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남도청양교육지원청청양도서관에서는 「2022년 하반기 평생학습프로그램」 운영을 위하여 참신하고 능력 있는 강사를 다음과 같이 공개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2022. 6. 13.
충청남도청양교육지원청청양도서관
ㅇ 접수기간 : 2022. 6. 20.(월) ~ 7. 1.(금)
ㅇ 접수방법 : 담당자 이메일 신청서 접수
ㅇ 강사수당 : 기본(6만원), 초과(3만원), 교통비 별도지급
ㅇ 선정자발표 : 2022. 7. 6.(수) 개별통보
ㅇ 자세한 내용은 청양도서관누리집 공지사항 및 붙임문서 참고
2022년 하반기 평생학습프로그램 강사공개모집 공고 | |
1 | 모집 개요 |
ㅇ 대상: 2022년 하반기 청양도서관의 평생학습프로그램을 수행할 수 있는 자
ㅇ 구분별 모집내용
① 장소별
장소 구분 | 내용 |
도서관 | 청양도서관에서 수업 |
배달강좌 | 청양도서관에서 지정한 청양군내 외부기관(학교)에서 수업 |
② 대상별
대상 구분 | 내용 |
유아 | 보호자와 함께하는 프로그램 포함 |
초등 | 초등 저·고학년 구분 가능 |
청소년 | 중·고등 구분 가능 |
일반 |
③ 주제별
주제 분야 | 내용(예시) |
독서인문 | 책놀이, 독서교실, 글쓰기, 독서토론, 인문교양강좌 등 |
직업능력 | 자격증반, 취업준비 프로그램 등 |
예술취미 | 미술, 공예, 자수 등 일반 취미강좌 |
교과연계 | 수학, 과학 등 학생교과과정 연계 프로그램 |
외국어 | 외국어회화 등 일반 외국어강좌 |
④ 횟수별
횟수 구분 | 내용 |
정기강좌 | 총 10회 |
ㅇ 도서관 프로그램 모집개요
장소 | 대상 | 주제 | 개수 | ★운영기간 | 운영횟수 | 운영시간 |
도서관 | 유아 | 전 주제 | 3 | 8~10월 | 10회 (주1회) | 1시간 |
초등 | 전 주제 | 4 | 8~10월 | 10회 (주1회) | 1시간(최대2시간) | |
일반 | 전 주제 | 3 | 8~10월 | 10회 (주1회) | 2시간 | |
합 계 | 10 |
※ 프로그램 운영기간은 2022년 8월~10월 중 평생학습 일정에 따라 조정됨
(8월 개강 예정·계획)
(최대한 선정강사 편의를 고려하여 일정 조율)
※ 프로그램 운영 수와 횟수(시간)는 도서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ㅇ 도서관 프로그램 운영가능시간
장소 | 운영가능요일 | ||||||
요일 | 월~금 | 토 | |||||
시작시간 | 10~12 | 14~16 | 16~18 | 19~21 | 10~12 | 14~16 | |
도서관 | 유아 | ● | ● | ● | |||
초등 | ● | ● | ● | ||||
일반 | ● | ● | ● | ● | ● | ● |
ㅇ 배달강좌 프로그램 모집개요
장소 | 대상 | 주제 | 개수 | ★운영기간 | 운영횟수·시간 |
배달강좌 | 초등 | 전 주제 | 6 | 2학기 | 10회 (주1회2시간) |
청소년 | 독서인문/예술취미/교과연계 | 2 | 2학기 | 10회 (주1회2시간) | |
장애인학생 | 독서인문/예술취미 | 2 | 2학기 | 10회 (주1회1시간) | |
합 계 | 10 |
ㅇ 배달강좌 프로그램 운영가능시간
: 희망학교와 협의하여 운영요일 및 운영시간 결정
2 | 지원 시 유의사항 |
ㅇ 배달강좌의 경우 프로그램 수요기관 사정에 따라 수강인원 조정될 수 있음
ㅇ 프로그램 운영기관 사정에 따라 온라인강좌로 전환이 가능한 프로그램 우대
ㅇ 장소별/대상별 구분하여 각 1개 프로그램만 지원 가능
★복수 지원가능 예시 : A지원자 총 7개 강좌 지원 가능
지원자 | 도서관 | 배달강좌 | |||||
유아 | 초등 | 청소년 | 일반 | 초등 | 청소년 | 장애인 | |
A | ● | ● | ● | ● | ● | ● | ● |
★복수 지원불가 예시 : 동일장소별 초등 2강좌 지원 불가
지원자 | 도서관 | 배달강좌 | |||||
유아 | 초등 | 청소년 | 일반 | 초등 | 청소년 | 장애인 | |
A | ● ● |
3 | 강사수당 지급단가 |
ㅇ 지급단가
구분 | 내 용 | 지급단가(천원) |
평생학습강사 | ◦ 도서관 평생학습 강사 자격이 있다고 판단되는 자 | 기본 : 60 초과 : 30 |
