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령 스킬 쿨이 정해져있어서
중딜 감소 효과 제대로 못받아서
스킬 사용주체 변경 작업한거잖아요?
근데 그냥
거스트, 스숔만 아나이스가 사용하는 걸로 빼놓고
거스트는 아에르 솬 했을 때만 쓸 수 있게하고
스숔도 로키 솬 해야만 쓸 수 있게하고
이러면 중딜 감소 효과도 적용 받고
컨셉도 지키고 일석이조 아니에요?
왜 괜히 일을 크게 벌려서
기존 이펙트 예뻐서 하던 사람은
컨셉 맘에 들어서 하던 사람은
낯설게 느껴지게 하시는지 모르겠네요..
정령이 3개나 있어서 손 바쁜거는
제가 봤을 때는 어쩔 수 없는 거 같은데
그냥 기존 버프 이펙트 예쁘니까
프레시 에어, 하드 웨폰 다 남겨놓고
치증 + 생축 통합한 다음에
정령 소환할 때마다 버프 자동으로
뿌려지게 하면 좋을 것 같은데
이정도만 해도
아에르 뽑아서 또 클릭하고
로키 뽑아서 또 클릭하고
르미에 뽑아서 또 클릭(치증), 클릭(생축)
할 거 없이 그냥 액션슬롯
1, 2, 3 연달아서 딸깍하면 버프 다 걸리고
버프 이펙트는 남아있으니까
서포팅 하는 느낌도 들고;;
장판도 그냥 정령 날라가는 모션 냅두고
정령이 사라지지만 않게 하면
얘 소환해서 장판 깔고 또 쟤 소환하고
이짓거리 안해도 되고 이정도만 해도
충분하지 않나요;;
아 뭐 기술에 부딪치고? 부딪히고?
이건 일개 유저가 알빠 아니고요 ㅋㅋ
유저는 불편하면 편하게 해달라고
편의성 생각해달라고 건의할 수 있쬬
근데 그걸 얼마만큼 편하게 해줄지
얼만큼 조절해서 패치를 할지
이런 거를 섬세하게 조절하는 거는
개발자 몫이죠 ㅋㅋ
솔직히 무리하게 통합하려고 하다가
비호정령의 고유의 색 다 날려버린게
팩트 아닌가요?ㅋㅋ
컨셉충 컨셉충이 아니라
아이돌도 어떤 컨셉으로 대중에게 보여질지
그런 거 결정하는 게 얼마나 중요한 사안인데
제가 메이플로 비유해서 불편한 분 있던데
아 그니깐 그냥 다른 게임 갈 것도 없이
나는 소환수 컨셉 좋아서 시작했는데
서포팅 하는 거 좋아하고.
곰나이스가 곰은 갑자기 병풍되고
지가 곰이 되어서 패고 다니는 컨셉된 거
아니냐고요 ㅋㅋ중딜 감소 받게하려고 ㅋㅋ
맞잖아요 비호정령 지금 정령이 뭐하는데요ㅋㅋ
그냥 이펙트 색만 바꿔주잖아요~!!!!!!!!!!!!!!!
원래대로 돌려주시라고요.
저는 접다 왔다 쳐도 고인물 분들 입장에서
지금 이제 10여년? 동안 계속 같은 이펙트다가
이제 좀 신선해지려는데 웬 징징이와서
징징거린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아니 제가 계속 말씀드리는 게
이펙트가. 꼭 확 바뀌지 않아도.
충분히 신선한 느낌을 줄 수가 있따고요 !!!!!!!!!!!!
원래 컨셉 유지하면서도 올드한 느낌들지 않게
예쁘게 화려하게 바꿀 수가 있따고요.
그래서 메이플스토리 예시 든거라고요.
음표 느낌이 좋으면 그냥 음유시인 신캐릭터를
따로 만드세요.
로스트아크의 바드 컨셉도 좋고
사이퍼즈의 리첼, 리사 다 소리 컨셉이잖아요.
왜 비호정령만 열심히 정령 컨셉으로 내놓고
패치를 위해서 억지로 엮냐 이거라고요 ㅋㅋ.
다시 돌아와서 스퀘어 쇼크 같은거
한 명을 어쨌든 지정해야 그 주변으로
터지는 무슨 이상하고 불편한 지정 범위기라
이런 거 불편하니까 고쳐달라고 하신거잖아요.
