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좁은 집의 효율적인 공간 활용을 통해 생활의 편리함을 찾은 '죠니' 입니다!
저는 항상 어떻게 하면 공간 활용을 잘 할 수 있지? 어떻게 하면 내가 편하게 생활할 수 있을까? 이런 생각을 해요. 생활하면서 불편한 점이 있으면 도구나 수납용품 등을 이용해서 사용하기 편하게 제 스타일로 바꿔놓기도 한답니다.
그 중에서도, 데드스페이스 소멸을 위해 틈새 공간 활용을 해본 저만의 정리 팁을 보여드릴게요 :)
# 압축봉을 활용한 틈새 수납1. 화장실 변기 뒤 공간 활용
화장실 변기 뒤 틈새 공간을 활용해서 압축봉 2개를 설치했어요. 여분의 화장지나 청소 용품 등 걸 수 있는 물품이라면 뭐든 수납 가능!
2. 세탁기 위 공간 활용
세탁기 위 남는 공간이 매우 넓은데도 불구하고, 바구니가 갈 곳 없이 헤매고 있었어요.
데드스페이스 소멸을 위해 고정이 잘 되고 튼튼한 압축봉 2개를 설치해 줬어요. 세탁 용품 등 여러가지 물품을 넣은 무거운 바구니 두 개를 올려놓고도 끄떡없어요^^
3. 문틀 사이 공간 활용
저는 집에 있는 튼튼한 압축봉 1개를 설치해서 다소 눈에 띄지만, 다이소 얇은 압축봉 활용하시면 됩니다! 이 때 자신의 키에 맞춰서 설치하셔야 이용하기 편해요.
공간이 부족한 원룸 같은 경우에 매우 활용도 좋습니다-!
샤워하고 닦은 젖은 수건을 그대로 세탁 바구니에 넣으면 곰팡이 번식이 쉽고 빨래를 해도 쿰쿰한 냄새가 가시지 않죠? 특히 여름엔 더 심각한데.. 이제 말리고 세탁하세요!
TIP) 수건을 세로로 말리면 빨래가 빠르게 말라요!
4. 식탁 옆 공간 활용
여긴 정말 활용도 짱입니다. 물기 젖은 행주 말릴 때도 좋아요. 저는 지퍼백도 말려서 다시 써요!
드라잉 매트도 말리기. 그 외에 걸 수 있는 물건이라면 뭐든 가능하답니다!
5. 신발장 밑 공간 활용
신발장 밑 남는 공간에도 압축봉 2개를 설치했어요. 신발을 공중 부양함으로써 공간을 확보해 청소하기 매우 편해요. 여러분도 활용해 보세요!
# 부착식 서랍을 활용한 틈새 수납
저는 주로 다이소 부착식 서랍을 활용했어요. 사이즈는 소/중/대 가 있는데 소 : 1,000원 / 중, 대 : 2,000원입니다.
6. 화장실 변기 뒤 공간 활용
왼쪽 보이시나요? 다이소 부착식 서랍 (소) 2개 붙였어요. 작은 물품들 넣기가 좋아요.
저는 왼쪽에는 자주 사용하는 일회용 렌즈, 오른쪽에는 머리끈, 삔을 넣었어요.
편리해 보이나요? 저는 무지 편해요^^
7. 주방 수납장 밑 공간 활용
오른쪽에 보이시나요? 다이소 부착식 서랍 (대) 두 개를 붙여 자주 먹는 식품들을 보관해 봤어요.
약, 커피 등 정수기 옆이라 바로 먹을 수 있어서 너무 편해요.
8. 거실 테이블 아래 공간 활용
여기에 붙인 서랍은 다이소 거는 아니지만 너무 편리하게 잘 사용하고 있어요. 이름이 히든 서랍? 이었던 거 같아요.
(평소에는 요렇다가, 슬라이딩으로 올리면 짠!) 테이블 상판 밑에 부착식 서랍 4개를 붙였어요.
저는 바닥에 앉아서 생활을 안 하고 소파에서만 앉아서 생활을 하다 보니 테이블을 위로 올려서 음식을 먹거나 테이블 위에서 모든 걸 해결해요.
서랍을 뺄 때 약간 삐거덕 거리긴 한데, 이거 없었으면 어떻게 살았을까, (불편하게 살았겠지..) 진짜 잘 사용하고 있어요.
다이소 부착식 서랍은 분리는 안되지만 슬라이딩은 부드러워요.
뭐가 이렇게 많을까요? 그래도 이런 것들을 자주 쓰게 돼요 (립밤, 인공눈물, 필기도구, 귀이개, 이쑤시개, 이어폰, 소독수, 안경세척제, 리모컨) 아주 사소한 것까지 뭐하나 필요 없는 게 없어요^^;
이렇게 서랍마다 분리를 해 놓으면 찾기도 쉽고, 눈에 띄지도 않아서 깔끔하게 정리가 돼요 :) 테이블에 잡동사니 올려놓지 말고 눈에 안 보이게 숨기자구요!
짜잔! 감쪽같아요!
위에서 봐도 전혀 보이지 않아요.
밑에서만 굳이 보려고 할 때만 보인답니다 :)
# 밸크로를 활용한 틈새 수납9. 테이블 상판 밑 공간 활용
테이블 상판 밑에 벨크로를 붙였어요. 찍찍이라고도 부르더라고요 ᄒᄒ
요렇게 촥 촥! 소파에 앉아있거나 서 있을 때 보지 않고도 감으로 붙일 수 있어요!!
자주 사용하는 물건을 손이 잘 닿는 곳에 두면, 물건을 찾느라 시간을 허비하는 일이 없어요.
저의 꿀팁 어땠나요? 나름 열심히 공유를 한다고는 했는데, 뭔가 부족한 느낌은 저의 기분 탓이길 바라면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집 곳곳을 찾다 보면 숨은 공간이 정말 많아요. 그 공간을 찾아서 필요에 따라, 유용하게 적절히 잘 활용하는 것도 현명한 일인 거 같아요.
저의 팁을 보고 많은 사람들의 생활의 편리함, 삶의 질 향상을 경험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