ㅇ 교통비(별도지급) 지급단가 : 강사 주민등록초본 현주소를 기준
구분 | 내 용 | 지급단가(천원) |
청양군 거주자 | ◦ 청양군 거주자로서 청양도서관에 출강하는 경우 | 10 |
충청남도 내 거주자 | ㅇ 충청남도 내(세종, 대전 포함) 거주자로서 청양도서관에 출강하는 경우 | 20 |
충청남도 외 거주자 | ㅇ 충청남도 외 거주자로서 청양도서관에 출강하는 경우 | 30 |
※ 위 지급기준은 [2022년충청남도청양교육지원청청양도서관강사수당지급기준(안)]에 따르며, 이 외의 지급기준은 [2022년충청남도교육청교육비특별회계세출예산 집행지침(안)]에 따름
4 | 지원 자격 |
(이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자격을 갖춘 자)
① 해당 분야의 전공자 또는 자격증 소지자
② 해당 분야의 강의 경력이 있는 자
③ 해당 분야의 실무연구 경력이 있는 자
④ 해당 분야에 소정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자
5 | 서류 접수 |
ㅇ 접수기간: 2022. 6 .20.(월) ~ 7. 1.(금)까지
ㅇ 접수방법: 이메일 접수(yo2n32@korea.kr)
6 | 제출서류 |
구분 | 내용 |
1차 제출서류 | ㅇ 강사신청서 1부(별지 1) ㅇ 강의제안서 1부(별지 2) |
선발자 제출서류 | ㅇ 강사계약서 작성(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 관련범죄 조회 동의) ㅇ 충남교육청평생교육정보시스템 강사등록 ㅇ 해당 분야 자격증 사본 각 1부(해당자) ㅇ 해당 분야 증빙자료 사본 각 1부(해당자) ㅇ 해당 분야 학력증명서 사본(해당자) ★사본은 강사신청서 및 강의제안서에 기재한 것만 제출 |
프로그램 개강 확정자 최종 제출서류 | ㅇ 본인 명의 통장 사본 1부 ㅇ 현주소를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초본 1부 ㅇ 강사계약서 방문 작성 ㅇ 양성평등교육확인서 제출 |
ㅇ 모든 증명서는 최근 6개월 이내 발급분에 한하며, 발행기관의 직인이 있어야 함
ㅇ 제출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확인 불분명한 부분은 대해서는 추가 제출을 요구할 수 있음
ㅇ 제출서류의 기재사항 착오, 누락, 연락 불가 등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
7 | 심사방법 및 기준 |
① 1차 심사: 강사 지원 자격 적합 유무 확인
② 2차 심사: 강의제안서 성실성, 충실성, 창의성 등 심사
③ 추가심사(동일 분야에 복수 지원자가 있고, 2차 심사점수가 동점일시 실시)
- 해당분야 경력, 학력, 수상, 자격증 점수 합계 고득점자 선발
① | > | ② | > | 추가 (필요시) |
강사 자격 적합 유무 확인 (4번 지원 자격) | 강사제안서 심사 | 강사제안서 심사 점수가 동점일 경우 (경력, 학력, 수상, 자격증 합계 점수 고득점자 선발) |
□ 심사 기준표 |
① 1차 심사: 2번 지원자격 중 하나라도 해당되면 강사 자격 적합 판단
② 2차 심사: 강의제안서 심사(합계 점수 70점 미만은 선발하지 아니함)
ㅇ 2차 심사표
순 | 구분 | 내용 | 배점 | 비고 |
1 | 성실성 | 강의제안서의 내용을 성실하게 작성했는가 | 20-18-16-14-12 | |
2 | 충실성 | 강의제안서의 내용은 충실한가 | 20-18-16-14-12 | |
3 | 창의성 | 강의제안서의 내용은 창의적인가 | 20-18-16-14-12 | |
4 | 실현가능성 | 강의제안서의 내용은 실현 가능한가 | 20-18-16-14-12 | |
5 | 우수성 | 강의제안서의 기타 내용을 종합하여 판단 | 20-18-16-14-12 | |
합 계 |
ㅇ 추가 심사표 (필요시)
순 | 구분 | 배점 | 비고 |
1 | 해당 분야 경력 기간 (20) | 20 | 최고 5년 |
18 | 4년 | ||
16 | 3년 | ||
14 | 2년 | ||
12 | 1년 | ||
2 | 해당 분야 학력 기관 (10) | 10 | 대학교 이상 |
8 | 전문대 | ||
6 | 교육기관 | ||
3 | 해당 분야 수상 유무 (10) (공로상은 제외) | 10 | 전국단위 |
