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일보: https://www.jejunews.com/bbs/view.html?idxno=94252
한라일보: https://www.ihalla.com/bbs/bbs.php?board=pr&act=view&no=146961&page=&search_mode=&search_word=&cid=1
제민일보 : https://www.jemin.com/bbs/view.html?idxno=223855
헤드라인제주: https://www.headlinejeju.co.kr/bbs/view.html?idxno=82452
서부종합사회복지관한경센터(관장 문은정)는 2024년 10월 26일, 가족과 함께하는 친환경 생활습관 형성 프로젝트 “필(必)환경! 환타스틱 패밀리”의 평가회를 진행했다.
이번 평가회를 통해 한 해를 돌아보고 프로그램 참여에 대한 소감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참여가족 중 한 가정은 “환경을 위한 습관을 하나 가지게 된 것 같아 뿌듯하다. 프로그램은 마무리되었지만 앞으로도 환경보호에 앞장서는 가족이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제5회 제주삼다수 Happy+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진행된 “필(必)환경! 환타스틱 패밀리” 사업은 가족 구성원이 함께 친환경 생활재를 만들어보는 ‘주말가족 배움터’와 직접 만든 친환경 생활재를 각 가정에서 사용해보는 ‘제로업! 환타스틱 패밀리’를 진행함으로써 가족관계를 증진하고, 지속가능한 친환경적 생활습관 형성을 도모하였다.
10월 19일에 진행된 제13회 한경음악회 행사장에서는 참여가족이 환경보호의 가치를 알리고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생활습관을 소개하는 ‘필(必)환경! 캠페인’을 전개하였으며, 한국수산자원공단 제주본부와 함께 환경에 대한 관심을 촉진시킬 수 있는 환경관련 전시회 및 체험부스를 통해 지역사회에 필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기도 하였다.
서부종합사회복지관 문은정 관장은 “환경에 대한 고민이 계속 커지는 요즘, 환경을 지키기 위한 여정에 함께해주신 가족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 이번 사업을 통해 일상에서 하나부터 시작해 나아가고, 부모세대에서 자녀세대로 이어지는 환경보호의 발걸음이 계속해서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서부종합사회복지관은 2003년 4월 1일 개관하여, ‘사람을 잇고 마음을 이어 행복을 여는 서부종합사회복지관’이라는 미션을 바탕으로 섬김, 나눔, 사랑의 실천적 가치로 복지 나눔을 통해 서부지역(애월읍·한림읍·한경면)의 지역주민에게 종합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애월읍, 한림읍, 한경면 지역을 중심으로 한 제주 서부지역의 사회복지, 주민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결손가정의 가족 기능 강화, 저소득 가정의 자립, 지역사회 네트워크 강화를 통한 행복공동체 완성, 후원금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복지사업 등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