그럼 그냥 이거만 따로 빼면 되는거 아니냐고요.
왜 다 확 바꿔버리시냐고요. 이펙트 디자이너님.
아니 ㅋㅋ 제 전글 댓글에 아미, 프브, 피어싱 뭐
예쁜 이펙트 임의로 삭제했다고 하시는데
그게 무슨 캐릭터 스킬인지 사실 전 잘 몰겠고(ㅈㅅ합니다)
복귀 전에 백법 티치엘 했었는데
백티도 뭔 힐링 웨이브?ㅋㅋ 이게 웨이브인지
솜사탕 실타래를 풀어놓은건지 ㅋㅋ
선라이즈는 실명할 것 같이 밝게 해놓고
안에 비어있는게 훨씬 예쁜데 이상한 문양 또
넣어주시고 ㅋㅋ
저 다른 게임 하기 싫어요.
이거 때문에 접기 싫어요.
테일즈위버가 좋아요.
이제 나이가 나이인지라 ㅋㅋ
테일즈위버가 피곤한 거 없이
숙제도 혼자 빨리빨리 끝내고.
고인물 단계 들어가면 에타 사냥인가 뭔지 그것도 하고
좋아서 돌아왔는데 왜 또 접게 만드시냐고요~~~~~~~!!!!!!!!!!!!!!!!!!!!!!!!!!
제가. 갤도. 솔직히 눈팅했습니다. (글리젠 제일 활발해서)
이미지 굉장히 안좋더라고요 비호유저가?
많이 징징거린다고. 다가졌는데. 비호가.
그니까 알겠는데.
눈꼴 사나운 거 알겠어요.
근데 아~~ 저저저!! 또 징징거리네!!!! 이러실게 아니라.
제가 전글에도 그랬잖아요 공감능력
조금만 발휘 해달라구요.
갤 글 중에 인상깊었던 글이.
나는 클로에 무슨무슨 속성이 성능은 더 좋은데
수속성 이펙트가 예뻐서 낭만으로 수속성클로에 한다.
근데 갑자기 예쁜 클로에 수속성 클로에 이펙트가
똥이 폭팔하는 이펙트로 바꼈다고 생각해보세요.
이 분도 수속성 클로에 더 하기 싫으시겠죠?
이펙트가 예뻐서 입문한거였는데요.
저도 그니까 그런 맥락이라구요.
읽고 계시는 분이 어떤 게임의 어떤 캐릭터의 어떤 요소가
매력적이라 느껴서 시작했는데 그걸 멋대로 패치하면
더 하고 싶으시겠냐. 이런 얘기를 하는거라구요 ㅠㅠ.
지금 이펙트 맘에 안드시는 분은
건의 한번씩만 부탁드리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첫댓글 집 구조가 맘에 들어서 돈들여서 인테리어했더니 건설사가 집구조 갈아엎은 느낌ㅋㅋ
??? : 이 집은 이제 제껍니다.
아메리카노 밍밍해서 샷 추가 좀 해달라고했더니 제육덮밥으로 바꿔줌 ㅋㅋ
ㅋㅋㅋㅋㅋ아 이댓 개웃기네
@짤랑 제육덮밥을 김치에 싸서 드셔보세요 ㅎㅎ 이러는데 아니~!!! 나는 아메리카노가 좋다고!!!!!
비호를 하고 있는건지 자기중심광역기 딜러를 하고 있는건지 정체성 혼란오는중
백번 양보해서 장판이라도 좀 귀엽게 내주고 정령 미동도 없는 거만 어떻게 해줬어도 이정도로 드러눕진 않았을 것 같네요.ㅜㅜ
공감
뉴비는 힘이 없어용 힘을 모아조요!!ㅠㅠ
제가 12월 패치 당시에 징징거렸던 이유 > 왜 비호 버퍼로서 위치를 버리려고 하느냐? 라고 진짜 문의 넣었습니다. 근데 그냥 강행하더라고요... 12월 패치 전 비호 전 솔직히 불만 없었습니다. 솔플 구리면 뭐 어떠냐? 그냥 버퍼로서 최고면 좋지 근데 12월 패치 이후로 버퍼로서 이렇게 죽일거면 비호 솔플도 개선해달라 문의 넣었습니다. 본격 징징 시작은 12월 패치
왜 버퍼 라인인 캐릭터를 갑자기 딜러로 만들려고 하는지 이해 불가한 패치였습니다.
