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도 경상지역 소타모임에 참석하여 새벽에 소타운용.
<8차 운용>
08:22 | 6L5SYT | 40m | SSB | 57-57/Daegu-Bukgu |
08:23 | JH1MXV | 40m | SSB | 57-57/Japan-Gunma |
08:24 | DS3PPP | 40m | SSB | 57-57/Yeongdong |
08:24 | 6K5XZE | 40m | SSB | 59-57/Daegu-Suseonggu |
08:27 | DS5TXS | 2m | FM | 59-57/Chilgok |
08:29 | HL5MKL | 40m | SSB | 59-58/Geoje |
08:30 | DS4RXG | 40m | SSB | 59-48/Wangju |
해넘어가는 시각에 최정산에 올라보니 DS2YZI 오엠님이 먼저 오셔서 2m 야기안테나 가설하고 소타운영 준비완료하고 오늘 2번의 만남이 이루어졌다.
<7차 운용>
07:08 | BG7IDX | 15m | DATA | 53-59/China-Zhuhai |
07:10 | JA1VRY | 15m | DATA | 53-54/Japan-Gunma |
07:11 | JA1VVH | 15m | DATA | 54-56/Japan-Saitama |
07:12 | JS2JEV | 15m | DATA | 54-57/Japan-Aichi |
07:15 | JJ1BDX | 15m | DATA | 54-57/Japan-Tokyo |
08:24 | JA1SCE | 15m | DATA | 53-58/Japan-Yokohama |
08:27 | JO1DNR | 15m | DATA | 53-57/Japan-Tokyo |
08:49 | JH1MXV | 15m | SSB | 59-59/Japan-Gunma |
08:53 | JG0AWE | 15m | SSB | 55-59/Japan-Nagano |
2022년도 영남지역 소타데이 행사 참석하여 소타운용하였다. 13명의 소타회원들이 참석하여 야영하면서 이야기를 나누었다.
<6차 운용>
09:56 | DS5WQR | 2m | FM | 59-59/Pohang |
09:57 | DS5SKL | 2m | FM | 59-59/Daegu-Bukgu |
10:01 | HL5YHX | 2m | FM | 59-59/Daegu-Donggu |
10:05 | DS5ZZT | 2m | FM | 59-59/Chilgok |
10:25 | 6K5XZE | 6m | FM | 59-59/Daegu-Suseonggu |
2021년도 1월 6일 운용했었는데 딱 1년만에 다시 최정산에 올라 야간소타운용하였다. 정상까지 왕복 2차로 확장 아스팔트 포장으로 자동차로 쉽게 올랐다.
<5차 운용>
00:37 | DS5EML | 2m | FM | 43-57/Busan-Bukgu |
00:43 | HL5BBB | 2m | FM | 59-59/Daegu-Suseonggu |
00:55 | HL5NCC | 2m | FM | 57-59/Seongju |
00:57 | 6K5YOP | 2m | FM | 43-59/Daegu-Dalseogu |
01:10 | HL5FKP | 2m | FM | 59-59/Cheongdo |
01:16 | HL5FKP | 6m | FM | 59-59/Cheongdo |
매우 추운날 6K5XZE 오엠님과 함께 소타운요하였다. 진입도로 공사가 임시 개통되어 정상까지 자동차로 쉽게 올라갔다.
<4차 운용>
23:41 | DS5TXS | 2m | FM | 57-57/Chilgok |
23:43 | 6K5XZE | 2m | FM | 59-59/Daegu-Suseonggu |
23:49 | DS3PPP | 2m | FM | 47-47/Yeongdong |
23:52 | HL5NCC | 2m | FM | 59-59/Seongju |
23:58 | HL5FEE | 6m | FM | 59-59/Daegu-Bukgu |
최정산 올라가는 도로가 확장공사 중이라 중간 중간 덤프차량 교행하느라 시간이 좀 걸려 올라가고 내려왔다.
<3차 운용>
05:12 | 6K5YOP | 2m | FM | 59-59/Daegu-Dalseogu |
05:34 | DS5EML | 2m | FM | 51-51/Busan-Bukgu |
05:58 | HL3ANE | 2m | FM | 59-51/Jangansan, S2S HL/JB-012 |
06:05 | DS5XRI | 2m | FM | 59-51/Daegu |
오후에 잠시 시간을 내어 최정산(HL/DG-002)에서 SOTA 운용을 하였다.
야기와 트윈델타 테스트해본 결과 역시 야기가 약한 신호에 우수했다.
최정산에도 통신탑이 있어서 그런지 오늘은 교신신호 상태가 별로였다.
4국 교신후 하산하였다.
<2차 운용>
23:19 | 6K5XZE | 2m | FM | 59-59/Daegu-Suseonggu |
23:25 | DS5NMP | 2m | FM | 59-59/Changwon |
23:32 | DS1OUY | 2m | FM | 59-59/Daegu |
23:35 | 6K5ASA | 2m | FM | 59-59/Changwon |
올해 두번째 운용이라 기본 포인트는 없지만 동계운용에 따른 추가 보너스 포인트를 획득가능하네요..
<1차 운용>
11:18 | DS5WQR | 2m | FM | 59-59/Pohang |
11:24 | 6L5SYT | 2m | FM | 57-57/Daegu-Bukgu |
11:35 | 6K5ZGV | 2m | FM | 50-50/Yeongju-Jukryeong |
11:50 | HL5PPD | 2m | FM | 59-59/Busan-Sasanggu |
12:02 | 6L5SUM | 2m | FM | 53-55/Daegu-Seogu |
2018.05.28(월)저녁 시원한 바람에 더위를 식힐겸 최정산(HL/DG-002)에서 SOTA운용을 하였습니다.
평일 야간 소타운용을 처음이라 4국교신 가능할지 걱정하면서 최정산에서 CQ~ 바로 포항에서 DS5WQR 국장님께서 응답해주셨다. 그리고 대구 칠곡3지구에 계시는 6L5SYT 국장님과 영주 풍기 죽령에서 6K5ZGV 국장님 목소리가 들렸다. 먼저 6K5SYT 국장님과 교신하다가 잠시 중단하고 풍기에서 저와 교신을 위해 죽령까지 올라가신 6K5ZGV 국장님과 교신을 하였다. MHR-201과 나비안테나 방향을 정렬하고 나니 신호상태가 좋아서인지 원만하게 교신할 수 있었다.
이어서 부산 사하구 모라1동에 계시는 HL5PPD 국장님께서 3단 GP 안테나에 25W로 응답해주시고, 6L5SYT 국장님과 교신하시던 6L5SUM 모빌운용 국장님을 만나 잠시 교신하였다. 이로서 5개국 교신성공하고 하산하였다.
첫댓글 해마다 경상도 지역 모임 하는 산이네요
네 2019년도까지는 최정산에서 하였구요 2020년도에는 오도산 2021년도에는 다른 산을 고려해보려구요 ㅎㅎ