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도시철도 6호선의 답답한 운행속도...
도고역짜장면 추천 0 조회 687 09.11.12 00:32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9.11.12 00:45

    첫댓글 굴곡이 많아서 그런게 아닐까요. 7호선은 전반적으로 곧은 형태구요.

  • 09.11.12 01:17

    2기 지하철 중 '교통사각지대 연결'이라는 건설목적에 가장 충실한 노선이 6호선이라는 생각은 안 해보셨는지?

  • 09.11.12 11:27

    제가 한번은 석계역에서 DMC역 갈 일 있어서 한번에 가는 6호선을 이용했는데요. 그다지 느리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정시에 도착해서 편리하게 느꼈지요~

  • 09.11.12 17:42

    느릴지 어떨지는 잘 모르겠지만 상대적으로 지하철이란것의 수혜를 받지 않았던 역촌동 주민들에겐 참 좋은 역할을 하는 것이 6호선이죠. 역촌동 가려면 3호선 불광(녹번)역에서 내려서 걸어가야 했으나, 그렇게 하지 않아도 되니까요. 그리고 전 개인적으로 파주시에 살아서 합정<->DMC구간을 자주 이용하는데... 편리하고 좋더군요. 6호선이 느리면 뭐 서울메트로 사이버스테이션의 '최단시간경로 검색'을 이용해서 딴 노선을 이용하면 되겠네요... 그리고 제가 감히 생각하기로는 2기지하철은 간선철도라기보단 '연결선'의 성격이 강해서... 손님이 그렇게 적은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연신내<->합정은 손님 많더군요.)

  • 09.11.12 17:35

    정말 외람된 말씀입니다만, '이용하기 싫다면 다른 노선을 이용하면 좋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 09.11.12 20:22

    6호선 승객 적다는 말도 이젠 옛말인데요. 뭐 서북부쪽 구간은 말할필요도 없고, 동북부쪽 구간은 동묘앞역 개통하고 나서는 계속 상승세를 유지하더니 요즘은 평상시에도 앉아서 가기 힘듭니다.

  • 09.11.12 21:47

    분당선 하면 수서~선릉간이 수서~보정간보다 더 오래 걸립니다. 그러나 6호선의 경우 동북부에 위치한 역이 많으므로 가장 잛은 역간거리에 시속60킬로의 고속으로 달린다고 하면 됩니다. 그래서 빠르게 느끼지만 다른 노선의 비해 속도가 느리다고 하면 맞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