솔직히 거스트/ 스퀘어쇼크 따로 빠진 부분은 저는 개인적으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사냥은 확실히 좋아졌어요 ㅠㅠ 근데 이제 더이상 예전의 비호(버퍼)의 모습이 아닌 그냥 시너지 딜러의 느낌이더라고요...
근데 시너지 딜러인데 딜이 이렇게 쎈 게 맞나? 버퍼가 딜도 쎄고 힐도 있고 버프도 주고 이게 과연 오버밸런스지 버퍼가 맞나 싶었음.
구조개선은 받았지만 캐릭터 특색이 없어지고, 그냥 사기 캐릭터를 만들었더라고요..하하... 이런 거 원한 게 아닌데...
이펙트는 진짜 할말하않 장판도 이게 깐건지 안깐건지도 모르겠음.. 언제 사라진지도 모르겠음 ㅋㅋㅋ그냥 어이가 없어요
롤백은 이제 테일즈위버 운영자의 귀찮음 상 절대 불가능하고, 그냥 비호 구조개선 이렇게 바뀌었으면 좋겠습니다.
1. 장판 이펙트 밝기 올리기 ( 이건 필수임 밝고 청아한 색으로 제발... )
2. 중딜 1.4초 11타 1:1기 > 중딜 1.0초 10타 딜 낮춘 1:1기 변경 ( 티치엘 백법과 비슷한 수준으로 )
3. 아에르/ 로키 정령 사용성 극대화
아에르> 팀플레이 로키> 솔로플레이 특화 정령으로 변경 했으면 좋겠음 차라리.
아에르> (팀플레이 시) 하드웨폰 효율+@증가 / 장판 팀원 중딜 감소 효과 (적) 피격 대미지 증가 추가 + 시너지 자동 유지 + 1:1기 범위기 공격 시 르미에의 빛 획득 가능
로키> (솔로플레이 시) 지금과 같음/ 1:1기 범위기 공격 시 르미에의 빛 획득 가능
르미에> 아에르 + 로키 정령 강화형 ( 아에르 정령 강화형 ) 기존 아에르 정령 효과 +@ 쿨타임 제거 + 맵 벗어나거나 죽어도 효과 유지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이런 방식으로 바꿔도 좋을 것 같은 느낌이 있습니다 ( 제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 )
@[하이아칸]신이난다 힘내라고 댓글달땐 언제고 지금와서 뉘우친척 지리네요? 이중인격을 가지고계시나요?
신이난다님이 범인 이었네욧 ㅡㅡ!!!!!!!!은 농담입니다. 본문에도 적었듯이 유저는 그런 건의 충분히 할 수 있쬬. 근까 이걸 어떻게 받아들여서 어떤 방식으로 패치를 펼쳐나갈지 이건 완전 개발자 몫인데 저는 그냥 이번 패치에서 개발자의 이해도와 능력ㅎㅎ..알잘딱하는 센스 같은 것들이 여실히 드러나버린 부분이라고 생각되네요. 장판 이펙트 밝기 올리는 부분은 정말 많이 공감되고
다만 신이난다님 의견과는 저는 살짝 반대로? 저는 극한의 컨셉충 + 이펙트충이라 만약 롤백이 불가능하다면 차라리 음유시인 느낌을 대폭 강화하는 것이 어떨까합니다. 지금 컨셉은 저는 솔직히 너무 애매한 스탠스라고 생각합니다. 정리하자면 "할꺼면 하나만 해" 입니다. 단일기도 음표 크기를 대폭 키우고 연기 같은 이상한 느낌이 아니라 진동이나 음파가 느껴지는 이펙트로 바꾸고, 장판 디자인도 높은음자리표, 낮은음자리표, 오선지가 장판 가장자리로 일렁인다던지 차라리 이런 일관성있는 디자인을 보여주면 저는 납득할 것 같습니다.
지금은 원래 컨셉을 남겨 놓아야 한다는 강박 때문에 두 가지가 충돌하는 느낌입니다. 정령이 전혀 미동도 없이 이펙트 색만 바꿔준다던가 한다는 것이 그런 것입니다. 비호정령이니까 정령은 남겨둬야하는데 음표느낌은 내야하고 그냥 이도저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서포터인지, 딜러인지 이런 거를 확실히 해줬으면 하는 마음이네용.