7 | 지자체 | ||
4 | 민간 | ||
4 | 해당 분야 자격증 유무 (10) | 10 | 자격증 유 |
0 | 자격증 무 | ||
합 계 |
8 | 발표 일정 |
ㅇ 서류심사 후 선발자 발표 : 2022. 7. 6.(수)
* 선발자에게 개별통보
* 상기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9 | 결격사유 |
ㅇ 제출된 서류에 위조 및 허위 사실을 기재한 경우
ㅇ 신체 또는 개인상의 이유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어려운 경우
ㅇ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취업 결격사유가 발생될 경우
ㅇ 강사 준수사항을 위반하는 등 프로그램에 부적합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ㅇ 무단 금전 수수 및 교육재료 매매 및 알선행위를 한 경우
ㅇ 무단으로 강의 시간을 변경 또는 휴강하는 경우
ㅇ 도서관의 강좌운영규정 및 법령 등에 위반되는 경우
ㅇ 기타 프로그램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10 | 기타 사항 |
ㅇ 응모한 강사는 2022년도 청양도서관 강사인력풀로 활용됨
ㅇ 수강신청 인원이 50% 미만이거나 개강 이후 3회 연속 수강생 참여율이 50% 미만일 경우 폐강될 수 있음
ㅇ 기타 천재지변과 사회재난 등 불가피한 사유 발생시 폐강될 수 있음
ㅇ 문의: 담당자 연락처 ☎041-943-4147
【별지1】
[충청남도청양교육지원청 청양도서관 강사신청서] | ||||||||
성 명 | 생년월일 | |||||||
주 소 | ||||||||
연락처 | ||||||||
최종학력(교육기관)사항 (※지원강좌와 관련된 사항만 기재※) | ||||||||
학교명(기관명) | 전공(분야) | 수강기간 | ||||||
~ | ||||||||
관련분야 경력사항 | (※지원강좌와 관련된 최근 5년 전 사항만 기재※) | |||||||
(※선정자에 한해 경력증명서 제출※) | ||||||||
활동기관명 | 강좌명 | 활동기간 | ||||||
~ | ||||||||
관련분야 자격사항 | (※지원강좌와 관련된 사항만 기재※) | |||||||
(※선정자에 한해 자격증사본 제출※) | ||||||||
자격증명 | 취득년 | 발급기관 | ||||||
수상경력 | (※지원강좌와 해당되는 수상경력만 기재, 공로상 제외※) | |||||||
(※최근 5년 이내 국가 및 공공기관에서 인정하는 공식대회에 한함※) | ||||||||
수상내용 | 수상년 | 수상기관 | ||||||
※ 칸이 부족할 경우 칸 추가 가능
【별지2-1】
[충청남도청양교육지원청 청양도서관 유아프로그램(도서관) 강의제안서] | |||||||||||
프로그램명 | 강사명 | ||||||||||
대상상세 | 예) 유아(5~7세) 등 | 인원 | 예) 10명 | ||||||||
강좌소개 (목표 및 방향) | |||||||||||
강의희망시간(복수선택가능) ※기타칸에 희망시간을 직접 기재 가능 예)10:30~11:20 | |||||||||||
요일 | □월요일 | □화요일 | □수요일 | □목요일 | □금요일 | □토요일 | |||||
시간대 | □10~11 □14~15 □16~17 □기타( ) | □10~11 □14~15 □16~17 □기타( ) | □10~11 □14~15 □16~17 □기타( ) | □10~11 □14~15 □16~17 □기타( ) | □10~11 □14~15 □16~17 □기타( ) | □10~11 □14~15 | |||||
강의실여건 (※강좌 운영 시 꼭 필요한 여건만 기재※) | 예) 컴퓨터, 빔 프로젝트 | ||||||||||
수강생 준비물 (※수강생이 준비해야 할 사항만 기재※) | 예) 필기도구 | ||||||||||
재료비 (1명 기준) 전체강좌 기준 (※재료비가 있을 경우만 기재※) | 예) \50,000 | ||||||||||
교재비 (※교재비가 있을 경우만 기재※) | 예) \10,000 | ||||||||||
회차별 강의내용: 지원 회차 횟수에 맞게 꼭 작성 (※진행방식, 운영내용 등 수강생이 이해할 수 있도록 기술 바람※) | |||||||||||
차시 | 강 의 내 용 | 비고 | |||||||||
