 합심해서 지역발전에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임성훈 시장도 홍경섭 부시장이 대독한 축사를 통해 “취임이후 혁신도시와 영산강살리기 사업, 투자기업 유치를 통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가 활성화를 위해 열심히 뛰었다”고 지난 일년을 평가하면서 “지역발전의 저력은 무엇보다도 고향에 대한 뜨거운 사랑과 변화를 바라는 열망,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함께 화합이 중요한만큼, 고향과 가까운 곳에서 살고 있는 재광향우 여러분들이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달라”고 당부했다.
김덕중 시의회의장도 “재광 향우들이 한결같은 마음으로 고향사랑의 뜨거운 열정을 보여준다면 우리고장 나주를 변화시킬 수 있다”며 “시의원 모두 나주 발전을 위해 힘을 쏟겠다”고 다짐했다.
정기총회 행사는 경과보고, 감사보고, 자유발언 순으로 진행된 1부행사에 이어, 2부행사로 만찬과 여흥이 이뤄진 뒤 9시께 끝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