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원경에 접안렌즈 없이 미러리스카메라나 DSLR카메라를 거꾸로마운트아답터로 연결하여 촬영하면 사진이 위에서 보는 봐와 같이 상하좌우가 완전히 뒤집혀서 찍힙니다.
사진이야 위에서 보듯이 포토샵에서 180도 회전 시키면 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액정화면이나 뷰파인더를 보고 찍을 때도 사진이 상하좌우가 뒤집혀서 보인다는 겁니다. 거울을 쓰면 아래위는 제대로 보이는데, 좌우가 봐뀌고...
천체망원경을 쓰시는 분들중에 이런경우에 뒤집힌 상을 바로 잡아주는 옵션 악세사리가 있을 것을 생각되는데, 3인치 정도의 디카 액정모니터로 보이는 뒤집힌 상을 바로 선명하게 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혹시 시도해 보신 분들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물론 이렇게 망원경을 접안렌즈 없이 카메라와 바로 아답터로 연결하는 경우 근거리에서만 초점이 잡히기 때문에 (망원경 모델마다 촬영가는 거리가 다름) 멀리있는새( 6~7m 이상 떨어진) 는 촬영이 불가능한 매우 불편한 방법입니다. 그렇치만 접안렌즈 없이 촬영이 가능하고 아답터 제작비용도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밝기와 해상도도 제법 괜찮습니다.
액정화면으로 보이는 상하좌우가 뒤집힌 상만 바로 볼 수 있는 렌즈나 프리즘 혹은 어떤 방법만 있다면 정말 괜찮은 촬영법일 것 같습니다.
소니코리아에 집단으로 메일을 보내서 액정화면의 상하좌우를 뒤집을 수 있는 펌웨어를 만들어 달라고 해서 만들어 주면 제일 좋겠지만, 그전에 혹시 다른 아이디어가 있으신 분들은 답글 달아 주시면 좋겠습니다^^
첫댓글 망원경의 도립상을 정립상으로 바꿔주는 정립 프리즘이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http://www.sonystyle.co.kr/CS/handler/sonystyle/kr/ViewProduct-Start?ProductID=843998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