1 | 예) 독서교실의 경우 선정도서: ‘나는 바람이다.’ 운영방식: 같이 책을 읽고, 책에 대한 감상을 나눈 후 체험활동 진행 활동내용: 색종이를 이용한 종이배 만들기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별지2-2】
[충청남도청양교육지원청 청양도서관 초등프로그램(도서관) 강의제안서] | ||||||||||
프로그램명 | 강사명 | |||||||||
대상상세 | 예) 초등 1~3학년 등 | 인원 | 예) 10명 | |||||||
강좌소개 (목표 및 방향) | ||||||||||
강의희망시간(복수선택가능) ※기타칸에 희망시간을 직접 기재 가능 예)16:30~17:20 | ||||||||||
요일 | □월요일 | □화요일 | □수요일 | □목요일 | □금요일 | □토요일 | ||||
시간대 | □16~17 □17~18 □기타( ) | □16~17 □17~18 □기타( ) | □16~17 □17~18 □기타( ) | □16~17 □17~18 □기타( ) | □16~17 □17~18 □기타( ) | □10~11 □14~15 | ||||
강의실여건 (※강좌 운영 시 꼭 필요한 여건만 기재※) | 예) 컴퓨터, 빔 프로젝트 | |||||||||
수강생 준비물 (※수강생이 준비해야 할 사항만 기재※) | 예) 필기도구 | |||||||||
재료비 (1명 기준) 전체강좌 기준 (※재료비가 있을 경우만 기재※) | 예) \50,000 | |||||||||
교재비 (※교재비가 있을 경우만 기재※) | 예) \10,000 | |||||||||
회차별 강의내용: 지원 회차 횟수에 맞게 꼭 작성 (※진행방식, 운영내용 등 수강생이 이해할 수 있도록 기술 바람※) | ||||||||||
차시 | 강 의 내 용 | 비고 | ||||||||
1 | 예) 독서교실의 경우 선정도서: ‘나는 바람이다.’ 운영방식: 같이 책을 읽고, 책에 대한 감상을 나눈 후 체험활동 진행 활동내용: 색종이를 이용한 종이배 만들기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별지2-3】
[충청남도청양교육지원청 청양도서관 일반프로그램(도서관) 강의제안서] | |||||||||||
프로그램명 | 강사명 | ||||||||||
대상상세 | 예) 일반 | 인원 | 예) 10명 | ||||||||
강좌소개 (목표 및 방향) | |||||||||||
강의희망시간(복수선택가능) ※기타칸에 희망시간을 직접 기재 가능 예)16:30~17:20 | |||||||||||
요일 | □월요일 | □화요일 | □수요일 | □목요일 | □금요일 | □토요일 | |||||
시간대 | □10~12 □14~16 □16~18 □19~21 □기타( ) | □10~12 □14~16 □16~18 □19~21 □기타( ) | □10~12 □14~16 □16~18 □19~21 □기타( ) | □10~12 □14~16 □16~18 □19~21 □기타( ) | □10~12 □14~16 □16~18 □19~21 □기타( ) | □10~12 □14~16 | |||||
강의실여건 (※강좌 운영 시 꼭 필요한 여건만 기재※) | 예) 컴퓨터, 빔 프로젝트 | ||||||||||
수강생 준비물 (※수강생이 준비해야 할 사항만 기재※) | 예) 필기도구 | ||||||||||
재료비 (1명 기준) 전체강좌 기준 (※재료비가 있을 경우만 기재※) | 예) \50,000 | ||||||||||
교재비 (※교재비가 있을 경우만 기재※) | 예) \10,000 | ||||||||||
회차별 강의내용: 지원 회차 횟수에 맞게 꼭 작성 (※진행방식, 운영내용 등 수강생이 이해할 수 있도록 기술 바람※) | |||||||||||
차시 | 강 의 내 용 | 비고 | |||||||||
1 | 예) 독서교실의 경우 선정도서: ‘나는 바람이다.’ 운영방식: 같이 책을 읽고, 책에 대한 감상을 나눈 후 체험활동 진행 활동내용: 색종이를 이용한 종이배 만들기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별지2-6】
[충청남도청양교육지원청 청양도서관 초등프로그램(배달) 강의제안서] | |||||||||
프로그램명 | 강사명 | ||||||||
대상상세 | 예) 초등 1~3학년 등 | 인원 | 예) 10명 | ||||||
