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 소시에다드의 명실상부한 에이스 니하트 카베시가 한국 축구의 젊은스타 이천수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드러내 관심을 모았다. 최근 프리메라 리가 비EU소속 출신 선수 보유한도 규정이 4명에서 3명으로 변경됨에 따라 소시에다드에서의 입지가 좁아지고 있는 이천수는 카르핀(러시아)의 스페인 시민권 취득여부에 의해 미래가 판가름날 것으로 점쳐지고 있는 중. 현재 소시에다드는 코바체비치(세르비아-몬테네그로), 카르핀(러시아), 루이스 알베르투(브라질), 그리고 이천수(한국)까지 총 4명의 비EU소속 출신 선수를 보유하고 있어 이 중 1명을 정리해야만 하는 입장이다.
그러나 발렌시아, 셀타 비고, 소시에다드 등을 거치며 스페인 생활에 잔뼈가 굵은 카르핀의 시민권 취득은 그리 어렵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스페인의 <마르카> 또한 카르핀이 이천수의 행보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란 전망을 내놓고 있는데, 그와 동시에 <마르카>는 소시에다드의 간판 공격수 니하트가 남긴 이천수에 대한 긍정적인 인터뷰를 함께 보도해 눈길을 끌었다.
니하트 카베시 - "두 차례 한국을 다녀왔고, 나는 그곳이 마치 다른 세계같다고 느꼈다."
"문화, 종교, 살아가는 방식까지 모든 것이 완연히 다르다. 이천수에게 있어 스페인 적응은 결코 쉽지 않았을 것이다."
"만약 이천수가 1년 더 잔류하게 된다면 코바체비치와 데 파울라, 그리고 나의 존재로 인해 기회를 부여받기가 쉽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그가 매우 훌륭한 선수라는 점 만큼은 분명하다."
"나는 한국 사람들이 이천수에게 많은 기대를 걸고 있는 것을 보았다."
"때때로 생소한 곳에 왔을 때 자신이 갖고 있는 모든 것을 보여주지 못하는 선수들이 있다."
"이천수는 좋은 선수다. 언제가 될지는 알 수 없지만 그는 우리 팀에 많은 공헌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스페인 언론들의 보도에 의하면 이천수는 누만시아, 알바세테, 오사수나 등과 연결되고 있으며, 특히 지난 시즌 중반까지 놀라운 돌풍을 일으켰던 오사수나의 경우 하비에르 아기레 감독이 직접 관심을 표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첫댓글 이번 시즌 또 다른 선수들때문에 걸림돌 생겨서 선발출장 힘들지도 모르는데...오사수나에서 선발 장담해주면 이적하는것도...
맞아요.....오사수나 그리 나쁜팀 아닌디-_-;;왜 우리나라사람들은 명문만 고집하는지??
히딩크도 그랬듯이 명문 찾지 말고 자신이 선발로 뛸수 있는곳으로 가라고 말한거 같은데....
아마. 오사수나그런데로가면 선발기회가 많아서 뽄때만 보여준다면야 뭐~ㅋ
맞아요...이나모토처럼 아스날에서 썩는거 보단..ㅋㅋㅋ지금은 있나요??이나모토???
풀햄에서 주전으로 뛰고 있다고 하던데;;
만유전에서 골 넣었죠 - -;;
맞아요...^^
그곳이 마치 다른 세계같다고 느꼈다..
누만시아 차라리 최태욱선수 데려가지....최성국도 괜찮고....
알바세테는 안정환 데려가서 주전시켜서 골 넣게 해줘...-_-;;
주전으로 뛰는게 좋죠~! 벤치에 앉아서도 빅리그는 배울게 많다지만..... 그래도 직접 뛰어봐야 마니 배우죠 ^^*
이나모토 주전 아닌데.. 맨유전 골 넣은것도 교체투입임.
상암에서 열린 터키전 직접 가서 봣는데.. 역시 니하트.. 움직임 슛팅.. 볼을 한번 잡으면 절대 뺏기지 않더군요~ 그때 우리나라 왼쪽 윙백이 김동진이었는데.. 벅찬것 같더라구요~ 좋은 선수인건 확실함..
후훗 형석
왜캐 이천수를 조아하는지..이천수의 자신감은 인정한다만..;;
오사수나 레알 마드리드 3:0으로 격파한 팀 아닌가요?
오사수나도 상당히 괜찮습니다. 천수씨가 시러하는 수비가담을 할 필요가 없는 팀이죠. 수비가 매우 강한 팀입니다. 실점률 2등.... 발렌시아가 1등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