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lobal HALLYU TOPICS [독일] 독일 스트리트푸드 마켓의 단골메뉴 한국음식 [벨기에] 벨기에 유력 언론이 소개하는 코리안 바비큐 [스페인] 스페인과 한국의 두 남자가 함께한 ‘한국탐험기’ [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 방송 출연으로 인기몰이 중인 한국 출신 스타들 [중국] 한중 합작영화 <상금렵인(?金?人)>의 작은 성공 의미 ▣ ISSUE&TALK ˙ 집중분석Ⅰ- 이모티콘의 사회학, 네트워크를 지배하는 현대의 상형문자 ˙ 집중분석Ⅱ - 아이돌그룹보다 우리가 더 인기있어요, 카카오프렌즈 8총사 ▣ HALLYU FOCUS ˙ 국가브랜드, 슬로건보다 정체성과 핵심가치에 주목해야 ˙ K-접두사를 버려야 한류가 산다 ▣ GLOBAL CULTURAL TREND ˙ 인터뷰 - 시리겟 아농 태국관광청 서울사무소 소장 ˙ 한류마케팅 현장 - 한류트레이닝센터(Global K Center) ˙ 내 커뮤니티를 소개합니다 - 필리핀 한류커뮤니티 PKCI ▣ FUN & JOY ˙ 전형화기자의 다른 시선 - 한류를 파는 왕서방? 공중증(恐中症)을 넘어 Win-Win 전략 고민할 때 ˙ 청춘스토리 - 청춘들의 기나~긴 여름방학, 뜨겁게 보내자! ˙ KOFICE NEWS - 중국명대학생 기자단, 한국 찾아 진짜 한류 취재 한류트랜드 분석「싸이, 그이후의 한류」발간 외국인 유학생 역사탐방, 꽃보다 아우르기 in 경주 도심에서 즐기는 한여름 밤의 ‘지구촌 영화 상영회’ ▣ HALLYU REPORT - 국내외 한류에 대한 각국 소비자들의 6월 동향, 정책분석 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