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언젠가 코레일 측에 급행열차 도입하는것이 어떠한가에 대한 의견을 넣은 적이 있는데 (여러분들에게도 저번에 의견을 여쭤봤었구요) 그것이 의견반영이 되었군요 경의선도 아무리 배차간격 안 좋다 하더라도 급행열차는 평시에도 다녀야 합니다 물론 버스 애호가들은 버스를 더 선호하겠으나 급행전철로 빠르게 다니고 싶어하는 사람들도 있을터이니 꼭 도입이 되어야 합니다
급행에 대한 인기가 폭증하여 완급결합으로 상설급행이 운행한다니 매우 고무적인 일이군요.... (어쩌면 9호선의 사례를 잘 이용한 것일수도 있습니다) //량수가 줄어든다고 해도 시간당 수송량을 그대로 유지한다면 배차간격은 지금의 절반으로 줄어들게 되니 훨씬 좋아지고, 완급비율을 늘린다고 해도 비급행 정차역의 저항을 최소로 줄일 수 있을 듯 하네요...
첫댓글 4량으로만 운행이라.. 내일 사진찍으러 가봐야겠네요. 시운전은 수시로 하나요? 그나저나 다음달 18일이요? 백마역에는 11월 16일부터 시간표 개정된다고 쓰여있던데요.....
시운전은 언제 나올지는 잘모르는 일입니다..
현업에 지금 운전 시간표와 급행운용과 정차역이 통보됬을뿐 차량운용에 관한 일체의 사항은 통보받지 못했습니다만.....
아... 저도 잘모르곘네요 광역차량팀에서 들었지만.. 일단 시운전중이라는 글은 수정하였습니다 죄송합니다;;
문산 기지에 들어갔다고 해서 100% 경의선에서 운행한다는 보증은 아니겠지요. 시운전을 할 수 있을만큼 여유로운 곳이 그곳뿐이어서가 아닐는지요. (시운전 종료 후 원래 가야할 기지로 원복한다든가...)
코레일 관계자분에게 들었을떄는 이미 31904 31905호편성이 문산기지에 있다는 예기만 들었습니다.. 4량은 다음달 18일부터 운행한다는 예기도 있고요 자세한건 코레일 광역차량영업팀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급행이 4량인건 말이 안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다른 목적이 있을 것 같습니다.
코레일 관계자분에게 들은말로는 경의선 시격단축을위해 4량화 급행운영 맞습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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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에서 문의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전 코레일쪽에서 자료 듣는것 밖에 없습니다만..
낮시간대에 급행이라면 문제가 없을것 같네요. 다만 출근시간이라면... 답이 없어지네요.... 정확한 것은 그때 되어봐야 알겠지만, 코레일 측에서도 설마 아침에 4량 급행을 넣지는 않을거라 봅니다.(현재 서울역 급행 상태만 봐도 4량 넣으면 9호선꼴 나는건 자명하죠)
만약에 그러면 광명역 운행을 어떻게 되는지요?
31906호 31907호가 31904 31905호편성 대신하여 운행하게 됩니다.
8량으로 2회 운행하는 것보다는 4량으로 4회 운행하는게 더 좋지 않겠습니까?
출근길외에 평상시에도 운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무리 4량이라고는 해도 급행이 늘어난다니 괜찮을지도 모르겠네요. 단지... 급행을 타보려는 사람들이 4량 급행만 골라타서 승객들이 넘쳐나는 사태가 일어나는 건 아닐지 하는 우려가 생깁니다;
급행 및 일반열차 운행빈도에 대한 민원이 급증하고, 언론들에서도 이걸 언급하다보니 차량을 급히 생산/조달 할 수는 없고 기존 전동차들을 경의선에 운용 할 가능성이 있는 듯 하네요
http://cafe.daum.net/kicha/ANo/16728
DMC행을 4량으로 하는것도 괜찮지 않을까요? 용산개통까지는 공기수송을 어찌 해야할지...
행신역은 통과하나요
네 통과합니다
제가 언젠가 코레일 측에 급행열차 도입하는것이 어떠한가에 대한 의견을 넣은 적이 있는데 (여러분들에게도 저번에 의견을 여쭤봤었구요) 그것이 의견반영이 되었군요 경의선도 아무리 배차간격 안 좋다 하더라도 급행열차는 평시에도 다녀야 합니다 물론 버스 애호가들은 버스를 더 선호하겠으나 급행전철로 빠르게 다니고 싶어하는 사람들도 있을터이니 꼭 도입이 되어야 합니다
급행에 대한 인기가 폭증하여 완급결합으로 상설급행이 운행한다니 매우 고무적인 일이군요.... (어쩌면 9호선의 사례를 잘 이용한 것일수도 있습니다) //량수가 줄어든다고 해도 시간당 수송량을 그대로 유지한다면 배차간격은 지금의 절반으로 줄어들게 되니 훨씬 좋아지고, 완급비율을 늘린다고 해도 비급행 정차역의 저항을 최소로 줄일 수 있을 듯 하네요...
즉 낮시간에 4회 운행분이 8회로 늘어나게 되고 완급을 1:1로 운행해도 비 급행 정차역은 배차간격의 영향을 하나도 받지 않을 듯 합니다. 다만 서울역행의 인기가 워낙 높으므로 출.퇴근시 서울역행은 중련운행하였으면 합니다.
중련운행 급행은 운영할 계획이 없다고합니다.. 이문기지에서 인솔자분에게 들은 내용인데.. 중련연결시 승강장 정차하면 오차범위에 지나치기떄문에 출입문과 타는곳과 잘 안맞는답니다..
중련연결해도 큰 오차가 없는 걸로 들었습니다. 전에 어떤 분이 비교하셨던 것 같은데요.. 노약자석부분과 운전실 부분의 길이가 거의 비슷하다던데요...;;;
이문에 다녀온 동호인분에게 들은예기로는 정차지점 안맞답니다 선두차 기준으로 정차맞춰놓는다면 +-50Cm 오차범위가 생깁니다. 앞칸은 맞을수도 있어도 견론은 뒷칸부터 정차지점 안맞다는 예기입니다;;; 중련 영업운전은 사실상 어려운점이 많습니다.
아쉽군요, 출퇴근시에는 서울역행 인기가 워낙 많은데다가, 서울역행을 무작정 만들수도 없는 상황이라서...... 8량편성을 몇개 남겨놓고 출퇴근시에 급행전용으로 굴린다면 조금 나을 듯 합니다.
아마 출근길 시간때에는 8량편성 급행 운영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