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경전선 송정리-순천구간을 복선 전철화한다면 보성을 거치지 않고 화순-순천을 직선화하는 것이 적합
좌석급행 추천 0 조회 600 11.01.08 12:31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첨부된 파일
댓글
  • 작성자 11.01.08 12:36

    첫댓글 대신 기존의 보성-화순은 폐선하고, 보성-순천간은 목포역으로 직결하는 경전선 열차에 대비하여 장기적으로 개량(우선은 목포-강진-보성-벌교-화순간을 개량하지 않은채로 단선 비전철 운행, 추후 제주해저터널등으로 수요가 발생할 경우 복선전철화)을 하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 11.01.08 17:35

    경전선 보성-화순간을 무슨이유로 폐선시키는 겁니까? 이 지역에서 경전선 열차 타보시기는 하셨습니까? 지금 경전선이 적자인데도 운행하는 이유가 있는법인데 단순히 폐선을 운운하다니 매우 기분 나쁘군요.

  • 11.01.08 20:26

    어제 올리신 노선(http://cafe.daum.net/kicha/ANm/19812)과 사실상 중복노선이 아닌가요?
    순천-광주 구간 연결이라면 수도권처럼 과밀지역도 아니라서 남원,담양 경유나 송광사 경유 둘 중 하나만 가능할듯요.

  • 작성자 11.01.08 20:37

    어제 올린 노선은 광주역에서 연결하는 거고, 이번에는 화순역에서 연결하는 거라 타깃이 다릅니다. 그리고 어제 올린 노선은 그쪽은 side effect고 남원과 전주 사이와 광주를 연결하는게 주목적입니다.

  • 11.01.08 22:47

    오늘도 옥색같은 제안을 해주셔셔 감사합니다.

  • 11.01.09 12:20

    님은 제목부터 문제라 생각합니다. 적합.. 혼자 결론내시고 내말이 맞으니 이대로 가야해!! 꼭 이런 느낌의 제목들.....얼마나 생각하고 글을 쓰시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다른 회원들의 의견을 듣기위해 글을 쓰시는지 아니면 본인의 주장을 펼치기 위해 글을 쓰시는지...다른 회원의 진솔한 의견을 듣고 싶으시다면 적합하다는 확신에 찬 주장보다는 의견을 제시하고 좀 더 겸손하게 글을 쓰시길....

  • 11.01.09 12:25

    하다라는 글보다는 다른 회원들에게 의견을 되묻는 글이 필요하지 않을까합니다.사회적으로 봤을때 토론만큼 가장 민주적인 절차가 없는데~ 님은 적합하다. 필요하다. 이미 결론땡! 길하나 뚫고 철로 하나 놓는데에도 수많은 공청회와 토론과 의견을 나누고 예산배정하는데도 수많은 협의와 토론을 거친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제가 님의 글에서 거부감이 드는것은 혼자 발의 의견 결론까지 다내는 그런 형태의 글 때문입니다. 심시티나 하라는 글들을 보고 화가 나시겠죠 하지만 그런 댓글에도 뜻이 있으니 글 쓰는 방법을 달리해보세요.

  • 11.01.09 18:55

    하여튼~~~ ㅋㅋㅋㅋ 넵 잘보았습니다... 님~~~ 그리고 너무 즐기시는거 같은~~~ 그런~~~ 일단 미끼 따악 던져 주시고~~~ 회원님들의 반응을 즐기시는~~~ㅋ

  • 11.01.10 11:34

    컨셉입니다 그리고 저는 이 컨셉이 싫지않습니다 각종 옥색화사한 글들...

  • 작성자 11.01.10 11:59

    저는 천킬로님의 글 방식이 마음에 들어 따라하다 보니까 일부러 쓰려고 하지 않아도 이렇게 쓰게 되네요

  • 11.01.12 01:59

    '천킬로님과 좌석님은 동일인물이 아닐까' 라는 추측에 좋은 물증을 얻은 기분. "글 방식이 마음에 들어 따라하다 보니까"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