@달반 저도 이왕 해야 한다면 달반님 의견처럼 음유시인 느낌 ㅠㅠ 버퍼 느낌 막 음표 크기 키우고 이런 거 진짜 너무 너무 맘에 들고 그렇게 패치를 했다면 환영 중 대환영 입니다 ㅠㅠ 다만 얘들(테일즈위버 운영자)이 그렇게 해줄만큼 게임에 애정도 없고... 의지도 없습니다 ㅠㅠ 저도 이펙트 진짜 진짜 맘에 안드는데 얘네 한 번 결정한 이상 되돌린 적이 아예 없어요 ㅠㅠ
그래서 구조개선 롤백은 당연히 불가능 하고 지금 그나마 그나마 타협을 한다면 지금 상황에서 수치 조정 정도만 가능한 상황인데 차라리 지금 상황에서 딜을 낮추고 아에르+르미에 정령의 팀 버프 능력을 상향 시켜서 비호의 버퍼 콘셉트에 맞게 변형을 하는 게 가장 이상향이지 않을까 싶어서 댓글 적어보았습니다 ㅠㅠ
저는 달반님 방식으로 차라리 바꾸는 게 비호에게 더 큰 도움이 되고, 이펙트 역시 달반님 의견처럼 음유시인 느낌으로 내는 편이 비호에게 더더더 좋은 방식이라고 생각하지만... 이게 테일즈위버 팀의 한계라서 ㅠㅠ 정말 그게 너무 아쉽습니다
@[하이아칸]신이난다 ㅈ망겜을 한 죄일까요. 역시 선례 있고 없고 차이는 큰가보네요. 이펙트관련 추가패치 선례 만들어보고 싶어서 커뮤니티에 호소 중이지만 힘들다면 신이난다님 말씀대로 수치딸깍으로 조금의 컨셉이라도 돌려주면 좋겠네요. 참 아쉽고 슬픕니다. 아무리 클래식 게임이라지만 그래도 매력이 있으니까 롱런하고 있는 중이라 생각하는데 말입니다ㅠㅠ
@달반 테일즈위버에게 그나마 유일하게 바랄 수 있는 단 한가지가 수치 딸깍 입니다 ㅠㅠ 커뮤니티에 글 써봤자 어차피 보지도 않아요 ... 그나마 건의의뿔피리에 쓰는 글은 한번 쓰윽 보긴 합니다... 이펙트를 아예 새로 만들거나 콘셉트 변경은 불가능에 가깝고 수치 딸깍으로 아에르+르미에 정령의 팀버프를 더 좋게 바꾼다면 예전 비호만큼은 아니지만 살짝 비슷한 콘셉트는 가능합니다!
이펙트는 이펙트 크기 키우거나 밝기를 올리는 정도만 가능할 거라서 그 정도만 해줘도 정말 감지덕지인 영자입니다 ㅠㅠ
테일즈위버는 그냥 추억으로 온 많은 유저들이 바뀐 콘셉트로 떠나고 정말 테일즈위버 자체를 사랑하는 유저만 남아 있어요 ㅠ 저도 테일즈위버의 아기자기한 그래픽, 캐릭터의 귀여운 모습 이걸 못 잃어서 다른 게임을 못가요 ㅠㅠ
딴건모르겠고 이펙트 ㅂㅅ같음 전꺼가 훨신이쁨 룩딸에 수백억쓰는사람들 많은데 이펙트 이거 많이큼 대거꼬접예상함
왜 굳이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큰 모험을 하는 길을 선택한 것일까요. 정녕 이렇게 패치하는 게 최선이었을까요. 너무 안타깝습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인죵ㅋㅋ 이펙트 누가봐도 예쁘다 하면 사실 컨셉 안물고 늘어짐ㅋㅋㅋㅋ 그나저나 선생님 프사 웃참해야하는건가요.
루시안 충뢰없어지고 소용돌이만 남았다죠..?
즉.. 텔즈 운영진은 이전 스킬의 이펙트가 아무리 더 예뻤더라도...추후 패치로 스킬이펙트 변경의 가능성은 없다고 보면 됩니다...
가질 수 없다면 부셔버리겠어
정령 버그나 고쳐주고 마스터리 달랬지 누가 장판싸개 딜러만들어 달랬냐고요… 후 ㅋㅋ
이ㅅㄲ들 지금까지 이펙트 바꾼거중에 맘에드는게 하나도없음 19캐릭 전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