강좌소개 (목표 및 방향) | |||||||||
강의가능시간(복수선택가능) | |||||||||
요일 | □월요일 | □화요일 | □수요일 | □목요일 | □금요일 | ||||
시간대 | □오전 □오후 | □오전 □오후 | □오전 □오후 | □오전 □오후 | □오전 □오후 | ||||
강의실여건 (※강좌 운영 시 꼭 필요한 여건만 기재※) | 예) 컴퓨터, 빔 프로젝트 | ||||||||
수강생 준비물 (※수강생이 준비해야 할 사항만 기재※) | 예) 필기도구 | ||||||||
재료비 (1명 기준) 전체강좌 기준 (※재료비가 있을 경우만 기재※) | 예) \50,000 | ||||||||
교재비 (※교재비가 있을 경우만 기재※) | 예) \10,000 | ||||||||
회차별 강의내용: 지원 회차 횟수에 맞게 꼭 작성 (※진행방식, 운영내용 등 수강생이 이해할 수 있도록 기술 바람※) | |||||||||
차시 | 강 의 내 용 | 비고 | |||||||
1 | 예) 독서교실의 경우 선정도서: ‘나는 바람이다.’ 운영방식: 같이 책을 읽고, 책에 대한 감상을 나눈 후 체험활동 진행 활동내용: 색종이를 이용한 종이배 만들기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별지2-7】
[충청남도청양교육지원청 청양도서관 청소년프로그램(배달) 강의제안서] | |||||||||
프로그램명 | 강사명 | ||||||||
대상상세 | 예) 중등 1~3학년 등 | 인원 | 예) 10명 | ||||||
강좌소개 (목표 및 방향) | |||||||||
강의가능시간 | |||||||||
요일 | □월요일 | □화요일 | □수요일 | □목요일 | □금요일 | ||||
시간대 | □오전 □오후 | □오전 □오후 | □오전 □오후 | □오전 □오후 | □오전 □오후 | ||||
강의실여건 (※강좌 운영 시 꼭 필요한 여건만 기재※) | 예) 컴퓨터, 빔 프로젝트 | ||||||||
수강생 준비물 (※수강생이 준비해야 할 사항만 기재※) | 예) 필기도구 | ||||||||
재료비 (1명 기준) 전체강좌 기준 (※재료비가 있을 경우만 기재※) | 예) \50,000 | ||||||||
교재비 (※교재비가 있을 경우만 기재※) | 예) \10,000 | ||||||||
회차별 강의내용: 지원 회차 횟수에 맞게 꼭 작성 (※진행방식, 운영내용 등 수강생이 이해할 수 있도록 기술 바람※) | |||||||||
차시 | 강 의 내 용 | 비고 | |||||||
1 | 예) 독서교실의 경우 선정도서: ‘나는 바람이다.’ 운영방식: 같이 책을 읽고, 책에 대한 감상을 나눈 후 체험활동 진행 활동내용: 색종이를 이용한 종이배 만들기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별지2-9】
[충청남도청양교육지원청 청양도서관 장애인학생프로그램(배달) 강의제안서] | |||||||||
프로그램명 | 강사명 | ||||||||
대상상세 | 예) 장애인학생 중학생 | 인원 | 예) 5명 | ||||||
강좌소개 (목표 및 방향) | |||||||||
강의가능시간 | |||||||||
요일 | □월요일 | □화요일 | □수요일 | □목요일 | □금요일 | ||||
시간대 | □오전 □오후 | □오전 □오후 | □오전 □오후 | □오전 □오후 | □오전 □오후 | ||||
강의실여건 (※강좌 운영 시 꼭 필요한 여건만 기재※) | 예) 컴퓨터, 빔 프로젝트 | ||||||||
수강생 준비물 (※수강생이 준비해야 할 사항만 기재※) | 예) 필기도구 | ||||||||
재료비 (1명 기준) 전체강좌 기준 (※재료비가 있을 경우만 기재※) | 예) \50,000 | ||||||||
교재비 (※교재비가 있을 경우만 기재※) | 예) \10,000 | ||||||||
회차별 강의내용: 지원 회차 횟수에 맞게 꼭 작성 (※진행방식, 운영내용 등 수강생이 이해할 수 있도록 기술 바람※) | |||||||||
차시 | 강 의 내 용 | 비고 | |||||||
1 | 예) 독서교실의 경우 선정도서: ‘나는 바람이다.’ 운영방식: 같이 책을 읽고, 책에 대한 감상을 나눈 후 체험활동 진행 활동내용: 색종이를 이용한 종이배 만들기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